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內最大 工藝祝祭 ‘工藝트렌드페어’ 開幕|東亞日報

國內最大 工藝祝祭 ‘工藝트렌드페어’ 開幕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2月 8日 17時 08分


코멘트
傳統工藝를 現代에 맞게 再탄생시킨 工藝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國內 最大의 工藝祝祭人 ‘2022 工藝트렌드페어’가 9日 서울 江南區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開幕했다. 11日까지 열리는 이 工藝專門 博覽會는 文化體育觀光部(長官 박보균)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院長 김태훈)李 主催한다.?

2022?올해의 공예상 對象 創作部門 受賞한 김혜정 作家 ‘成熟의 季節-心皮(心皮?)시리즈‘.?

消費者와 工藝家를 잇는 交流의 章인 ‘工藝트렌드페어’에는 工藝作家, 花郞(갤러리), 攻防, 機關 等 330餘 個社가 參與한다. 올해는 양태오 總監督과 함께 主題館, 갤러리館, 브랜드觀, 創作攻防館, 大學觀, 공진원(KCDF) 事業館 等 다양한 展示館을 마련했다.
김혜정 ‘成熟의 季節’.?
‘主題館’에서는 ‘現實의 質問, 工藝의 對答’을 主題로, 現代社會가 直面한 여러 問題에 對해 答을 찾아가는 工藝의 모습을 보여준다. 工藝는 傳統을 創造的으로 繼承하고, 손으로 만들어 人間的 感性을 傳達하며, 持續 可能한 新素材나 技術을 使用해 새로운 쓰임을 만드는 데 寄與하고 있다. 主題館에서는 이러한 工藝의 屬性을 살려, 이 時代가 안고 있는 問題인 ‘획일화된 日常’, ‘人間性 喪失’, ‘自然과 環境 破壞’라는 세 가지 問題에 對한 質問과 對答을 提示하는 工藝作家 42個 팀의 作品을 展示한다.

尹相現 ‘分請求角甁’.?

‘갤러리館’에서는 專門 갤러리와 文化藝術機關의 作品을 展示하고, ‘브랜드觀’에서는 工藝企業과 攻防들의 市場性 있는 工藝品을 紹介한다. ‘創作攻防館’에서는 力量 있는 工藝作家의 斬新하고 獨創的인 工藝品을 선보인다. ‘大學觀’에서는 大學/大學院生의 創意的인 工藝品을 展示하고, ‘공진원(KCDF) 事業館’에서는 공진원의 다양한 事業 結果物을 紹介한다.

이혜선 ‘손 燈臺’ 랜턴 시리즈.?
特히 올해 博覽會에서는 온라인 事前 展示와 海外弘報, 實時間 購買, 專門案內(도슨트), 新進作家 發掘 等 連繫 프로그램을 擴大한다. 多樣한 出品作들은 지난 6月부터 公式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으로 事前 展示하고 있으며, 主題館은 現場에 訪問하지 못하는 國內外 觀覽客들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展示 空間(뷰잉룸)으로도 具現했다.

김현주 ‘Another Pearl 시리즈’.?
行使 期間 中 現場에서는 工藝 分野 專門家 12人이 特別 專門 案內員(도슨트)으로 나서 다양한 視角으로 博覽會를 觀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윤규상 ‘紙雨傘 파라솔’.?
김태훈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腸은 “지난 4月부터 進行한 參加社 公募詩 前年 對比 支援申請社가 約 40% 增加해 工藝트렌드페어에 對한 높은 關心과 熱氣를 보인 바 있다”며 “이番 工藝트렌드페어가 流通과 交流의 長으로서 多彩로운 工藝作品들을 통해 一般 觀覽客들께도 깊은 靈感을 주는 行事가 될 것으로 期待한다”라고 밝혔다.

황삼용 ‘조약돌 시리즈’.?
전승훈記者 raph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