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일러 스위프트度 3時間씩 하는데…”, KLPGA 싱가포르 開幕展도 ‘스위프트 效果’[이헌재의 B級 골프]|東亞日報

“테일러 스위프트度 3時間씩 하는데…”, KLPGA 싱가포르 開幕展도 ‘스위프트 效果’[이헌재의 B級 골프]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7日 06時 00分


코멘트

美國 팝스타 테일러 스위트프의 濠洲 시드니 公演 모습. 이달 初 스위프트의 公演에 싱가포르 全域이 들썩이고 있다. 테일러 스위프트 인스타그램

싱가포르는 元來 物價가 무척 비싼 나라입니다. 그런데 7日부터 나흘 동안 싱가포르 타나메라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리는 2024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女子오픈을 전후해 싱가포르의 호텔과 飛行機 價格이 無知莫知하게 올랐습니다.
理由는 바로 美國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싱가포르 公演 때문입니다. 월드투어를 進行 中인 스위프트는 2∼9日 싱가포르 國立競技場에서 6次例 公演을 합니다.

스위프트의 싱가포르 公演은 周邊國과 外交 摩擦을 낳을 程度로 話題입니다. 30萬 張의 티켓이 일찌감치 賣盡됐고, 티켓을 求하지 못한 팬들을 겨냥한 暗票 販賣와 詐欺 被害까지 續出하고 있습니다. 필리핀과 泰國 等 周邊 나라들은 “싱가포르 政府가 東南아시아 內 獨占 公演을 誘致하기 위해 主催社 AEG에 會堂 數百萬 달러의 補助金을 줬다”고 不滿을 드러냈습니다. 스위프트의 公演을 통한 經濟的 利益을 싱가포르가 獨占한다는 것이지요. 이에 싱가포르 側은 “스위프트 側이 交通, 物流, 金融 허브인 싱가포르의 이點을 알고 選擇한 것”이라고 맞서고 있습니다. ▲동아일보 3月 4日子 A18面 參照

KLPGA투어 개막전에 출전하는 주요 선수들이 6일 싱가포르를 상징하는 마리나베이샌즈과 머라이언상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었다. 왼쪽부터 지난해 KLPGA투어 신인왕 김민별, 대상 수상자 이예원, 디펜딩 챔피언 박지영, 패티 타와타나낏(태국), 고속휘(싱가포르), 애슐리 라우(말레이시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 조직위 제공
KLPGA투어 開幕展에 出戰하는 主要 選手들이 6日 싱가포르를 象徵하는 마리나베이샌즈과 머라이언상을 背景으로 記念寫眞을 찍었다. 왼쪽부터 지난해 KLPGA투어 新人王 김민別, 大賞 受賞者 이예원, 디펜딩 챔피언 박지영, 패티 타와타나낏(泰國), 高速휘(싱가포르), 애슐리 라우(말레이시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女子오픈 組織委 提供

스위프트는 싱가포르 公演은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하루 前인 6日 大會 公式 記者會見에서도 話題가 됐습니다. 이番 大會에 出戰한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의 次世代 스타 패티 타와타나낏(25·泰國)의 입을 통해서였습니다.
타와타나낏은 올해 世界女子 골프에서 가장 ‘핫한’ 選手입니다. 지난달 레이디스유러詖言투어(LET) 아람코 사우디 인터내셔널에서 優勝했고, 곧이어 母國에서 열린 LPGA투어 혼다 타일랜드에서도 頂上에 올랐습니다. 지난週 싱가포르에서 열린 LPGA투어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에서도 共同 8位를 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 所屬으로 스폰서 大會에 出戰하는 이番 大會에서도 優勝 候補 0順位로 꼽힙니다. 타와타나낏이 이番 大會에도 1位를 하면 한 달 새 유럽과 美國, 韓國 투어에서 모두 優勝하는 眞記錄을 남기게 됩니다.

關鍵은 바로 體力입니다. 싱가포르는 現在 낮에 30度가 넘는 무더위가 氣勝을 부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種種 비까지 내리면서 濕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치 韓國의 장마철과 비슷한 무덥고 濕한 느낌입니다.
大會에 出戰한 選手들 亦是 날씨를 이番 大會 最大 變數로 꼽고 있습니다. 水分 補充과 體力 調節을 잘해야 穩全한 컨디션으로 大會를 完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大多數의 韓國 選手들에게 이番 大會가 시즌 첫 舞臺인 反面 타와타나낏은 벌써 4週 連續 쉬지 않고 大會를 치르고 있습니다.

KLPGA투어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는 패티 타와타나낏. 대회 조직위 제공
KLPGA투어 開幕展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女子오픈에서 强力한 優勝 候補로 꼽히는 패티 타와타나낏. 大會 組織委 提供

타와타나낏은 記者會見場에서도 疲困한 모습이 歷歷했습니다. 하지만 테일러 스위프트 얘기를 꺼내며 다시 活氣를 찾았습니다. 前날 스위프트의 公演을 觀覽했다는 그는 “스위프트는 3時間이 넘는 公演 내내 熱情的으로 노래를 불렀다. 무척 재미있었고 많은 것을 배웠다”며 “4週 連續 大會 出戰이라 몸 狀態가 100%는 아니지만 컨디션을 調節해 最大限 잘해내겠다”고 말했습니다. 世界的인 스타들에게도 셀럽인 스위프트가 그에게 큰 刺戟을 준 것입니다.

기자회견에서 각오 밝히는 이예원. 대회 조직위 제공
記者會見에서 覺悟 밝히는 이예원. 大會 組織委 提供

타와타나낏은 디펜딩 챔피언 박지영(28), 지난해 KLPGA 투어에서 對象과 賞金王, 最小 打數賞 等 3冠王을 휩쓴 이예원(21)과 함께 7日 午後 1時 45分부터 1라운드를 치릅니다.
이예원과 박지영은 타와타나낏의 獨走를 牽制할 수 있는 有力한 候補들입니다. 이예원은 이날 記者會見에서 “濠洲 轉地訓鍊을 통해 샷感이나 퍼트感이 많이 올라온 狀態다. 저 亦是도 期待가 많이 된다. 올 시즌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覺悟를 밝혔습니다. 그는 또 이番 大會 코스에 對해 “티샷보다 세컨드샷 正確度, 그린 위 잔디 결을 잘 把握해야 成功率 높을 것 같다. 쇼트퍼트를 조금 더 集中해서 플레이하고 롱 퍼트 距離感이 잘 나오면 좋은 스코어로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初代 大會 챔피언 박지영 亦是 “昨年에 優勝했던 곳에 돌아와 보니 氣分이 좋다. 마지막 날까지 只今의 좋은 氣分은 維持하면서 플레이하고 싶다. 昨年보다 더 安定的인 플레이를 하려고 겨우내 準備한 만큼 올 한해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싱가포르=이헌재 記者 un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