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숨막히는 延長戰, 짜릿한 6m 끝내기 버디|東亞日報

숨막히는 延長戰, 짜릿한 6m 끝내기 버디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8月 14日 03時 00分


코멘트

이예원, 두산 위브 초대챔피언에
4m 버디 機會 놓친 김민선 제쳐
시즌 2勝 다 濟州서… 賞金 1位로

황홀 이예원이 13일 제주 서귀포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에서 연장전 끝에 우승한 뒤 동료로부터
 축하 물세례를 받고 있다. 4월 국내 개막전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에 이어 올해 2승을 모두 제주에서 거둔 이예원은 박민지, 
박지영, 임진희와 함께 다승 공동 선두(2승)가 됐다. KLGPA 제공
恍惚 이예원이 13日 濟州 西歸浦에서 열린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 斗山建設 위브 챔피언십에서 延長戰 끝에 優勝한 뒤 同僚로부터 祝賀 물洗禮를 받고 있다. 4月 國內 開幕展 롯데렌터카 女子오픈에 이어 올해 2勝을 모두 濟州에서 거둔 이예원은 박민지, 박지영, 임진희와 함께 多勝 共同 先頭(2勝)가 됐다. KLGPA 提供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 2年 次 이예원(20)李 ‘約束의 땅’ 濟州에서 다시 한番 頂上에 올랐다.

이예원은 13日 濟州 西歸浦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斗山建設 위브 챔피언십 最終 라운드에서 4언더파 68打를 쳤다. 3라운드 最終 合計 10언더파 206打를 쳐 新人 김민선과 동타로 正規 라운드를 마친 이혜원은 18番홀(파4)에서 繼續된 延長 첫 番째 홀에서 6m 버디 퍼트를 성공시키며 大會 초대 챔피언에 登極했다.

지난해 新人王에 올랐지만 無關에 그쳤던 이예원은 올해 4月 國內 開幕展인 롯데렌터카 女子오픈에서 生涯 첫 優勝을 거뒀다. 當時 大會가 열린 롯데 스카이힐 濟州 컨트리클럽 亦是 濟州 西歸浦에 있다. 이番 大會長인 테디벨리 골프앤리조트와는 自動車로 15分 距離다.

京畿 光州 出身으로 學窓 時節을 首都圈에서 보낸 그는 “濟州에서 强한 理由는 잘 모르겠다. 생각해 보니 골프 始作 後 첫 優勝도 2015年 濟州에서 열린 少年體典에서 했더라. 프로 데뷔 첫 勝과 多勝을 모두 濟州에서 할 줄은 나도 몰랐다”며 웃었다. 이예원은 박민지, 박지영, 임진희(異常 2勝)에 이은 시즌 4番째 多勝者 名單에 올랐다.

先頭 박현경에게 3打 뒤진 共同 6位로 最終 라운드를 始作한 이예원은 快調의 샷 感覺과 신들린 퍼트를 앞세워 大逆轉劇을 펼쳤다. 5番홀(파4) 버디에 이어 8番홀(파5) 버디로 先頭에 한 打 差로 따라붙은 이예원은 12番홀(파4) 버디로 共同 先頭로 올라섰다. 16番홀(파4)에서는 내리막 傾斜의 10m 버디 퍼트를 성공시키며 單獨 先頭로 치고 나갔다. 17番홀(파3)에서 첫 보기를 하며 김민선에게 共同 先頭를 許容했지만 延長 첫 番째 홀에서 6m 버디 퍼트로 勝負를 갈랐다. 이예원보다 짧은 4m 버디 퍼트를 남겨뒀던 김민선은 파를 記錄하며 準優勝에 滿足해야 했다.

優勝 賞金 2億1600萬 원을 받은 이예원은 박지영을 제치고 賞金 1位(7億2592萬 원)로 올라섰다. 對象 포인트에서도 344點으로 先頭 박지영(370點)을 바짝 追擊했다. 이예원은 “上半期에 目標했던 2勝을 하지 못했지만 下半期 두 番째 大會에서 多勝을 이뤄 기쁘다”며 “메이저大會 優勝과 시즌 後 大賞을 받는 게 다음 目標”라고 말했다.

데일리 베스트인 7언더파를 친 新人 김민별이 單獨 3位(9언더파 207打)를 했다. 올해 첫 優勝을 노렸던 박현경은 1打를 잃고 共同 4位(8언더파 208打)로 大會를 마쳤다.



이헌재 記者 uni@donga.com
#klpga #이예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