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墜落하는 챔피언…正官庄, 最近 12競技서 1勝11敗 不振|東亞日報

墜落하는 챔피언…正官庄, 最近 12競技서 1勝11敗 不振

  • 뉴스1
  • 入力 2023年 12月 27日 11時 45分


코멘트
안양 정관장의 김상식 감독(왼쪽). 2023.11.2 뉴스1
安養 정관장의 김상식 監督(왼쪽). 2023.11.2 뉴스1
프로籠球 디펜딩 챔피언 安養 正官庄이 最近 12競技에서 1勝11敗로 慘澹한 成跡을 내며 끝없이 墜落하고 있다. 主軸 選手들의 연이은 負傷 탓에 穩全히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데 守備까지 쉽게 뚫리면서 苦戰하는 中이다

鄭館長은 지난 26日 昌原體育館에서 열린 2023-24 正官庄 프로籠球 正規리그 遠征 競技에서 昌原 LG에 75-94로 크게 졌다.

競技 初盤에는 LG와 對等한 競技를 펼쳤지만 鄭館長은 2쿼터 막판 守備에 虛點이 생기면서 속절없이 무너졌다.

김상식 監督은 “相對에 너무 많은 失點을 하고 있다”고 말했는데, 鄭館長은 18日 大邱韓國가스公社前부터 4競技에서 平均 100.5點을 내주는 等 守備가 흔들려 모두 敗했다.

정관장의 不振은 一時的이지 않다. 지난 11月24日 水原 KT戰 以後 치른 12競技에서 1勝11敗를 記錄했다. 唯一한 승리도 最惡의 不振에 빠진 꼴찌 서울 三星을 相對로 거둔 것이다.

不過 한 달 前까지만 해도 先頭 原州 DB에 3.5競技 次 뒤진 2位에 올라 있던 鄭館長은 7連霸와 4連霸를 當하며 곤두박질 쳤다. 6位 蔚山 현대모비스와 勝差가 1競技라 6强 플레이오프 進出 競爭을 이어가고 있지만, 이 흐름이 持續된다면 그 希望마저 사라질 수 있다.

鄭館長은 지난 시즌 와이어 투 와이어 統合 優勝을 차지했지만 양희종의 隱退, 변준형의 軍入隊, 오세근(서울 SK)과 문성곤(KT)의 利敵 等 主軸 選手의 離脫로 前歷이 弱化됐다. 여기에 優勝의 主役인 오마리 스펠맨도 體重 管理 失敗로 팀에 보탬이 되지 못했다.

시즌 初盤에는 期待 以上의 善戰을 펼치며 版圖를 흔들었지만, 鄭館長은 負傷者가 쏟아지자 흔들리기 始作했다.

렌즈 아반도와 배병준, 정효근, 최성원이 돌아가며 크고 작은 負傷을 當했고 대릴 먼로도 햄스트링 負傷으로 戰力에서 離脫했다. 여기에 알土卵같은 活躍을 펼치던 센터 김경원度 무릎 後方 十字靭帶 部分 破裂로 빠졌다.
안양 정관장의 외국인 선수 로버트 카터. 2023.12.22 뉴스1
安養 정관장의 外國人 選手 로버트 카터. 2023.12.22 뉴스1

負傷으로 울相인 鄭館長은 LG戰에서 아찔한 狀況을 겪었다. 스펠맨의 放出로 새롭게 合流한 로버트 카터가 4쿼터 4分44秒를 남기고 점프슛을 쏜 뒤 着地하는 過程에서 相對 外國人 選手 아셈 마레이의 발등 위로 떨어져 오른쪽 발목을 접질렸다.

3競技에서 平均 24.3點 8.3리바운드 2.3어시스트 2스틸로 猛活躍을 펼치고 있는 카터까지 負傷으로 쓰러질 境遇 正官庄으로선 打擊이 클 수밖에 없다.

多幸히 最惡의 狀況은 避했다. 발목을 다친 카터는 벤치에 앉아 休息을 取했는데, 金 監督은 “選手는 뛰고 싶어 했지만 다음 競技를 對備해 投入시키지 않았다”고 말했다.

最惡은 避했으나 正官庄 앞에 山 너머 山이 놓여 있다.

鄭館長은 28日 高陽 消奴, 30日 서울 SK, 31日 DB를 次例로 相對하는데 어느 한 競技도 쉽지 않다. 8連敗 늪에 빠진 消奴와 競技마저 내줄 境遇 連敗가 더 길어질 수 있다. 3位 SK는 6連勝, 1位 DB는 3連勝으로 上昇勢를 타고 있는 팀이다. 選手層이 두껍지 않은 正官庄으로선 1~2日 間隔으로 타이트한 日程을 消化해야 하는 것도 벅차다.

金 監督은 “選手들이 많이 지쳐있다”며 “繼續 힘든 狀況이 될 것 같은데 잘 準備하겠다”고 다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