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敎育이 希望이다… 未來世代에 아낌없는 支援|東亞日報

敎育이 希望이다… 未來世代에 아낌없는 支援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1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동대문구] 公敎育 質 높여 父母 負擔 덜어요



2024 敎育 豫算, 總 200億 원 確保
中等 디지털 文解力 强化에 新規 支援


동대문구가 교육 예산으로 구내 서울휘봉초에 감성도서관을 조성한 모습. 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가 敎育 豫算으로 構內 서울휘봉초에 感性圖書館을 造成한 모습. 東大門區 提供
東大門區(區廳長 이필형)는 2024年 敎育經費補助金을 지난해보다 20億 원 增額한 120億 원으로 確定하는 等 敎育 豫算을 總 200億 원 確保했다. 未來人材 育成을 위한 支援에 積極的으로 나서는 모습이다.

敎育經費補助金은 社會的 配慮 對象者를 對象으로 한 敎育 서비스 强化와 未來志向的 學校 空間 造成 等에 使用될 豫定이다.

特히 구는 公敎育의 質을 向上시키기 위해 中等 디지털 文解力·論理力 强化 프로그램과 로봇 競進大會 等에 新規로 豫算을 活用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구는 學父母의 經濟的 負擔을 줄이기 위해 △親環境 學校給食 △入學 準備金 支援 △高等學校 無償敎育 等에 豫算을 追加로 支援한다. 또한 찾아가는 進路特講과 地域 大學生 學習멘토링 프로그램 等 다양한 敎育 프로그램을 運營한다.

이 區廳長은 “敎育豫算 增額을 통해 區의 未來를 이끄는 學生들에게 다양한 學習 經驗을 提供하겠다”고 밝혔다.

[동작구] 靑年 就業 競爭力 쑥쑥 키워요


大學生 34名 ‘動作 行政인턴십’ 參與
公務員이 멘토로 나서 就業 敎育 進行


동작구가 지난달 ‘제1회 동작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평가회’를 개최했다. 동작구 제공
동작구가 지난달 ‘第1回 動作 大學生 行政인턴십 發表評價會’를 開催했다. 銅雀區 提供
銅雀區(區廳長 박일하)는 지난해 서울市 自治區 最初로 公務員과 大學生들이 함께 參與한 ‘動作 大學生 行政인턴십’을 運營해 舊正 7代 戰略을 硏究主題로 發展 方向을 摸索했다고 밝혔다.

동작구의 靑年政策 가운데 하나인 動作 大學生 行政인턴십은 公務員 指導者(멘토) 7名과 멘티인 大學生 34名이 參與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9∼12月 팀別로 硏究主題를 定하고 發展 方向을 最終 提示하는 方式으로 進行됐다.

이 프로그램 參加者들은 △經濟 △生活 △福祉 等 7大 分野別로 7個 팀을 構成해 資料調査, 發表 報告書 作成 等 總 36回의 活動을 實施했다. 구는 參與者들에게 硏究調査方法論을 비롯해 就業에 必要한 敎育을 4回 支援했다.

7個 팀은 지난달 22日 ‘第1回 動作 大學生 行政인턴십 發表評價會’를 통해 結果物을 共有했고 △最優秀賞 1個팀 △優秀賞 2個팀 △奬勵 4個팀이 發表됐다. 最優秀賞은 ‘한걸음 漢江까지, 고구동산 利用 活性化 方案’을 主題로 發表한 生活팀이 受賞했다.

區는 지난해 運營 結果를 바탕으로 올해 프로그램을 擴大해 總 2回 行政인턴십을 實施한다. 參與 人員은 會堂 最大 50名이 될 豫定이다.

參加 大學生들을 對象으로 鷺梁津 靑年일자리센터와 連繫해 相談 및 敎育 프로그램도 提供한다.


장진희 記者 cjh0629@donga.com

#서울 톡톡 #서울 #東大門區 #銅雀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