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생명 박정은 “隱退 1年 保留, 優勝에 너무 목말라…”|동아일보

삼성생명 박정은 “隱退 1年 保留, 優勝에 너무 목말라…”

  • Array
  • 入力 2012年 3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삼성생명 박정은-俳優 한상진 夫婦의 ‘마지막 勝負’

농구선수-배우 커플인 박정은(삼성생명·왼쪽)-한상진 부부가 26일 경기 용인시 삼성트
레이닝센터 여자농구훈련장에서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시즌이 끝나기 한 달 전 왼쪽
손목의 인대와 연골을 다쳤던 박정은은 시즌 종료 후 바로 깁스를 했다. 박정은은 은퇴를 번복하고 1년간 더 선수생활을 하기로 했다. 용인=유근형 기자 noel@donga.com
籠球選手-俳優 커플인 박정은(삼성생명·왼쪽)-한상진 夫婦가 26日 京畿 龍仁市 三星트 레이닝센터 女子籠球訓鍊場에서 多情한 모습을 보였다. 시즌이 끝나기 한 달 前 왼쪽 손목의 靭帶와 軟骨을 다쳤던 박정은은 시즌 終了 後 바로 깁스를 했다. 박정은은 隱退를 飜覆하고 1年間 더 選手生活을 하기로 했다. 龍仁=유근형 記者 noel@donga.com
쉽지 않은 決心을 傳하는 아내의 목소리는 인터뷰 내내 조금씩 떨렸다. 男便은 언제나 그랬듯 말없이 아내의 손을 꼭 잡았다. 女子 프로籠球 三星生命의 看板 박정은(35)李 男便인 俳優 한상진 氏(35)와 함께 26日 京畿 용인시 기흥구 寶亭洞 三星트레이닝센터에서 本報에 처음으로 隱退 飜覆을 事實을 알렸다.

박정은 한상진 夫婦는 2004年 百年佳約을 맺었다. 박정은은 2011∼2012시즌 終了 後 隱退하기로 男便과 約束했다(본보 2011年 8月 3日子 A23面 參照). 박정은은 球團과 言論을 통해 2011∼2012시즌을 끝으로 隱退하겠다고 여러 次例 公言했다. 8年째 미뤄뒀던 出産 때문이다. 하지만 삼성생명이 4强 플레이오프에서 難敵 신한은행에 1勝 3敗로 탈락한 뒤 박정은의 생각은 複雜해졌다. 박정은은 가드 이미선의 空白 속에 1.5郡級 選手들을 이끌었다. 그럼에도 박정은이 이끄는 삼성생명은 歷代 最强으로 評價받는 신한은행과 對等한 競技力을 펼쳤다.

박정은은 “(李)미선이만 있었다면 優勝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울컥했다”며 “박태은 이선화 等 어린 選手들이 신한은행과 自身 있게 맞서는 모습을 보며 1年만 더 플레잉코치로 뛰며 가르치고 싶은 欲心이 생겼다”고 말했다.

隱退 飜覆은 곧 8年 동안 기다려 온 出産의 演技를 意味한다. 박정은은 “8年 동안 男便, 兩家 父母님보다 籠球가 于先이었다. 더 하겠다고 말할 廉恥가 없었다”며 “女子 選手들이 隱退한 後 妊娠에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보며 걱정도 많았다”고 털어놨다. 女子 選手들은 長期間의 合宿과 出産 問題 때문에 結婚生活에 어려움을 겪곤 한다.

아내의 現役生活 延長 決定에 힘을 실어준 것은 男便 한상진 氏다. 韓 氏는 “딱 한 番 아내에게 隱退를 慫慂했다가 後悔한 적이 있다. 나도 演技者인데 35歲에 그만둬야 한다고 생각하니 暗澹했다”며 “아내가 出産을 위해서 隱退하는 것은 죽어도 싫다. 籠球에 끝까지 最善을 다하면 하늘도 妊娠이 잘되게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夫婦는 結婚生活 8年 동안 함께 지낸 時間이 고작 2年餘에 不過하단다. 바쁜 訓鍊 日程 탓에 집에서 밥을 함께 먹은 것도 손에 꼽을 程度다. 夫婦싸움 後에 한 氏가 球團 宿所 窓門 앞에 가서 容恕를 빈 적도 있다고 했다. 韓 氏는 “얼마 前 韓善敎 한국농구연맹(KBL) 總裁를 만났는데 ‘大韓民國 國寶랑 結婚했으니 一般人의 幸福은 暫時 미루라’고 하셨다. 아내의 아름다운 隱退를 위해 1年은 참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박정은은 “17年을 三星生命에서만 뛰었다.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해 球團에 報答하고 싶다. 來年 시즌 優勝과 歷代 最初로 3點슛 通算 1000個(現在 932個)를 이루고 頂上에서 한상진의 아내로 돌아가겠다”고 말했다.

龍仁=유근형 記者 noel@donga.com
#박정은 #三星生命 #女子프로눙구 #한상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