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車業界 ‘特別待接’ 마케팅|東亞日報

車業界 ‘特別待接’ 마케팅

  • 入力 2007年 12月 5日 03時 04分


코멘트
르노삼성자동차는 올해 4월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를 위해 VIP 매거진 ‘RSM’ 1호를 창간했다. 이 잡지는 매년 2회 발간되며 여행 정보, 공연예술 감상문, 전문가들의 기고문 등을 싣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올해 4月 브랜드 이미지 差別化를 위해 VIP 매거진 ‘RSM’ 1號를 創刊했다. 이 雜誌는 每年 2回 發刊되며 旅行 情報, 公演藝術 感想文, 專門家들의 寄稿文 等을 싣는다.
‘색다른 엠블럼 採擇’, ‘VIP 매거진 創刊’, ‘드라이빙 스쿨’….

올해 末부터 來年 初까지 新車(新車) 出市를 앞둔 自動車業體들이 톡톡 튀는 ‘差別化 戰略’으로 마케팅 攻勢를 펼치고 있다.

올 年末부터 各社의 部分 變更모델과 新모델이 本格 市場에 나오는 點을 勘案해 機先을 먼저 잡으려는 布石으로 풀이된다.

實際로 지난달부터 來年 初까지 發表되는 新車는 國産車의 境遇 部分 變更모델을 包含해 10代에 이른다.

VIP 마케팅에 積極的인 輸入車業界는 勿論이고 國産車業界度 타깃 顧客을 對象으로 한 差別化 戰略에 積極 나서고 있어 불꽃 튀는 競爭이 豫想된다.

기아자동차는 來年 初에 出市될 高級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 ‘모하비’에 쓰일 獨自的인 엠블럼을 最近 公開했다. 이는 旣存 엠블럼과 달리 起亞車의 오피러스와 모하비에만 適用되는 것이다.

起亞車 關係者는 “엠블럼은 世上에서 唯一無二하다는 ‘디 원(The One)’을 의미한다”며 “이 엠블럼이 適用된 모델의 境遇 一般部品은 3年間 6萬 km, 動力部品은 5年間 10萬 km까지 保證 延長을 해 주고, 徹底한 멤버십 프로그램을 提供하는 等 ‘特別 管理’에 나설 豫定”이라고 說明했다.

현대자동차도 來年 初에 선보일 高級 세단 ‘제네시스’에 銀色 윙타입의 獨自的인 엠블럼을 適用했다. 제네시스의 앞座席 시트에도 이 엠블럼을 새겨 한層 고급스러움을 더한다고 한다.

自動車會社가 펴내는 VIP 對象 잡지도 消費者의 눈길을 사로잡는 役割을 하고 있다.

올해 4月 서울모터쇼에 맞춰 名品 雜誌 ‘RSM’을 創刊한 르노삼성자동차는 이番 달에 第2號를 發刊한다. 1年에 두 番 發刊되는 이 雜誌 첫 號에는 蟾津江 旅行 情報, 르네 마그리트 作品評, 幸福에 對한 專門家의 寄稿 等을 실었다.

輸入車業界는 ‘市升 體驗 이벤트’, ‘커뮤니티化를 위한 파티’ 等 一般 顧客을 對象으로 한 마케팅 戰略으로 對應하고 있다.

정영미 BMW코리아 次長은 “市升 體驗 行事는 重要한 販促 手段”이라며 “顧客이 자유롭게 茶를 ‘느낄’ 機會를 늘리면서, 커뮤니티를 이룰 수 있는 世代別 파티도 企劃할 豫定”이라고 말했다.

조은아 記者 ach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