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을지 自由의 防牌’ 事實上 始作… 오늘부터 ‘危機管理練習’|東亞日報

‘을지 自由의 防牌’ 事實上 始作… 오늘부터 ‘危機管理練習’

  • 뉴스1
  • 入力 2022年 8月 16日 06時 00分


코멘트
지난 7월 강원도 인제 육군과학화전투훈련단(KCTC)에서 실시된 ‘KCTC 여단급 쌍방훈련’에 참가한 한미 장병들. 육군 제공
지난 7月 江原道 麟蹄 陸軍科學化戰鬪訓鍊團(KCTC)에서 實施된 ‘KCTC 旅團級 雙方訓鍊’에 參加한 韓美 將兵들. 陸軍 提供
올 後半期 韓美聯合練習 ‘을지 自由의 防牌(UFS·을지프리덤실드)가 16日부터 事實上 始作된다.

韓美 兩國 軍은 이날부터 오는 19日까지 나흘 間 UFS의 事前練習 格인 ’危機管理練習‘을 進行한다.

’位街管理練習‘은 韓半島에서 北韓의 挑發에 따른 危機 造成 狀況을 假定해 韓美가 共同으로 이를 管理하는 節次를 熟達하기 위한 練習이다. 여기엔 外交·情報·軍事·經濟 要素를 統合한 適正 抑制手段이 動員된다. 政府 各 部處와 地方自治團體도 이 期間 自體 演習을 遂行한다.

危機管理練習 終了 뒤 이달 22日부터 9月1日까진 UFS 本練習이 1部(5日 間)와 2部(4日 間)로 나눠 實施된다. 이들 練習은 週末과 休日을 除外한 平日에만 進行된다.

1部 練習은 韓美 兩國 軍이 戰時體制로 轉換하고 北韓의 攻擊을 擊退, 首都圈을 防禦하는 시나리오로 進行된다. 같은 期間 政府練習(乙支演習)도 戰時體制 轉換 節次, 國家總力戰 遂行節次 練習에 焦點을 맞춰 이뤄진다.

1部 練習 뒤엔 首都圈 安全 確保를 위한 逆攻擊 및 反擊 作戰을 遂行하는 2部 練習이 펼쳐진다. 이 期間 一部 部處의 自體 演習度 計劃돼 있다.

國防部에 따르면 韓美 軍事練習과 政府練習이 統合 施行되는 이番 UFS에선 原子力發電所 內 急造爆發物(IED) 發見·處理, 半導體工場 火災, 銀行 電算網 痲痹 等 實戰的 시나리오가 適用된다.

空港 테러와 民間·郡 施設을 겨냥한 드론(無人機) 攻擊 對應, 多衆利用施設 被害復舊 等의 實機動訓鍊(FTX)도 進行될 豫定이다.

國防部는 以外에도 2019年 以後 中斷되다시피 한 韓美聯合 野外機動訓鍊을 이番 UFS를 契機로 本格 再開한다. 8~9月에만 科學化戰鬪, 攻擊헬기 射擊, 海上哨戒作戰訓鍊 等 11個 韓美聯合 FTX가 豫定돼 있다.

또 이番 UFS에선 韓美 間 戰時作戰統制權 轉換을 위한 우리 軍의 作戰 遂行能力 評價가 3年 만에 再開된다.

國防部는 UFS 期間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擴散 防止를 위해 參加者를 對象으로 練習 前 72時間 以內 診斷檢査(PCR), 晝 2~3回 自家檢査 等을 한다.

이런 가운데 軍 當局은 “北韓이 이番 UFS 期間 前後로 戰略·戰術的 挑發을 敢行할 可能性이 있다”는 判斷에 따라 聯合對備態勢 維持에도 萬全을 期할 計劃이다.

北韓은 올 들어 지난달 11日까지 大陸間彈道미사일(ICBM)을 비롯한 各種 미사일 發射와 放射砲(多聯裝로켓抛) 射擊 等의 武力示威를 最少 21次例 敢行했다.

또 北韓 咸鏡北道 吉州郡 豊溪里 所在 核實驗場에선 제7차 核實驗 準備가 完了된 것으로 把握되고 있다.

이와 關聯 國防部는 지난 1日 國會 國防委員會에 提出한 資料에서 “北韓이 ICBM ’華城-17型‘ 再發射를 準備하고 있다”며 “固體推進 미사일 性能改良도 竝行하고 있는 것으로 推定된다”고 밝혔다.

北韓은 潛水艦發射彈道미사일(SLBM)인 ’北極星‘ 系列 미사일을 固體燃料 推進 方式으로 開發해왔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