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어막 숭숭’ 벤投壺, 살라흐 없는 이집트에도 뚫린다면…|동아일보

‘방어막 숭숭’ 벤投壺, 살라흐 없는 이집트에도 뚫린다면…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14日 03時 00分


코멘트

오늘 FIFA 랭킹 32位와 評價戰… 이달 A매치 3競技 7失點 不安
김민재 빠졌다 해도 失手 잦아… 조유민-金泰煥 等 起用與否 關心
守備型 MF 陣容도 手術 不可避

6月 A매치(國家代表팀 間 競技) 카드 4個 中 3個를 使用한 蹴球 國家代表팀은 3競技에서 5골을 넣고 7골을 許容하며 1勝 1無 1敗를 記錄했다. 勝敗로만 보면 나쁘다고는 할 수 없는 ‘平打’를 記錄했지만 競技 內容 面에선 期待에 못 미쳤다. 特히 守備力은 落第點이었다.

파울루 벤투 監督이 指揮하는 蹴球 代表팀은 14日 午後 8時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6月 A매치 마지막 相對인 이집트와 競技를 치른다. 國際蹴球聯盟(FIFA) 랭킹 32位인 이집트는 韓國(29位)보다 3階段 아래다.


이番에 訪韓한 이집트 代表팀은 主力 選手들이 大部分 빠졌다.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孫興慜(30·토트넘)과 共同 得點王을 차지한 무함마드 살라흐(30·리버풀)를 비롯한 유럽 빅리거들이 負傷 等으로 엔트리에서 除外됐다. 韓國은 相對 前歷에 關係없이 이番 이집트戰을 통해 補完해야 할 部分이 많다. 11月 開幕하는 카타르 월드컵 以前에 代表팀이 다시 評價戰 模擬考査를 치를 수 있는 機會는 9月 두 次例 A매치뿐이기 때문이다. 以前까지는 월드컵 開幕 2∼3週 前부터 代表팀 召集이 可能했지만 FIFA가 이番 카타르 월드컵부터는 大會 開幕 一週日 前부터 代表팀이 모일 수 있게 規定을 바꿨다.

이집트와의 評價戰에 나서는 代表팀은 守備 라인을 어떻게 補完할지가 가장 큰 宿題다. 10日 파라과이戰(2-2)에서는 守備 失手가 곧바로 失點으로 이어졌다. 代表팀 守備手들도 守備에 失手가 많다는 點을 認定했다. 왼쪽 守備手 김진수(全北)는 “守備 不安에 對한 걱정을 認定한다. 補完해야 한다”며 “競技 때 失手가 많았고 (周圍에서) 걱정하는 것을 選手들도 알고 있다”고 했다.

負傷 때문에 6月 A매치 召集名單에서 빠진 김민재(페네르바흐體)의 空白이 컸다.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地域 最終豫選에서 김민재와 센터白으로 呼吸을 맞췄던 김영권(蔚山)은 13日 “김민재의 空白이 느껴지지 않도록 準備해 왔다”며 “권경원(감바 오사카), 정승현(金泉)도 代表팀 스타일을 잘 알고 있고 팀워크에도 問題는 없다”고 했다.


앞선 3次例 評價戰에서 每番 守備 組合을 바꿔 競技를 치른 벤투 監督은 이집트戰에서도 새로운 守備 組合을 試驗할 뜻을 내비쳤다. 벤투 監督은 “이집트戰은 最高의 先發로 꾸릴 것이다. 問題點을 補完하고 잘했던 部分은 繼續 이어갈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守備手 中 조유민(大田), 박민규(水原FC), 金泰煥(蔚山) 等은 아직 出戰 機會를 잡지 못했다. 守備型 미드필더에서도 變化가 不可避하다. 정우영(알 사드)李 負傷으로 戰力에서 離脫한 가운데 컨디션이 좋지 않은 황인범(서울)도 이집트戰에서 빠진다.

孫興慜은 6月 A매치에 召集된 選手 中 唯一하게 4競技 모두 選拔 出戰할 것으로 보인다. 孫興慜은 이집트戰에서 A매치 3競技 連續 골에 挑戰한다. 孫興慜은 A매치 2競技 連續 골은 6次例 記錄했다. 이番 評價戰은 손흥민과 살라흐의 上岩벌 맞對決로 關心을 모았지만 살라흐가 負傷으로 엔트리에서 빠지면서 競技에 對한 팬들의 關心도 크게 줄었다. 14日 韓國-이집트 京畿 티켓이 中古去來 사이트에서 定價보다 낮은 價格에 去來되는 境遇가 많았다.



김동욱 記者 creating@donga.com
#벤投壺 #살라흐 없는 이집트 #孫興慜 #조유민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