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BC서 퍼펙트게임 할게요”…야구대표팀 문동주, 또 한 뼘 자랐다|동아일보

“WBC서 퍼펙트게임 할게요”…야구대표팀 문동주, 또 한 뼘 자랐다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19日 07時 44分


코멘트

샌디에이고와 評價戰서 2이닝 4볼넷 1失點
“1回 亂調에도 무너지지 않은 건 發展한 部分”

ⓒ뉴시스
아쉬움 속에서도 ‘發展’은 있었다. 값진 經驗을 한 문동주(21·한화 이글스)가 또 한 段階 成長했다.

문동주는 18日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美國 메이저리그(MLB) ‘월드 투어 서울 시리즈’ 스페셜 게임 LA 다저스와 野球代表팀과 評價戰을 앞두고 “그래도 長點이 있어서 成功的”이라며 前날 自身의 투구를 돌아봤다.

문동주는 17日 같은 場所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評價戰에 先發 登板했다.

競技 前 “첫 競技에 나가게 된 理由를 證明하겠다”며 代表팀 ‘1先發’의 단단한 覺悟를 傳했던 그는 豫想과 달리 마운드서 苦戰을 免치 못했다.

1回부터 볼넷만 4個를 내주며 急激히 亂調를 겪었다. 와일드 피치로 失點하기도 했다. 하지만 2回를 三者凡退로 막는 等 어려움 속에서도 最小 失點으로 相對 打者들을 묶어냈다. 記錄은 2이닝 無被安打 4볼넷 2脫三振 1失點으로 남았다.

滿足할 수 없는 成跡이지만 肯定的인 部分도 있다. “昨年부터 꾸준히 競技 運營 能力이 안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事實 昨年이었다면 1回에 무너졌을 것”이라고 짚은 문동주는 “그래도 發展한 部分은 무너지지 않고 이닝을 잘 마무리하고, 2回에 또 다른 모습을 피칭했다는 것”이라며 지난해와 달라진 部分에 注目했다.

이어 “事實 短點을 찾으면 끝도 없이 나올 것 같아서 長點 爲主로 봤다. 長點이 있어서 成功的이다”며 웃었다.

KBO리그 次世代 에이스로 注目 받고 있지만 그는 이제 프로 3年 次를 맡는 어린 投手다. 無窮無盡한 潛在力만큼 더 쌓아가야 할 것들도 많다. 이番 샌디에이고戰 등판을 통해 또 하나의 成長 밑거름을 얻은 셈이다.

이날 샌디에이고와 LG 트윈스의 評價戰에 先發 登板한 LG 임찬규는 “문동주가 던지는 걸 보면서 느낀 바가 많았다. 祭具가 안 되는 功은 容恕가 없더라”고 말하기도 했다. 임찬규는 샌디에이고를 5이닝 4被安打(1홈런) 1볼넷 7脫三振 2失點으로 막았다.

이를 傳해들은 문동주는 “(임찬규 先輩가) 便하게 던질 수 있게끔 안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렸다”며 웃은 뒤 “萬若 내가 도움이 됐다면 感謝하다. 시즌 때 우리(韓貨)娘 하면 살살 던져주시면 感謝하겠다”고 눙쳤다.

샌디에이고戰에 登板한 문동주는 이날 다저스와 競技에 나설 수 없었다. MLB를 號令하는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다저스)와 맞對決도 이뤄지지 않았다.

“어제 같은 結果로 오타니 選手를 相對하면 禮儀가 아니”라며 머리를 긁적인 문동주는 “난 아직 20살이고, 좋아질 게 훨씬 많다고 생각한다. 다음에 훨씬 發展된 모습으로 만날 거라고 생각한다”고 自信感을 보였다.

문동주는 取材陣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再會하지 않겠나’라고 말하자 “WBC때 퍼펙트 게임을 하겠다”고 힘주어 答했다. 퍼펙트 게임은 單 한 名의 打者도 出壘를 許容하지 않고 競技를 끝내는 그야말로 ‘完璧한’ 競技다.

그만큼 더 좋은 投手로 繼續해서 成長할 거라는 단단한 覺悟가 실린 한 마디였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