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선홍號, 파리 올림픽 豫選 氣分 좋게 出發…UAE 1-0 制壓|東亞日報

황선홍號, 파리 올림픽 豫選 氣分 좋게 出發…UAE 1-0 制壓

  • 뉴스1
  • 入力 2024年 4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황선홍 23세 이하 올림픽 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황선홍 23歲 以下 올림픽 代表팀 監督 (대한축구협회 提供)
AFC U23 아시안컵에 출전한 황선홍호 (대한축구협회 제공)
AFC U23 아시안컵에 出戰한 황선홍號 (대한축구협회 提供)
世界 最初로 10回 連續 올림픽 出戰을 노리는 ‘황선홍號’가 2024 파리 올림픽 豫選 첫 競技에서 勝利하며 氣分 좋게 出發했다.

황선홍 監督이 이끄는 23歲 以下(U23) 蹴球代表팀은 17日(韓國時間) 카타르 도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린 UAE와의 아시아蹴球聯盟(AFC) U23 아시안컵 B組 組別리그 1次戰에서 後半 追加 時間에 나온 李英駿의 決勝 헤더 골로 1-0으로 勝利했다.

이로써 韓國은 勝點 3(1勝)을 獲得, 앞서 中國(1敗)을 1-0으로 制壓한 日本(1勝)과 共同 1位가 됐다.

이番 大會는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豫選을 겸하고 있다. 總 16個 팀이 出戰하는 이番 大會에는 上位 3個 팀이 本選行 티켓을 獲得한다. 4位 팀은 아프리카 기니와 플레이오프를 통해 本選 進出을 다툰다.

韓國은 1988 서울 올림픽을 始作으로 2020 도쿄 大會까지 9連續 本選 舞臺를 밟았다. 이는 올림픽 最多 連續 出戰 世界記錄이다.

10連續 올림픽 本選 進出을 노리는 韓國은 占有率에서 70代 30으로 UAE에 優位를 占했으며 16個의 슈팅을 때려 3個에 그친 UAE를 壓倒했다. 하지만 正規 時間 90分 동안 1次例 골대를 强打하고, 2次例 得點이 비디오 判讀(VAR)으로 取消되는 等 답답한 모습도 있었다.

그러나 끝까지 抛棄하지 않고 攻擊을 이어간 끝에 後半 追加 時間에 나온 李英駿의 헤더 골로 勝利했다.

韓國은 競技 初盤부터 공 占有率을 높이면서 側面을 活用한 攻擊으로 主導했지만 좀처럼 골이 나오지 않았다.

前半 13分 이강희가 强力한 無回轉 오른발 슈팅을 때렸는데 골키퍼의 善防에 막혔다. 5分 뒤에는 황재원의 왼발 슛이 골대를 때렸다.

이어진 攻擊에서 韓國은 오른쪽 側面에서 강상윤이 낮게 빠르게 傳達한 크로스를 안재준이 뒤꿈치로 方向을 바꿔 UAE 골網을 흔들었다. 하지만 VAR 結果 강상윤의 오프사이드가 宣言되면서 골이 取消됐다.

前半 41分 백상훈의 왼발 中距離 슈팅은 골키퍼 正面으로 向했다.

以後에도 韓國은 공 占有率을 높이면서 競技를 主導했지만 마지막 크로스와 패스의 正確度가 떨어지며 得點 없이 前半戰을 마쳤다.

競技를 主導하고도 골을 못 넣은 韓國은 後半 始作과 함께 制空權 能力이 좋은 李英駿과 드리블 能力이 빼어난 강성진을 投入하면서 攻擊에 變化를 줬다.

새로운 選手들이 들어간 뒤에도 韓國은 競技를 主導했지만 後半 10分 이강희의 헤더, 後半 22分 엄지성의 헤딩이 골대를 살짝 벗어나는 等 골이 나오지 않았다.

繼續해서 골이 나오지 않자 황선홍 監督은 後半 27分 엄지성을 빼고 洪윤상을 넣었다.

하지만 狀況은 달라지지 않았다. 韓國은 競技를 主導했지만 門前에서의 細密함이 떨어졌다.

後半 42分에는 강성진이 머리로 UAE 골網을 흔들었지만 다시 한番 오프사이드로 골이 取消됐다.

답답한 흐름에서도 繼續 몰아치던 韓國은 後半 追加 時間에 기다리던 得點에 成功했다. 後半 49分 코너킥 狀況에서 이태석이 正確하게 크로스한 공을 李英駿이 뛰어올라 헤더로 連結, UAE 골網을 흔들었다.

以後에도 韓國은 活潑하게 攻擊을 이어가며 追加 得點을 노렸지만 1골 差 勝利로 競技를 마무리했다.

韓國은 19日 午後 10時 中國과 組別리그 2次戰을 치른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