•  


韓總理 “同僚 復歸 못하게 攻擊하는 專攻醫 坐市 않겠다”|동아일보

韓總理 “同僚 復歸 못하게 攻擊하는 專攻醫 坐市 않겠다”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8日 15時 28分


코멘트
한덕수 국무총리가 8일 오전 대전시 한밭대학교에서 열린 64주년 3·8민주의거 기념식에 참석하여 기념사를 하고 있다.2024.3.8/뉴스1 ⓒ News1
한덕수 國務總理가 8日 午前 大田市 한밭대學校에서 열린 64周年 3·8民主義擧 記念式에 參席하여 記念辭를 하고 있다.2024.3.8/뉴스1 ⓒ News1
한덕수 國務總理는 8日 醫科大學 定員 增員에 反對하며 集團行動을 하는 專攻醫들의 同僚 및 先後輩 攻擊에 對한 對應에 나선다고 밝혔다.

韓 總理는 이날 午後 政府서울廳舍에서 醫師 集團行動 中央災難安全對策本部 會議를 主宰하며 이같이 말했다.

韓 總理는 “專攻醫들의 不法的인 集團行動이 繼續되면서 現場에 남아있는 醫療陣의 疲勞感과 患者들의 苦痛이 커지고 있다”며 “이런 狀況에서 患者 곁을 떠난 專攻醫들이 現場에 돌아올 생각을 하기는커녕, 同僚들이 復歸하지 못하도록 非難하는가 하면 勇氣 있게 먼저 醫療現場으로 돌아간 同僚를 모질게 攻擊하고 있는 것은 到底히 想像할 수 없는 일들을 저지르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現場에 復歸한 專攻醫들의 實名과 出身學校를 온라인에 公開하고, 여러 名이 모인 團톡房에서 公公然히 따돌리고 괴롭히는 事例도 있다고 한다”며 “知性人이라면, 더구나 사람의 生命을 救하는 醫療人이라면 해서는 안 되는 言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同僚와 先後輩에 對한 人格的 暴力이며, 國民들께 失望과 憤怒를 주는 行爲로, 政府는 이런 行態를 絶對 坐視하지 않겠다”며 “복지부와 警察廳은 該當 事案을 明確히 밝히고 措置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韓 總理는 醫療改革이 더 以上 미룰 수 없는 課題라고 言及하며 “政府는 醫療改革을 完遂할 覺悟가 돼 있고, 이미 實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政府는 合理的인 批判과 生産的인 助言에 얼마든지 열려 있지만 뚜렷한 根據도 없이 無條件 ‘政府의 말은 믿을 수 없으니 政府가 하자는 醫療改革에 贊成할 수 없다’고 우기는 것은 納得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醫師團體 一部 强性 人士들이 政府가 마련한 醫療改革 4大 課題에 對해 바로 그런 式으로 國民을 糊塗하고 있는데, 매우 遺憾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韓 總理는 이날 看護協會에서 새로운 看護法을 推進하겠다고 밝힌 點에 對해 “國民 保健體系를 强化시키는 醫療改革에 看護師분들의 意見을 傾聽하고 反映할 것”이라고 밝혔다.

韓 總理는 “오늘 中對本에서는 專攻의 處遇改善 方案을 論議하는데, 當場 이달부터 小兒靑少年科 專攻醫들에게 每月 100萬원씩 修鍊費用을 支援하겠다”며 “다른 必須醫療科目 專攻醫들에게도 같은 惠澤을 드릴 수 있도록 早速히 支援 範圍를 擴大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專攻醫분들이 病院 生活을 하면서 겪는 有形 無形의 어려움을 解消하기 위해, 이달 中에 ‘專攻醫 相談窓口’를 열겠다”며 “專攻醫 勤務時間을 美國처럼 24時間으로 制限하는 方案도 檢討하고, 이를 위한 示範事業을 最大限 빠르게 實施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韓 總理는 非常診療體系를 稼動하고 있다면서 “이미 1285億 원의 政府 豫備費 投入을 決定했고, 3月부터 每月 健康保險에서 1882億 원 以上을 支援할 豫定”이라고 말했다.

韓 總理는 “이를 통해 醫療陣의 黨職 手當을 平日 하루 最大 45萬 원까지 늘리고, 追加的인 人力 採用 費用도 支援하겠다”며 “重症患者 入院診療에 對한 事後補償을 推進하고, 應急室 專門醫에 對한 補償도 强化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專門醫, 專攻醫, 看護師와 國民들에게 感謝 人事를 傳하면서 “이런 國民들을 위해 專攻醫 분들께서는 速히 自身의 자리로 돌아와 주시길 바란다”고 强調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