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祝祭의 季節, 淸州에서 ‘꿀잼’ 맛볼까|동아일보

祝祭의 季節, 淸州에서 ‘꿀잼’ 맛볼까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2日 03時 00分


코멘트

■ 食道樂 즐기고 싶다면
29日부터 無心川서 푸드트럭 祝祭… 플리마켓-버스킹-EDM 디제잉度
■힐링 體驗을 願한다면
문암生態公園서 춤-風物 等 行事… 東部倉庫에서는 가드닝 페스티벌

충북 청주시가 민선 8기 들어 시민들의 즐겁고 살맛 나는 삶을 보장하기 위해 꿀잼 공간 조성과 꿀잼 축제·행사 개최에 공을 들이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벚꽃과 함께하는 무심천 푸드트럭 축제 때 모습. 청주시 제공
忠北 청주시가 民選 8期 들어 市民들의 즐겁고 살맛 나는 삶을 保障하기 위해 꿀잼 空間 造成과 꿀잼 祝祭·行事 開催에 功을 들이고 있다. 寫眞은 지난해 열린 벚꽃과 함께하는 無心川 푸드트럭 祝祭 때 모습. 淸州市 提供
民選 8期 들어 ‘꿀잼(아주 재미있는)도시’로의 跳躍을 꿈꾸고 있는 忠北 淸州에서 市民들의 五感을 刺戟하는 祝祭가 잇따라 펼쳐진다.

21日 청주시에 따르면 29∼31日 淸州 無心川 둔치와 無心서로 一圓에서 ‘벚꽃과 함께하는 淸州 푸드트럭 祝祭’가 열린다. 지난해 45萬 名의 賞春客이 다녀간 이 祝祭에는 35代의 푸드트럭이 다양한 먹거리를 販賣한다. 또 地域 相生 플리마켓, 家族單位 體驗부스, 재즈公演, 버스킹, EDM 디제잉파티 等이 進行된다. 祝祭는 애初 22∼24日 열릴 豫定이었다가 비 豫報와 벚꽃 開化 時期 遲延으로 延期됐다.

이어 29日부터 다음 달 2日까지 ‘淸州, 藝術에 빠지다’를 主題로 한 淸州藝術제가 무심천 롤러스케이트場, 淸州藝術의殿堂, 淸州아트홀 等에서 進行된다. 行使 期間 建築寫眞 公募展, 淸州文人協會·淸州美術協會 會員 作品 展示, 靑少年댄스 競演大會, 靑少年 동아리 祝祭, 初等生 歌謠祭 等의 藝術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季節의 女王’인 5月에는 藝術과 都市農業, 가드닝 祝祭가 이어진다. 먼저 5月 11, 12日 문암生態公園에서 企劃展示, 演劇, 춤, 風物, 音樂 等으로 構成된 淸州民族藝術祭가 열린다. 5月 3∼6日에는 ‘2024 淸州市 都市農業 페스티벌’李 時農業技術센터 有機農複合團地에서 開催된다. 都市農業 텃밭庭園, 파브르 昆蟲展示館, 힐링 治癒農業 體驗, 農産物 直去來 場터, 都市農業 主題 展示館, 한 坪 텃밭 꾸미기 競進大會 等 豐盛한 都市農業 프로그램이 準備됐다. 지난해 큰 呼應을 얻은 無心川 水邊 散策路 油菜꽃 團地(4萬3774㎡)는 올해 面積을 3倍 以上 늘렸다.

東部倉庫에서는 5月 10∼12日 ‘오라! 나에게 On 祕密의 庭園’을 主題로 淸州 가드닝 페스티벌이 열린다. 22個의 定員이 展示되고, 伴侶植物 클리닉, 花盆 만들기, 피크닉 쉼터 等 多樣한 가드닝 프로그램이 밤낮으로 이어질 豫定이다.

6月 1, 2日 午後 6時부터 11時까지는 淸州의 代表 夜間 文化行事인 ‘淸州 文化遺産 夜行’이 ‘슬기로운 (忠淸)兵營生活’을 主題로 淸州 原都心 一圓에서 開催된다. 이 行事는 文化體育觀光部에서 推進하고 있는 ‘2024年 K-컬처 觀光이벤트 100線’에 選定됐다.

下半期에도 △直指文化祝祭(9月 4∼8日·興德區 高印刷博物館 一圓) △淸州邑城큰잔치(9월 6, 7日·청주시 中央公園과 城안길 一圓) △請願生命祝祭(9月 27日∼10月 6日·梧倉邑 未來地農村테마公園) △세종대왕과 楚亭藥水 祝祭(10月 11∼13日·楚亭行宮 一圓) △淸州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10月 18, 19日·북문로 淸州市 廳舍 廣場 및 小公園 一圓) 等이 進行된다. 이 밖에 季節別 原都心 골목길祝祭가 ‘淸州다운 淸州타운’을 슬로건으로 中央東(4月), 성안동(8月), 대성동(10月)에서 各各 열린다.

이범석 淸州市長은 “淸州만의 特色 있는 文化콘텐츠로 市民뿐 아니라 全國의 觀光客들에게 달달한 淸州의 꿀잼 魅力을 선보이고 꿀잼都市로서의 確實한 跳躍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장기우 記者 straw825@donga.com
#祝祭 #季節 #淸州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