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리 治療받고 눈물로 고마워하시던 시골 할머니에 큰 感動”|東亞日報

“허리 治療받고 눈물로 고마워하시던 시골 할머니에 큰 感動”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7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浪漫닥터’ 出演 이태훈 9988病院長

‘낭만닥터’에 출연하는 정형외과 전문의 이태훈 9988병원 원장(위쪽). 아래쪽 사진은 천막진료소 안에서 이 원장이 무릎을 진료하고 있는 모습. 전승훈 기자 raphy@donga.com
‘浪漫닥터’에 出演하는 整形外科 專門醫 이태훈 9988病院 院長(위쪽). 아래쪽 寫眞은 天幕診療所 안에서 이 院長이 무릎을 診療하고 있는 모습. 전승훈 記者 raphy@donga.com
“99歲까지 88(팔팔)하게 살기 위해서는 무릎과 허리, 발목 等 뼈와 關節에 對한 管理가 重要하지요. 나이가 들어도 親舊를 만나고, 社會生活을 하고, 運動을 하며 사는 삶이 요즘 幸福의 트렌드이기 때문이죠.”

ENA 채널 ‘임채무의 浪漫닥터’는 全國 坊坊曲曲을 돌아다니며 시골에 사는 어르신들을 無料로 治療해주는 ‘流浪 診療’ 프로그램이다. 俳優 임채무, 이문식 氏 等이 出演하는 이 프로그램에는 整形外科 專門醫인 이태훈 9988病院 (서울 성동구 往十里)院長이 늘 함께한다.

浪漫닥터 出演陣은 올 3月부터 慶北 榮州 무섬마을, 講院 寧越, 忠南 論山, 全北 鎭安, 完州 비비정마을 等 20곳이 넘는 시골마을을 찾아 診療를 펼쳐왔다.

“大部分 病院에 가려면 한두 時間 以上 걸리는 奧地를 찾아갑니다. 平生 밭에서 쪼그려 앉아서 일해 오신 어르신들이 많아서 허리와 무릎, 어깨, 발목, 股關節이 안 좋으신 境遇가 많아요. 天幕 診療所에서 엑스레이와 注射治療를 하고, 캠핑카 안에서는 物理治療, 徒手治療를 해드립니다.”

그는 바쁜 가운데서도 隔週 金, 土 1泊 2日 동안 看護師와 總務課 職員 等 5, 6名과 함께 浪漫닥터 流浪診療에 나선다. 金曜日 새벽부터 土曜日 해 질 녘까지 하루 平均 25∼30名의 患者를 治療해주는 强行軍을 펼쳐야 한다. 마을마다 症勢가 深刻한 어르신 中 한 名은 서울로 招請해 無料로 關節 手術과 治療를 해주기도 한다.

“시골의 할머니께서 治療를 받으신 後 갑자기 눈물을 흘리시더군요. 살다가 이렇게 큰 裝備를 싣고 온 醫師에게 專門治療를 받은 건 처음이라고. 그러면서 갑자기 주머니에서 꼬깃꼬깃한 1萬 원짜리 몇 張을 꺼내시는 거예요. 할머니가 그 돈으로 아이스크림을 사주셔서 기다리는 어르신들과 스태프들이 시원하게 먹었던 記憶이 第一 오래 남습니다.”

‘健康 품앗이 旅行’을 모토로 내건 이 프로그램에서는 浪漫닥터 팀이 治療를 해주면 어르신들이 地域에서 나는 먹을거리를 가져와 點心을 함께 해 먹기도 한다. 그는 慶北 尙州에서 할아버지가 가져다 준 ‘곶감 껍질을 먹여 키운 韓牛’, 忠北 堤川 山茱萸 마을에서 먹은 도토리묵, 全北 鎭安에서 맛본 高冷地 수박의 기막힌 맛을 잊지 못한다고 했다.

“임채무 先生이 부른 노래 中에 ‘區區팔팔 내 人生, 이제부터 始作이다∼’라는 曲이 있었습니다. 제가 2017年 開院하면서 特色 있는 이름을 짓고 싶어서 ‘9988病院’이라고 지었습니다. 어느 날 임채무 先生이 지나가다가 病院에 들어오셔서 ‘왜 나한테 商標 許諾도 안 받고 이름을 지었냐’고 하셨어요. 알고 보니 그건 弄談이었고, 事實은 어깨가 아프셔서 오셨더군요. 磁氣共鳴 映像(MRI)을 찍어보니 어깨 회전근이 破裂돼 제가 縫合手術을 해드린 因緣으로 親해졌습니다.”

그는 “林 先生은 아이들을 위한 ‘두리랜드’를 오랫동안 運營해 왔는데 나이 들면 醫療奉仕를 하는 게 꿈이었다고 한다”며 “結局 저랑 意氣投合해서 ‘浪漫닥터’를 始作했다”고 말했다. 現在까지 21回가 進行됐는데, 出演陣人 俳優 이문식 氏랑 ‘앞으로 500回까지 해보자’고 決意했다고 한다. 李 院長은 “많은 분들의 同參으로 醫療 奉仕活動이 1000回까지 繼續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승훈 記者 raphy@donga.com
#浪漫닥터 #이태훈 9988病院長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