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銀, 女프로籠球 頂上… 프로 史上 첫 챔프 12回 優勝|東亞日報

우리銀, 女프로籠球 頂上… 프로 史上 첫 챔프 12回 優勝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日 03時 00分


코멘트

正規 1位 KB 잡고 첫 ‘업셋 優勝’
김단비, 2年 連續 챔프戰 MVP

우리은행 선수들이 지난달 30일 여자 프로농구 챔피언결정 4차전에서 KB스타즈를 78-72로 꺾고 시리즈 전적 3승 1패로 앞서 
정상에 오른 뒤 기뻐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국내 4대 프로스포츠(야구 축구 농구 배구) 역대 최다인 12회 우승 기록을 남겼다. 
아산=뉴스1
우리은행 選手들이 지난달 30日 女子 프로籠球 챔피언決定 4次戰에서 KB스타즈를 78-72로 꺾고 시리즈 全的 3勝 1敗로 앞서 頂上에 오른 뒤 기뻐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國內 4代 프로스포츠(野球 蹴球 籠球 排球) 歷代 最多인 12回 優勝 記錄을 남겼다. 牙山=뉴스1
이番 시즌 女子프로籠球 正規리그 2位 팀 우리은행이 1位 KB스타즈를 꺾고 두 시즌 連續 챔피언決定戰 頂上에 올랐다. 우리銀行은 自身이 갖고 있던 女子프로籠球 챔프戰 歷代 最多 優勝 記錄을 12回로 늘렸다. 國內 4代 프로스포츠(野球 蹴球 籠球 排球)를 통틀어 가장 많은 優勝이다. 프로野球 KIA가 前身인 해태 時節을 包含해 11次例 優勝했다.

우리은행은 지난달 30日 안房인 牙山李舜臣體育館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챔피언決定(5錢 3勝制) 4次戰에서 KB스타즈를 78-72로 누르고 시리즈 全的 3勝 1敗로 優勝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우리은행이 正規리그를 2位로 마치고 챔프戰에서 ‘업셋 優勝’을 한 건 이番이 처음이다.

위성우 監督은 우리銀行 指揮棒을 잡은 첫해인 2012∼2013시즌 統合優勝을 包含해 올해까지 12시즌 동안 8番이나 팀을 챔프戰 頂上에 올려놓으며 名匠임을 다시 한番 立證했다. 位 監督은 “챔프戰에서 1勝 3敗, 2勝 3敗 程度만 해도 좋은 競技를 한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選手들이 잘해줬다”며 “赴任 後 8番째 챔피언이라고 하는데 첫 優勝 때보다 더 힘들었던 것 같다. 選手들이 正말로 鬪魂을 發揮했다”고 말했다. 位 監督은 또 “2位로 올라와서 當然히 優勝해야 한다는 負擔은 덜했는데 막상 챔프戰에 오니 欲心이 나서 힘들었다. 優勝을 많이 했지만 올해 優勝이 가장 氣分 좋다”고 했다. 우리銀行은 正規리그에서 KB스타즈에 2勝 4敗로 밀렸다.

우리銀行은 4次戰에서 40分 풀타임을 뛴 베테랑 가드 박혜진(14得點)李 勝負處마다 달아나는 3店鋪(3個)를 터트리며 競技를 이끌었다. 박혜진은 “그동안엔 正規리그 1位로 챔프戰 1, 2次戰을 안房에서 치러 優勝은 모두 訪問競技에서 했다. 홈팬들과 함께 優勝한 건 처음이라 더 기쁘다”며 “올 시즌 始作을 함께하지 못해 마지막엔 웃고 끝나길 바랐는데 이렇게 마무리할 수 있어 正말 좋다”고 했다. 박혜진은 負傷으로 시즌 中盤까지 팀 訓鍊을 함께 하지 못했다.

우리銀行 김단비는 두 시즌 連續 챔프戰 最優秀選手(MVP)로 뽑혔다. 챔프戰 4競技에서 平均 39分21秒를 뛰며 21.8點을 넣은 김단비는 記者團 投票 59票 가운데 58票를 얻었다.


임보미 記者 bom@donga.com


#女子프로籠球 #正規리그 #우리銀行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