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實務 中心 敎育의 建築工學部 新設… 스마트 建築 技術 先導할 人材 養成|東亞日報

實務 中心 敎育의 建築工學部 新設… 스마트 建築 技術 先導할 人材 養成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김진성 총장
김진성 總長
大韓民國 最初의 사이버大學人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는 2001年 開校 以後 時代的 要求에 맞춘 需要者 中心의 온라인 敎育을 提供하고 있다. ‘創意的 融合人材 養成 未來 大學’이라는 目標 아래 差別化된 敎育課程을 提供하고 있는 高麗사이버大는 ‘未來 社會의 先導型 敎育體系’를 擴大하고 ‘글로벌 敎育 力量 强化’를 통해 最高의 글로벌 온라인 大學으로 우뚝 서고 있다. 사이버大 最初로 工科大學을 設立하는 等 革新的인 變化를 主導하고 있는 高麗사이버大의 2024學年度 新設 學部를 알아보자.


建築工學部, 스마트 建築 技術 만들어 가는 創意的 人材 養成


最近 室內 環境 및 持續可能 建築에 對한 社會的 關心이 커지며 建築 關聯 敎育 需要가 增加하는 趨勢다. 이러한 時代的 要求에 발맞춰 高麗사이버大는 2024學年度 建築工學部를 新設하며 온라인 工學 敎育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간다.

올해 新設된 高麗사이버大 建築工學部는 온라인 敎育의 限界를 克服하기 위해 클라우드 基盤의 假想 온라인 實習 過程을 提供하고 建築과 室內 建築 分野의 다양한 專攻 過程을 運營하며 親環境, 高效率의 스마트 建築 技術을 先導하는 人材 養成에 注力하고 있다. 在學 中 建築技士, 建築産業記事, 建設安全記事, 建築施工技術社 等의 資格證 取得이 可能하며 卒業 後에는 建築工學(工學社) 學位를 基盤으로 여러 建築 關聯 分野로 就業할 수 있다.

백창현 建築工學部 敎授는 “우리 大學 建築工學部는 트렌디한 實務 中心의 敎育體系를 構築하고 클라우드 基盤의 假想 實驗室을 통해 온라인 敎育임에도 다양한 實習 過程을 提供하고 있다”라며 “디지털 時代에 스마트 建築 技術을 先導하고 親環境 및 高效率 스마트 技術을 만들어 가는 人材 養成을 目標로 敎育課程을 運營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소영 學生(建築工學部 24)은 “高麗사이버大 建築工學部는 關聯 分野에서 活躍할 수 있는 다양한 機會를 提供하고 建築 關聯 基礎 力量을 쌓는 데 最適의 環境을 갖추고 있다”라며 “앞으로 社會的 價値를 實現하고 持續可能한 環境 造成에 寄與하는 建築家가 되고 싶다”는 所感을 傳했다.

컴퓨터工學部, 知能情報 컴퓨팅 技術에 特化된 敎育 運營

知能情報社會가 本格化되면서 自律走行, 로봇시스템 等의 新技術이 注目받고 있다. 이에 高麗사이버大는 올해 컴퓨터工學部를 新設하며 4次 産業革命 時代의 技術을 先導하는 글로벌 人材 養成에 拍車를 加하고 있다.

高麗사이버大 컴퓨터工學部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컴퓨터 비전, 知能型 로봇 分野의 最新 知能情報 컴퓨팅 技術에 特化된 敎育課程을 運營한다. 또한 컴퓨터 시스템 開發과 運營 現場의 需要를 反映해 實務 專門家로 構成된 다양한 實習 過程을 提供하고 있다. 卒業 後에는 各種 시스템 소프트웨어 開發, 情報通信, 自律走行 및 無人 航空, 로봇, 醫療 情報 시스템 開發 分野로 進出할 수 있으며 本校 融合情報大學院 및 國內外 優秀 大學院으로의 進學 連繫도 可能하다.

도성룡 컴퓨터工學部 敎授는 “컴퓨터 시스템 觀點에서 電氣電子 分野의 하드웨어 技術과 소프트웨어 開發 力量을 同時에 確保할 수 있는 敎育課程이 우리 大學 컴퓨터工學部의 가장 큰 長點이다”라며 “‘함께 疏通하는 學部’라는 슬로건 아래 사이버大學이지만 여러 交流 프로그램을 통해 學生들이 成長할 수 있도록 積極 支援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준성 學生(컴퓨터工學部 24)은 “非專攻者로 웹 開發 業務를 하고 있어 業務에 對한 專門性을 쌓고 싶었는데 知人의 推薦으로 高麗사이버大 컴퓨터工學部에 入學하게 됐다”라며 “사이버大 特性上 다양한 나이와 職業群을 가진 분들과 함께 專攻 關聯 프로젝트를 進行하며 값진 經驗을 쌓고 싶다”는 所感을 傳했다.

일·學習 竝行에 最適의 環境과 다양한 奬學 惠澤 提供

高麗사이버大는 全國 사이버大 中 最低 卒業履修學點(132學點) 制度와 100% 온라인 受講만으로 4年制 學士學位 取得이 可能해 日課 學習을 竝行하는 學習者들에게 最適의 敎育 環境을 提供하고 있다.

入學生에게는 産業體委託, 軍委託, 先就業後進學, 高校卒業, 專業主婦, 晩學徒 奬學 等의 다양한 奬學 惠澤을 提供하며 學業 負擔을 最少化하는 데 萬全을 期하고 있다. 또한 高麗사이버大 在學生은 누구나 고려대 圖書館을 利用할 수 있으며 고려대병원, 葬禮式場, 웨딩홀 利用 等 다양한 惠澤을 누릴 수 있다.

2024學年度 2學期 新·編入生 募集

한便 高麗사이버大는 오는 6月 1日부터 2024學年度 2學期 新·編入生을 募集한다. 新入學은 高等學校 卒業(豫定) 以上의 學歷을 가진 者라면 누구나 支援할 수 있으며 專門大學 卒業(豫定) 또는 그에 準하는 學歷이 認定되는 자는 編入學 支援이 可能하다. 仔細한 事項은 高麗사이버大 入學志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確認할 수 있으며 代表 番號를 통해 電話 相談도 可能하다.


黃海線 記者 hhs2552@donga.com
#체인지 #챌린지 #캠퍼스 #大學 #高麗사이버大學校 #建築工學部 #스마트 建築 技術 #컴퓨터工學部 #新技術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