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億臺 金品 嫌疑’ 전준경 拘束 갈림길…檢 “犯行 隱蔽”|東亞日報

‘億臺 金品 嫌疑’ 전준경 拘束 갈림길…檢 “犯行 隱蔽”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28日 13時 59分


코멘트
백현동 개발업자 등으로부터 수억 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전준경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2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2024.3.28/뉴스1 ⓒ News1
柏峴洞 開發業者 等으로부터 數億 원을 받은 嫌疑를 받고 있는 전준경 前 民主硏究院 副院長이 28日 午後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拘束 前 被疑者 審問(令狀實質審査)에 出席하고 있다. 2024.3.28/뉴스1 ⓒ News1
不動産 開發 請託의 代價로 數億 원臺 金品을 收受한 疑惑을 받는 전준경 前 民主硏究院 副院長이 拘束岐路에 놓였다. 檢察은 專 全 副院長이 證據를 湮滅할 憂慮가 있다며 拘束이 必要하다고 主張했다. 反面 專 全 副院長은 關聯 嫌疑를 否認하고 있다.

신영희 서울中央地法 令狀專擔 部長判事는 28日 午後 2時부터 特定經濟犯罪加重處罰法上 斡旋受財와 賂物 嫌疑를 받는 專 全 副院長의 令狀實質審査를 進行하고 있다.

專 全 副院長은 2015年 7月~2023年 12月 京畿 龍仁 器興區 상갈桐 아파트 分讓 事業 過程에서 民間業者 정바울 아시아디벨로퍼 會長 等 6個 不動産 開發業體로부터 認許可 等 請託·斡旋 名目으로 7億5888萬 원을 수수하고 高級 乘用車를 交付받아 使用한 嫌疑(斡旋受財)를 받는다.

檢察은 專 全 副院長이 國民權益委員會 非常任委員을 비롯해 京畿道 內 地方自治團體에서 多數의 職責을 맡으며 鄭 會長에게 權益委 民願과 地自體 認許可를 위한 公務員을 紹介해 준 것으로 본다.

專 全 副院長은 2017年 1~7月 權益委 非常任委員으로 在職하면서 競技 安山 新吉 溫泉 開發 關聯 民間業體로부터 民願 議決 等 委員會 活動 職務 關聯 2600萬 원을 수수한 嫌疑(賂物收受)도 있다.

이와 關聯 서울中央地檢 關係者는 “公職社會 淸廉性과 不可 買收性 等 社會的 信賴를 侵害한 事案”이라며 “搜査 過程에서 犯行을 隱蔽하려 한 點 等 證據湮滅 憂慮가 있어 拘束令狀을 請求했다”고 說明했다.

이어 “수수한 金品의 使用處와 關聯해 資金 追跡을 繼續 進行하고 있고 嫌疑가 立證됐다고 보고 있다”며 “賂物收受, 斡旋受財와 關聯한 業體 關係者들에 對한 搜査도 進行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專 全 副院長의 嫌疑 關聯者 中 더불어民主黨 側 人士가 있냐는 물음에는 “搜査 中이라 確認이 어렵다”고 答했다.

專 全 副院長은 關聯 嫌疑를 否認하고 있다. 鄭 會長 等으로부터 諮問料 性格의 돈을 一部 받았을 뿐 權益委 職務와 關聯한 民願 解決이나 公務員 斡旋은 아니라는 立場인 것으로 傳해졌다.

이날 專 全 副院長은 令狀實質審査를 받기 前 “金品 收受 嫌疑를 認定하느냐”는 取材陣의 質問에 “最善을 다해 疏明하고 (令狀實質審査를) 마치고 나서 말할 機會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專 全 副院長의 拘束 與否는 늦은 午後께 決定될 展望이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