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寬容性-方向性-飛距離 빈틈없는 세 拍子… 돌아온 라운딩 시즌에 自信感을|동아일보

寬容性-方向性-飛距離 빈틈없는 세 拍子… 돌아온 라운딩 시즌에 自信感을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야마하골프

本格的인 라운딩 시즌으로 접어들면서 야마하골프의 2024年 新型 리믹스(RMX)가 尋常치 않은 人氣를 보여 골퍼들의 耳目을 끌고 있다.

昨年 11月 出市된 2024年型 올 뉴 리믹스(RMX)는 야마하골프의 技術力과 노하우의 集約體로 오로지 製品性으로 認定을 받아 漸漸 입所聞이 퍼졌다.

야마하골프는 2022年부터 國際 골프클럽 USGA, R&A 協會에서 定한 公認 慣性모멘트(MOI) 限界値(드라이버 5900g·㎠, 아이언 4000g·㎠)에 가장 近接한 클럽들을 선보이며 MOI 技術을 先導해왔다. 特히 높은 寬容性, 統制 可能한 方向性, 壓倒的인 直進 安定性을 모두 갖춘 製品으로 男性 골퍼들에겐 그야말로 가장 完璧한 ‘武器’인 것이다.

드라이버는 現在 리믹스의 MOI 5820에 比肩할 만한 製品을 찾기 어렵다. 또한 리믹스 VD/X 아이언의 境遇 MOI가 4000으로 USGA의 룰 限界値와 同一하다. MOI 4000은 웬만한 드라이버의 MOI와 맞먹는 數値다. 야마하 리믹스 시리즈는 2024年 他의 追從을 不許하는 MOI로 골프界를 리드해 나가고 있다.

MOI와 關聯해 消費者가 明確히 알아야 할 것이 있다. 方向性을 決定하는 MOI는 左右(橫 方向)의 MOI를 말한다는 것이다. 上下(종 方向)의 MOI는 高低를 決定하는 것이니 左右 偏差가 重要한 골프에서는 無視해도 無妨하다. 따라서 橫 方向 MOI에 種 方向 MOI를 合쳐 數字를 부풀린 製品은 實際 方向成果는 동떨어진 것이니 注意해야 한다.

2024年型 올 뉴 리믹스의 드라이버는 世界 最初로 ‘불스 아이 테크놀로지’가 搭載됐다. 클럽 페이스의 正中央은 秒速(初速)이 빠르나 發射角과 스핀 양으로 인해 最大 飛距離가 안 나오고, 페이스의 正中央보다 살짝 윗部分은 秒速은 느려지지만 最適의 發射角과 스핀 양으로 飛距離를 조금 더 늘릴 수 있다. 야마하골프는 페이스 센터의 高反撥力을 페이스 上部로 옮겨 最大 飛距離 스폿과 最大 反撥 스폿을 一致시킴으로써 飛距離를 極大化했다.

아이언은 헤드 넥에 디렉션 이퀄라이저(方向操縱者)를 裝着해 慣性의 法則으로 비틀림을 잡았다. 볼이 빗맞았을 때 헤드가 틀어지려는 힘과 反對 方向의 힘이 發生하도록 헤드 넥 部分의 MOI를 크게 해 正方向의 軌道 維持를 돕는다. 이퀄라이저의 무게는 14.5g으로 스윙 速度가 38㎧日 때 最大 17.4㎏의 힘을 發揮한다. 그 德分에 헤드 페이스의 어느 곳에 볼이 맞아도 그 打點은 센터와 비슷한 機能을 할 수 있는 一名 ‘多重센터’ 페이스를 實現했다.

2024年型 올 뉴 리믹스는 R, M, X 總 3가지 라인으로 構成됐다. R모델은 프로 選手를 타깃으로 設計됐고 M모델은 上級者 골퍼用이다. 드라이버는 슬리브와 슬라이드 웨이트를 골퍼가 直接 調整할 수 있어 自身에게 가장 적합한 球質을 具現해낼 수 있다는 長點이 있다.

最大 MOI를 保有한 中級者 골퍼用 X모델은 드라이버와 아이언의 世界 룰 許容 最大値에 近接한 5820g·㎠, 4000g·㎠를 適用했다.

優雅한 블랙 바탕에 强烈한 레드 포인트를 줘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골퍼들 사이에서 ‘잘 생겼다’라는 評判도 퍼지고 있다.


조선희 記者 hee3110@donga.com
#golf&leisure #골프 #스포츠 #야마하골프 #불스 아이 테크놀로지 #드라이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