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順天灣國家庭園에 宇宙船이 내려왔다?|동아일보

順天灣國家庭園에 宇宙船이 내려왔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來달 스페이스 허브서 開幕式
AI-디지털-애니메이션 等 結合… 宇宙船 造形物 等 世界觀 擴張
庭園마다 캐릭터 입혀 다채롭게… “生命-文化-科學 어우러진 張으로”

순천만국가정원 내 꿈의 다리는 우주선이 내려앉은 형태로 새롭게 꾸며 ‘우주인도 놀러오는 순천’이라는 개막식 주제를 표현한 스페이스 브리지로 변신했다. 순천시 제공
順天灣國家庭園 내 꿈의 다리는 宇宙船이 내려앉은 形態로 새롭게 꾸며 ‘宇宙人도 놀러오는 順天’이라는 開幕式 主題를 表現한 스페이스 브리지로 變身했다. 順天市 提供
2023 順天灣國際庭園博覽會 主舞臺인 順天灣國家定員이 다음 달 1日 아이부터 父母 世代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庭園으로 變身해 開場한다.

全南 순천시는 4月 1日 午前 10時 順天灣國家庭園 스페이스 허브(南門廣場)에서 開幕式 行事를 開催한다고 밝혔다. 開幕式 主題는 ‘宇宙人도 놀러오는 順天’이다. 지난해 열린 2023 順天灣國際庭園博覽會는 1000萬 名에 肉薄하는 觀覽客을 誘致하며 成功한 國際行事로 評價받고 있다.

새롭게 變身한 順天灣國家庭園은 人工知能(AI), 디지털 技術, 애니메이션 等이 結合한 變化된 庭園의 모습을 선보인다. 이처럼 順天灣國家庭園은 더 豐盛해진 볼거리, 즐길거리로 아이, 父母, 祖父母 等 三代가 함께 즐기는 K-디즈니 順天의 體驗場이 될 것으로 展望된다.

序文과 同門圈域을 連結하는 꿈의 다리도 再誕生한다. 中古 컨테이너를 再活用한 꿈의 다리 旣存 作品은 設置된 지 10年이 지나 비가 새고 色이 바래는 等 作品性을 維持하기 어려워졌다.

이에 꿈의 다리 外部를 宇宙船이 내려앉은 形態로 새롭게 꾸며 ‘宇宙人도 놀러오는 順天’이라는 主題를 表現했다. 內部는 ‘물, 順天灣, 宇宙’가 어우러진 미디어 演出을 통해 宇宙와 定員을 잇는 關門인 스페이스 브리지로 탄생시켰다. 스페이스 브리지에는 지름 20m 크기 宇宙船 模樣 造形物이 設置돼 어린이들의 꿈을 宇宙까지 連結한다는 意味를 담았다.

順天灣國家庭園 西門圈域의 에코지오 溫室, 放置된 排水路를 整備해 길이 350m, 面積 1萬5537㎡(藥 4700坪)에 達하는 스페이스 허브를 탄생시켰다. 스페이스 허브는 各種 꽃, 잔디, 散策路 等으로 꾸며진다. 김선순 順天市 一流都市企劃團長은 “스페이스 허브는 外界人의 痕跡이라는 主張이 나오는 미스터리 서클 模樣을 띤 形態로 廣場을 造成하는 等 宇宙 想像의 나래를 펼치게 했다”고 말했다.

順天灣國家庭園 同門圈域도 더 豐盛해진 콘텐츠로 觀覽客과의 만남을 기다린다. 아이들로부터 사랑받았던 노을庭園, 키즈 가든 隣近에는 自然主義 環境藝術가 박봉기 作家의 作品을 設置했다. 노을庭園, 키즈 가든 一圓에는 EBS 人氣 애니메이션 ‘두다다쿵’의 캐릭터를 加味했다. 또 人工知能(AI)을 活用한 技術을 導入해 두다다쿵에 登場하는 캐릭터와 觀覽客들이 疏通하는 經驗을 膳賜한다.

迷路庭園은 人氣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유미의 細胞들’의 캐릭터를 입힌 유미의 庭園으로 변화시켰다. 이처럼 順天灣國家庭園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통해 더 親近하고 生動感 넘치는 庭園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2023 順天灣國際庭園博覽會 核心 콘텐츠였던 시크릿 가든은 體驗型 實感 콘텐츠를 導入한 시크릿 어드벤처로 꾸몄다. 庭園에서의 特別한 하룻밤을 膳賜했던 가든 스테이 쉴랑게는 休暇地에서 머물며 일을 할 수 있는 워케이션 空間으로 탈바꿈했다.

盧官奎 順天市長은 “順天灣國家庭園에 文化를 더해 觀覽客들이 놀랄 만한 變化를 準備했다”며 “順天灣國家定員의 生態的 價値에 文化콘텐츠, 最尖端 科學技術을 더해 順天 都市의 未來를 着實하게 設計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주 記者 peneye09@donga.com


#順天灣國家庭園 #開幕式 #꿈의 다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