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吳世勳 追更’ 6.3兆 市議會 通過…敎育廳 追更은 留保|東亞日報

‘吳世勳 追更’ 6.3兆 市議會 通過…敎育廳 追更은 留保

  • 뉴시스
  • 入力 2022年 8月 5日 14時 10分


코멘트
歷代 最大인 6兆원 規模로 編成된 吳世勳 서울市長의 民選8期 첫 追加更正豫算(追更)안이 5日 서울市議會 門턱을 通過했다.

서울市議會는 이날 第312回 臨時會를 열어 6兆3799億원 規模의 第2回 서울市 追更案을 修正 可決했다. 在席議員 102名 中 贊成 79名, 反對 15名, 棄權 8名으로 案件이 通過됐다.

앞서 市議會는 各 常任委員會 豫備審査와 豫算決算特別委員會 本審査를 거쳐 當初 서울市가 提出한 追更案 6兆3709億원에서 90億원을 順症限 6兆3799億원의 修正案을 可決했다. 市議會는 旣存 서울市 追更案에서 256億9000餘 萬원을 削減하고, 346億300餘 萬원을 增額했다. 이番 追更으로 올해 서울市 豫算은 旣定豫算 45兆8132億원에서 52兆1931億원 規模로 確定됐다.

吳 市長은 이날 通過한 追更案에 對해 “物價上昇과 景氣沈滯로 生計를 威脅받고 있는 社會的 弱者를 細心히 보듬어 市民 苦痛을 分擔하고 魅力있는 未來 서울을 準備하기 위해 財源을 早速히 投入할 수 있게 됐다”며 “市議會와 한마음 한뜻으로 빠른 時日 內에 무너진 民生을 復元해 同行·魅力 서울特別市를 만들기 爲해 最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市는 지난달 13日 올해 두番째 追更案을 提出하면서 ‘安心·安全’ 分野 4011億원, ‘都市競爭力 提高’ 3834億원, ‘日常回復 加速化’ 9262億원 等 3大 分野에 財源을 集中 投入한다고 밝힌 바 있다. 豫算案에는 쪽房住民을 위한 ‘同行食堂’, ‘靑年月貰’, ‘서울型 水邊感性都市’, ‘서울型 헬스케어 시스템’ 等 五 市場의 主要 公約 事業 豫算들이 編成됐다.

市議會는 서울市敎育廳이 提出한 追更案에 對한 審査를 留保했다. 追更豫算 全體 財源의 70% 以上을 敎育施設環境改善基金 等 餘裕 財源으로 쌓아두는 것은 豫算 編成의 優先順位와 合理性에 맞지 않다는 理由에서다.

서울市敎育廳은 지난달 13日 올해 旣定豫算 10兆6393億원 對備 3兆7337億원 늘어난 14兆3730億원 規模의 2次 追更案을 編成해 市議會에 提出했다. 二重 72.4%에 達하는 2兆7191億원을 各種 基金 轉出額으로 編成해 論難이 됐다.

김현기 市議會 議長은 “서울市敎育廳 追更案에 對한 더 深度있는 論議를 위해 이番 本會議에 上程하지 않았다. 初有의 事態”라며 “市敎育廳 追更案은 豫算의 普遍的 價値와 敎育 現場의 목소리를 제대로 담지 못했다는 게 大體的인 評價다. 市敎育廳은 追更案이 迅速하게 處理될 수 있도록 議會에 積極 協助해달라”고 말했다.

이날 市議會는 ‘서울市議會 서울敎育 學力向上 特別委員會’를 構成하는 案件도 通過시켰다. 國民의힘 所屬 議員 76名 全員이 特委 構成을 위한 決議案을 發議한 바 있다. 최호정 代表議員은 “學生들의 學歷 診斷과 向上을 위한 서울市敎育廳의 政策 等을 點檢·評價하고 改善 方案을 마련하기 위해 特委를 만들기로 했다”고 說明했다.

11代 서울市議會 第1號 請願人 ‘蘆原區 공릉동 태릉골프場 一帶 公共住宅地區 指定 反對 請願’도 이날 處理됐다. 該當 請願은 지난달 25日 住宅均衡開發委員會에서 滿場一致로 議決됐다. 이番 請願은 서울市를 거쳐 國土交通部에 移送될 豫定이다.

金 議長은 “지난 한 달 동안 迅速하게 원을 構成하고 서울市 組織 整備 및 豫算 等 굵직한 課題들을 時急히 處理하는 데 努力을 쏟았다”며 “1000萬 市民이 바라는 前進하는 서울을 빠르게 具現할 수 있는 制度的 발板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