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먹事緣 會計擔當 “宋永吉 政策 關與 前所長의 逸脫…硏究所와 無關”|東亞日報

먹事緣 會計擔當 “宋永吉 政策 關與 前所長의 逸脫…硏究所와 無關”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20日 14時 42分


코멘트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송영길 전 대표가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후 법원을 나서고 있다. 2023.12.18. 뉴스1
‘더불어民主黨 全黨大會 돈封套 撒布’에 關與한 嫌疑를 받는 송영길 前 代表가 18日 午後 서울 서초구 中央地方法院에서 열린 拘束 前 被疑者 審問(令狀實質審査)을 마친 後 法院을 나서고 있다. 2023.12.18. 뉴스1
송영길 前 더불어民主黨 代表의 外郭後援組織인 平和와먹고사는문제연구소(먹사연)의 會計擔當者가 20日 “먹事緣이 宋 前 代表의 政策에 關與한 것은 所長의 逸脫”이라고 證言했다.

먹事緣 會計擔當者 朴 某 氏는 이날 서울중앙지법 刑事合議21部(部長判事 허경무) 審理로 進行된 宋 前 代表의 特定犯罪 加重處罰 等에 關한 法律 違反(賂物) 等 嫌疑 公判에 證人으로 出席해 이같이 對答했다.

朴 氏는 2021年 全黨大會 當時 競選 캠프의 會計 擔當者를 맡았다. 朴 氏는 特히 먹事緣을 통해 企業인 等에게 宋 前 代表를 爲한 寄附金을 끌어냈다는 疑惑을 받고 있다. 또 돈封套 撒布 疑惑에 對한 搜査가 始作되자, 지난해 3月 프랑스 파리에서 宋 前 代表를 만나 證據湮滅을 謀議했다는 嫌疑도 받는다.

檢察은 이날 證人訊問에서 “2020年 1月 이 某 氏가 所長으로 就任하면서 本格的으로 먹事緣이 宋 前 代表의 公約 開發을 始作했느냐”고 물었고 朴 氏는 “政策 開發은 없었다”고 答했다. 李 氏는 2020年 1月부터 다음 해 末까지 먹事緣 政策硏究所長을 지냈다.

이어 檢察이 “檢察 調査에서는 李 氏가 오면서 本格的으로 宋 前 代表의 政策을 開發해 줬다고 陳述하지 않았느냐”고 묻자, 朴氏는 “그건 李 氏가 宋 前 代表를 좋아하고 오래前부터 멘토 役割을 했기 때문에 李 氏의 逸脫처럼 이뤄진 느낌”이라고 答했다.

檢察이 “硏究所 이름을 걸고 한 것은 모른다는 趣旨냐”고 되묻자, 朴氏는 “네”라고 밝혔다.

朴 氏는 이날 宋 前 代表의 競選 캠프에서 活動했던 李炡根 前 民主黨 事務副總長과 먹事緣 資金과 關聯한 이야기를 한 事實이 없다고 陳述하기도 했다. 檢察은 宋 前 代表가 먹事緣을 통해 캠프 資金을 管理했다고 疑心하고 있다.

檢察은 이 前 副總長과 강래구 前 한국수자원공사 常任監事委員의 2021年 通話 錄取錄을 提示하며 “李 前 副總長이 證人과 通話한 內容을 言及하면서 먹事緣 돈 管理를 朴 氏가 하고, 整理하는 건 이 氏에게 옮겼다고 들었다고 말한다”고 指摘했다.

이에 對해 朴 氏는 “어이가 없다”며 “李 前 副總長과 사이가 안 좋았기 때문에 저런 通話를 할 理由가 없다”고 剛하게 否認했다.

檢察이 “李 前 副總長이 具體的인 內容을 알고 있는데 證人에게 듣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 아니냐”고 다시 묻자, 朴 氏는 “全혀 모르겠다”며 “李 前 副總長과 이런 이야기를 나눈 적이 없다”고 答했다.

宋 前 代表는 먹事緣을 통해 不法 政治資金 7億6300萬 원을 받고 박용하 前 麗水商工會議所 會長으로부터 燒却 施設 請託을 받으며 4000萬 원을 수수한 嫌疑로 起訴됐다.

2021年 黨代表 選擧를 앞두고는 이성만 無所屬 議員과 事業家 金 某 氏로부터 各各 1000萬 원과 5000萬 원의 不法 資金을 받아 競選캠프 地域 本部長 10名과 現役 國會議員 20名에게 提供한 嫌疑도 받는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