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有權者 輸送船舶 漂流, 海警이 救助…出馬者가 “용지 바꿔달라” 소동도|東亞日報

有權者 輸送船舶 漂流, 海警이 救助…出馬者가 “용지 바꿔달라” 소동도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0日 16時 03分


코멘트
10일 해경이 표류한 A호에 예인줄을 연결하고 있다. 통영해경 제공
10日 海警이 漂流한 A號에 曳引줄을 連結하고 있다. 통영해경 提供
慶南 統營에서 섬마을 有權者를 태운 배가 漂流해 海警이 構造에 나서는 等 4·10總選 當日 全國 곳곳에서 選擧 關聯 事件 事故가 이어졌다.

10日 午前 9時 55分頃 慶南 統營市 五穀도 隣近 海上에서 29t級 遊覽船의 엔진推進裝置에 浮遊物이 감겨 배가 멈추는 事故가 發生했다. 이 배 乘船員 8名 中 6名은 오곡도에서 投票所가 設置된 隣近 鶴林島로 투표하러 가던 有權者였다. 船長의 申告를 받고 出動한 海警은 이 遊覽船을 曳引줄로 묶어 安全海域으로 옮긴 뒤 警備陷穽을 利用해 有權者들을 投票所로 移送했다. 이날 事故로 人命 被害는 發生하지 않았다.

投票所에서 總選 候補者가 騷亂을 피우는 일도 벌어졌다. 이날 午前 6時頃 大田 西區乙 選擧區에 있는 限 投票所에서 總選에 出馬한 李某 氏는 投票用紙를 바꿔달라고 要求했다. 投票管理官이 制止하자 李 氏는 20分假量 다른 有權者가 一部 記票所를 使用하지 못하도록 하면서 投票를 妨害했다. 李 氏는 自身이 投票한 用紙는 投票函에 넣은 것으로 傳해졌다. 大田西歐選擧管理委員會는 이 氏를 公職選擧法 違反 嫌疑로 大田 둔산경찰서에 告發했다.

뉴시스
仁川에선 이날 午前 11時頃 江華郡 내가면에서 한 마을 里長이 有權者들을 車輛으로 投票所에 데려다줬다는 申告가 接受돼 警察이 調査에 나섰다. 投票를 目的으로 有權者를 車輛으로 실어 나르는 行爲는 公職選擧法上 買收 및 利害誘導罪에 該當할 수 있다.

申告를 接受한 警察은 移葬을 任意 同行해 調査했다. 里長은 警察 調査에서 “擧動이 不便한 마을 어르신들을 모셔다드렸다”는 趣旨로 陳述한것으로 傳해졌다. 仁川 江華警察署 關係者는 “車輛으로 몇 名을, 얼마나 反復的으로 데려다줬는지 等을 調査 中”이라며 “公職選擧法 違反 嫌疑가 있는지 檢討하고 있다”고 說明했다.

行悖를 부린 有權者들도 있었다. 이날 午前 9時 21景 蔚山 南區 수암동 第3投票所에서는 한 市民이 술에 醉해 “投票 場所를 찾기 힘들었다”면서 소리치며 行悖를 부렸고, 選菅委 職員이 警察에 申告하자 逃走했다. 부평구 산곡동의 한 投票所에서는 한 70代 男性이 “投票函 바꿔치기가 疑心된다”며 騷亂을 피웠다가 이날 午前 10時 13分頃 警察에 붙잡혔다.

앞서 事前投票 當時 投票紙를 毁損한 이들이 警察에 告發되기도 했다. 大邱市選擧管理委員會는 事前投票를 마친 뒤 自身의 어머니의 投票를 돕겠다며 事前投票所에 들어가 特定 政黨과 候補者에게 投票를 勸誘한 40代 女性을 警察에 告發했다고 이날 밝혔다.

統營=도영진 記者 0jin2@donga.com
大戰=김태영 記者 live@donga.com
仁川=孔勝培 記者 ksb@donga.com
蔚山=최창환 記者 oldbay77@donga.com
大邱=名민준 記者 mmj86@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