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LPGA 多勝王 임진희, LPGA Q시리즈 ‘首席 合格’ 挑戰|東亞日報

KLPGA 多勝王 임진희, LPGA Q시리즈 ‘首席 合格’ 挑戰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2月 1日 03時 00分


코멘트

랭킹 40位… ‘應試’ 104名 中 最高
上位 20位까지 來年 ‘풀 시드’ 確保
韓國, 이소미 성유진 等 10名 出戰
首席 나오면 8番째이자 2連續 排出

올 시즌 4승을 거두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다승왕을 차지한 임진희는 1일부터 시작하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퀄리파잉(Q) 시리즈 최종전에 나선다. 참가자 104명 중 세계랭킹이 가장 높은 임진희(40위)는 한국 선수 2년 연속 수석 
합격에 도전한다. KLPGA투어 제공
올 시즌 4勝을 거두며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 多勝王을 차지한 임진희는 1日부터 始作하는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 퀄리파잉(Q) 시리즈 最終戰에 나선다. 參加者 104名 中 世界랭킹이 가장 높은 임진희(40位)는 韓國 選手 2年 連續 首席 合格에 挑戰한다. KLPGA투어 提供
올 시즌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 多勝王(4勝) 임진희(25)가 1日 始作하는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 퀄리파잉(Q) 시리즈 最終戰 ‘首席 合格’에 挑戰한다. 임진희가 올해 首席을 차지하면 韓國은 1997年 박세리(46) 以後 8番째이자 지난해 유해란(22)에 이어 2年 連續 首席을 輩出한다.

美國 앨라배마州 모빌의 每그놀리아 그르보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이番 Q시리즈 最終戰엔 모두 104名의 選手가 參加한다. 이들 中 世界 랭킹이 가장 높은 選手가 임진희(40位)다. 現在 世界 30位인 지난해 首席 유해란은 Q시리즈 當時 50位였다.

지난달 22日부터 現地에서 適應 訓鍊을 해 온 임진희는 “美國 環境에 잘 適應하면서 이番 시즌 좋았던 페이스를 잃지 않으려 努力하고 있다.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에 集中하면서 失手를 줄인다면 좋은 結果가 따라올 것”이라고 말했다. 임진희는 올해 KLPGA투어에서 그린 的中率 73.5%를 記錄하며 平均 打數 70.99打(3位)로 시즌을 마쳤다. 임진희는 “지난해부터 美國 舞臺 挑戰을 꿈꿨지만 積極的으로 行動하지 못했다. 올해는 반드시 挑戰하겠다는 마음으로 차근차근 準備했다”면서 “처음이지만 마지막 機會라고 생각하고 最善을 다해 플레이하고 結果를 기다리겠다”고 했다.

임진희는 지난해 Q시리즈 首席 유해란처럼 LPGA투어 新人王도 目標로 삼고 있다. 임진희는 “어떤 大會에서 꼭 優勝하고 싶다는 생각은 없다. 다만 新人王을 받는다면 正말 感謝할 것 같다”고 말했다. 임진희가 唯獨 新人王 타이틀을 갖고 싶어 하는 건 KLPGA투어 데뷔 시즌의 不振을 挽回하고 싶기 때문이다.

임진희는 KLPGA투어 첫해였던 2018年 26個 大會에 出戰했지만 톱10에는 한 番밖에 들지 못했다. 루키 시즌(64位)에 이어 이듬해인 2019年(84位)에도 賞金 랭킹 60位 안에 들지 못하면서 2020年엔 2部 투어로 떨어지기도 했다. 시드戰을 통해 1部 투어에 復歸한 2021年에야 KLPGA투어 첫 優勝을 맛봤다. 임진희는 “그때는 어느 한 部分이 不足하다고 콕 집어 말할 수 없을 程度로 不足했던 게 많았던 時節이었다. 正말 많이 힘들었지만 默默히 쌓아가다 보면 채워질 것이라는 믿음으로 버텼다”고 말했다.

임진희는 LPGA투어 데뷔 시즌에는 같은 아픔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이番 겨울 드라이브 飛距離 늘리기에 集中할 計劃이다. 임진희는 이番 시즌 KLPGA투어에서 드라이브 平均 飛距離 243야드(31位)를 記錄했다. LPGA투어에선 150位圈에 該當하는 距離다. 그는 또 “LPGA투어에선 體力이 國內 舞臺보다 더 重要하다고 해서 體力도 끌어올릴 것”이라고 했다.

임진희와 함께 이소미(24), 성유진(23), 홍정민(21) 等 韓國 選手 10名이 이番 Q시리즈 最終戰에 出戰한다. 最終戰 上位 20位 以內에 들어야 來年 LPGA 正規투어 모든 大會에 出戰할 수 있는 풀시드를 얻는다. 21∼45位는 2部 투어인 엡손 투어에서 뛰면서 1部 大會에는 一部만 參加할 수 있는 條件附 시드를 받는다.

그동안 Q시리즈 最終戰은 2週에 걸쳐 總 8라운드 競技를 치렀는데 올해는 6日間 6라운드로 進行된다.


金正薰 記者 hun@donga.com
#klpga #多勝王 #임진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