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저우 團體銀 合作’ 유현조-임지유 “이젠 新人賞 競爭”|東亞日報

‘항저우 團體銀 合作’ 유현조-임지유 “이젠 新人賞 競爭”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2月 7日 03時 00分


코멘트

19歲 同甲내기, 來달 KLPGA 데뷔
2年 먼저 招請選手 參加한 임지유… 共同 7位로 ‘톱10’ 進入 實力 지녀
亞게임 個人戰 3位 올랐던 유현조… 順位戰 5位 올라 시즌 活躍 期待感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골프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합작한 유현조(위쪽)와 임지유가 한 달 뒤 개막하는 올 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는 신인왕 경쟁자로 만난다. 뉴시스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女子 골프 團體戰에서 銀메달을 合作한 유현조(위쪽)와 任地油價 한 달 뒤 開幕하는 올 시즌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는 新人王 競爭者로 만난다. 뉴시스
항저우 아시안게임 女子골프 團體戰에서 銀메달을 合作한 유현조와 任地油價 한 달 앞으로 다가온 2024시즌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는 新人王을 다투는 競爭者로 만난다.

KLPGA투어는 3月 7日 열리는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女子오픈으로 2024시즌 幕을 올린다. 올 한 해 모두 30個 大會가 열리는데 320億 원의 總賞金이 걸렸다. 이番 시즌에도 누가 新人王이 될지에 關心이 쏠린다. KLPGA투어에서는 2022年 이예원(21), 지난해 김민別(20) 等 해마다 大型 新人들이 登場해 팬들의 關心을 끌었다.

올해도 풀시드를 얻은 17名의 샛별이 新人王을 놓고 競爭한다. 19歲 同甲내기 유현조와 任地油는 同僚에서 競爭者로 變했다.

유현조는 네 살 때, 任地油는 다섯 살 때 골프를 始作했다. 유현조는 놀이로 골프를 배운 뒤 할머니가 運營하는 스크린골프場에서 時間을 보내면서 엘리트 選手로 成長했다. 任地油는 골프를 좋아하는 外할머니를 따라 演習場에 다니다 골프채를 잘 휘두르는 모습을 본 어머니가 골프에 入門시켰다. 유현조는 初等學校 5學年 때 주니어 大會에서 入賞한 뒤 各種 大會에서 優勝했다. 任地油는 어릴 때부터 美國과 濠洲에서 訓鍊했다. 任地油는 2022年, 유현조는 2023年 太極마크를 달았고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代表로 함께 出戰했다.

아시안게임에서는 유현조의 活躍이 컸다. 유현조는 最終 合計 16언더파 272打를 記錄하며 出戰한 女子 代表팀 3名 中 唯一하게 個人展 메달(銅메달)을 목에 걸었다. 特히 유현조는 大會 最終 라운드에서 버디만 7個를 잡아내 韓國의 團體戰 銀메달 獲得을 主導했다. 團體戰은 國家別 3名 中 上位 2名의 成績으로 팀 順位를 매기는데 個人戰 銅메달을 차지한 유현조의 成績이 가장 좋았다. 任地油는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에 걸려 이렇다 할 活躍을 보여주지 못했다. 김민솔(18)李 6位를 하면서 韓國이 團體戰 銀메달을 獲得할 수 있었다. 當時 任地油는 “親舊들이 잘해 준 德分에 團體戰 銀메달을 獲得했다”고 고마워했다.

하지만 둘은 늘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고 있다. KLPGA투어 經驗에서는 任地油價 앞서고 있다. 任地油는 2020年부터 每年 KLPGA투어에 招請選手로 參加하며 經驗을 쌓았다. 메이저大會인 韓國女子오픈(2022年)에서 共同 7位를 하며 ‘톱10’에도 들었다. 유현조는 2022年 招請選手로 KLPGA투어를 처음 經驗했고, 지난해 9月 열린 메이저大會인 KB金融 스타챔피언십에서 共同 14位를 한 게 最高 成跡이다.

지난해 11月 KLPGA투어 시드 順位戰 本選에서는 유현조가 웃었다. 유현조는 13언더파 275打로 5位를 했다. 이番 시즌 투어에 데뷔하는 選手 中 2番째로 높은 順位다. 任地油는 10언더파 278打로 10位에 자리하며 풀시드는 얻었지만, 유현조에게 多少 밀린 모습을 보였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團體戰 銀메달을 合作한 김민솔은 아직 18歲 生日(6月)이 지나지 않아 올해 KLPGA 正會員 選拔戰과 시드戰을 치른 뒤 2025年 데뷔할 豫定이다.


金正薰 記者 hun@donga.com


#골프 #유현조 #임지유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