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前 男親 暴行으로 入院 中 숨진 20代, 데이트暴力 申告 11件 있었다|동아일보

前 男親 暴行으로 入院 中 숨진 20代, 데이트暴力 申告 11件 있었다

  • 뉴스1
  • 入力 2024年 4月 17日 14時 16分


코멘트
경남경찰청 전경 ⓒ News1
慶南警察廳 前景 ⓒ News1
慶南 巨濟에서 20代 女性이 前 男子親舊에게 暴行當해 病院에서 入院 治療를 받다가 死亡한 가운데 이番 暴行 前 이들 間에 데이트暴力 申告가 11件 接受됐던 것으로 確認됐다.

17日 慶南警察廳에 따르면 거제경찰서는 傷害致死 等 嫌疑로 20代 男性 A 氏를 不拘束 立件해 調査 中이다.

A 氏는 지난 1日 午前 8時쯤 술에 漫醉한 채로 전 女子親舊 B 氏(20代)의 住居地인 慶南 巨濟의 한 원룸에 無斷 侵入해 B氏의 머리와 얼굴 等을 주먹으로 數次例 暴行해 死亡에 이르게 한 嫌疑를 받는다.

A 氏는 B 氏와 다툰 뒤 自身을 만나주지 않는다는 理由로 住居地를 찾아가 暴行한 것으로 調査됐다.

B 氏는 暴行 當日 外傷性 硬膜下出血 等으로 全治 6週의 上海 診斷을 받고 病院에 入院해 治療를 받던 中 지난 10日 갑작스러운 狀態 惡化로 숨졌다. B 氏가 숨지기 前 家族들이 隣近 上級病院으로 옮기려고 했으나 거부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B 氏의 申告로 A 氏의 暴行 事件을 搜査 中이던 警察은 B 氏 家族으로부터 B 氏가 死亡했다는 消息을 듣고 지난 11日 A 氏를 傷害致死 嫌疑로 緊急逮捕했다.

그러나 檢察은 A氏가 暴行 事實을 認定하고 10日 後 緊急逮捕에도 應한 點을 비춰볼 때 緊急逮捕의 法律上 要件인 ‘逮捕令狀을 받을 時間的 餘裕가 없는 때’에 該當하지 않는다며 不承認했다. 檢察의 緊急逮捕 不承認 決定으로 A 氏는 逮捕된 지 8時間餘 만에 풀려났다.

以後 警察은 B 氏의 正確한 死亡 原因을 把握하기 위해 國立科學搜査硏究院에 剖檢을 依賴한 結果 ‘敗血症으로 인한 多發性 臟器不全에 依한 死亡으로, 暴行으로 因한 硬膜下出血이 極少量이라 死亡의 原因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口頭 所見을 받았다.

警察은 暴行과 死亡 사이의 因果關係를 더욱 正確히 確認하려면 精密檢査가 必要하다는 國科搜 意見에 따라 現在 精密檢査를 依賴한 狀態다. 精密檢査 結果가 나오려면 最大 3個月이 所要될 것으로 警察은 豫想하고 있다.

警察은 現在 A 氏에 對해 傷害致死와 住居侵入 嫌疑로 搜査 中이지만 犯行 經緯 等으로 보아 스토킹 嫌疑 適用도 苦心하고 있다.

A·B 氏는 2022年부터 最近까지 3年程度 만남과 헤어짐이 잦았던 사이로 事件 發生 時期에는 헤어진 狀態였던 것으로 調査됐다.

이들은 서로 間에 甚하게 다툰 적도 多數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警察에 申告한 데이트暴力 申告 接受 件數만 一方暴行과 雙方暴行을 包含해 總 11件에 이른다. 그러나 全部 處罰不願 意思를 밝히면서 지난해 7月 A·B 氏間 雙方暴行 當時 B 氏가 特殊暴行 嫌疑로 處罰받은 것을 除外하곤 모두 現場에서 終結되거나 警察에 發生 報告만 됐다.

警察 關係者는 “家庭暴力과 兒童虐待 等과 달리 데이트暴力은 一般 暴行으로 適用돼 被害者가 處罰을 願하지 않으면 制度的으로 被害者를 保護할 수 있는 裝置가 없다”며 “向後 自身의 意思에 依한 處罰不願인지 等의 確認만 可能하다”고 말했다.

警察은 A 氏를 相對로 正確한 事件 經緯를 調査하는 한便 B 氏가 이 事件 外에도 A 氏로부터 被害를 본 것이 있는지 追加로 調査할 豫定이다.

(昌原=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