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空氣 抵抗 最少化한 헤드… 歷代 最高의 스피드 完成|東亞日報

空氣 抵抗 最少化한 헤드… 歷代 最高의 스피드 完成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코브라골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展開하는 골프 브랜드 ‘코브라골프’가 지난달 2日 서울 江南區 淸潭洞 클럽디淸潭에서 新製品 론칭쇼를 열고 다크스피드 라인업을 公開했다. 尖端 空氣力學 디자인을 適用한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 라인업으로 構成됐다.

이날 行事에는 팀 코브라골프로 活動 中인 選手들과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參加했을 뿐 아니라 2023年 월드롱드라이브 챔피언인 카일 버크셔度 參席해 飛距離를 늘리는 팁 紹介와 다크스피드 드라이버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큰 呼應을 받았다.

다크스피드 드라이버

다크스피드 드라이버는 ‘世上에 없던 스피드, 限界를 넘어서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다크스피드 드라이버는 코브라골프의 歷代 드라이버 中 가장 빠른 스피드를 자랑한다. 尖端 技術, 宇宙航空 素材와 航空宇宙 엔지니어의 專門 知識을 더해 設計됐다. 空氣力學 디자인, 새로운 파워 브리, 歷代 最大 크기의 AI 設計 파워셸 H.O.T 페이스가 特徵이다. 男性用 다크스피드 LS, 다크스피드 X와 女性用 다크스피드 MAX 3個 모델로 構成됐다.

各各의 모델은 飛距離를 늘리기 위해 空氣抵抗을 最少化하는 헤드 디자인과 무게重心을 調整해 빠른 헤드 스피드를 具現했다. 洗練된 클럽 헤드 模樣은 어드레스 市 視覺的 集中力을 높여 造作成果 컨트롤을 向上시킨다. 다크스피드 드라이버 라인업은 어떤 水準의 골퍼든 可能한 가장 빠른 速度로 스윙할 수 있게 하는 것에 焦點을 맞춰 製作했다.

코브라골프의 人工知能(AI) 技術과 新技術을 擔當하는 이노베이션 部門 副社長 마이크 野글리는 “다크스피드 드라이버 라인업의 空氣力學 디자인은 現存하는 것 中 가장 最新의 技術이다”라며 “持續的으로 空氣力學 디자인을 改善하고 質量 特性과 復元力에 對한 硏究를 繼續해 發展된 드라이버 技術로 골퍼들이 最上의 퍼포먼스를 經驗하도록 努力하겠다”라고 밝혔다.

골퍼가 스윙 스타일, 球質에 맞춰 드라이버를 設定하는 것도 다크스피드 메탈우드의 特徵이다. 調節 可能한 웨이팅 시스템은 寬容性, 發射角, 스핀 量을 調整한다. LS 모델은 2個의 3g 무게錘, 1個의 12g 무게錘를 裝着했다. 2個는 全面, 1個는 後面에 裝着하는데 무게 位置에 따라 球質이 바뀐다.

X 모델은 볼 飛行을 最適化하는 前後方 무게錘를 裝着했다. 무게重心을 앞에 配置하면 飛距離가, 뒤에 配置하면 寬容性이 向上된다. MAX는 힐과 後方에 무게追加 있다. 12g의 무게錘를 後方에 配置하면 寬容性이 向上되고, 힐에 配置하면 드로 傾向을 보여 슬라이스를 解消한다.

무게中心 移動과 함께 스마트패드 技術이 適用된 COBRA’S MyFly 8을 搭載해 球質을 바꿀 수 있다. 로프트를 ±1.5度까지 調整할 수 있고 여덟 가지 슬리브 設定이 可能하며 로프트를 바꿔도 一貫된 페이스 앵글을 維持해 正確한 타깃 整列이 可能한 것도 큰 特徵이다.

AI를 活用해 設計한 파워브리지 웨이트는 볼 스피드를 높여 飛距離를 늘린다. 以前 모델보다 13% 더 큰 파워셸 페이스 인서트로 디자인된 H.O.T. 페이스 테크놀로지는 最大 反撥 領域을 넓혔다. 中心 打點이 일정하지 않은 골퍼들의 飛距離 損失을 줄이는 技術이다.

가벼운 카본 크라운과 솔 플레이트가 더해진 멀티 所在 섀시, 强化 티타늄 프레임으로 最適의 무게重心을 實現한 것도 特徵이다. 카본 크라운은 以前 모델보다 30% 얇아졌고 여기서 얻은 餘裕 무게를 헤드 곳곳에 再配置했다.


박지혜 記者 wisdom99@donga.com
#golf&leisure #골프 #스포츠 #코브라골프 #다크스피드 드라이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