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저 入試學院 最初 課外式 맨투맨 授業方式 導入|東亞日報

메이저 入試學院 最初 課外式 맨투맨 授業方式 導入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1月 25日 03時 00分


코멘트

江南鍾路學院은 男學生館, 女學生館 分離運營까지 導入

종로학원 수업장면.  강남종로학원 제공
鍾路學院 授業場面. 江南鍾路學院 提供
鍾路學院은 2025學年度 大學 入試를 準備하는 再修生들을 위한 正規班을 募集한다. 再修 정규반은 最高의 講師陣이 나서 個人別 맞춤型 敎育으로 再修生들의 成功을 이끌게 된다.

○ 江南·서초구 男女 專用館 分離 運營

鍾路學院은 올해부터 서울 6個 直營學院 中 2곳을 男學生, 女學生 專用館으로 分離 運營한다. 鍾路學院은 서울에서 江南, 西草, 松坡, 西大門, 陽川, 城北區에 6個 直營學院을 運營 中이다. 이 中 강남구와 서초구의 두 直營學院을 男學生 專用館(강남구 대치동), 女學生 專用館(서초구 瑞草洞)으로 分離 運營한다.

종로학원이 男女 學習 空間 分離를 層別, 敎室別이 아닌 建物別 專用館으로 運營하는 것은 이番이 처음이다. ‘入試 地形이 過去와는 判異하게 달라졌다’는 診斷이 重要하게 作用했다. 2022學年度부터 統合修能으로 바뀌면서 數學 科目에서 男女 學生 간 點數 車는 深刻한 水準인 것으로 드러났다. 標準點數 基準으로 數學 最上位圈의 90%는 男學生이 차지하고 있다. 理科 男學生이 數學 最上位圈 그룹을 形成하고 있다.

江南, 西草權 素材 大部分 高校는 理科 比重이 70∼80%에 이른다. 文科 性向 女學生들은 理科 中心으로 運營하는 江南, 西草 地域 高校에서 學習, 生活管理, 入試戰略 等 다양한 側面에서 疏外感을 느낄 수 밖에 없다.

男女 學生別로 入試 戰略도 달라져야 한다. 2022學年度부터 學部 先發로 轉換한 藥大가 代表的이다. 서울圈 所在 11個 藥大의 2023學年度 新入生 中 71.8%가 女學生이다. 11個校 中 4個校는 餘臺다. 女學生 立場에서 醫藥學 中 藥大를 戰略的으로 目標해볼 만하다. 4個 女大 藥大 中 이화여대와 숙명여대는 定時에서 標準點數를 反映하는 反面, 덕성여대와 동덕여대는 百分位를 反映한다. 彈力的인 支援 戰略 樹立과 學習 戰略이 必要하다.

○ 맨투맨 再修 정규반 開設

鍾路學院은 專用 自習館 利用 및 選擇型 課外式 授業을 特徵으로 하는 맨투맨 再修 正規班을 募集한다. 맨투맨 正規班의 特徵은 選擇型 課外式 授業이다. 學生 個人의 成跡과 學習 性向을 分析해 科目別, 水準別로 少數 精銳 課外式으로 授業을 進行한다.

맨투맨 정규반은 專用 自習館을 提供한다. 自己 主導 學習 效果를 極大化하기 위해 마련된 專用 自習館은 學習에 最適化된 施設과 環境을 갖추고 있다.

鍾路學院은 6個 直營學院 모두 少數精銳班 運營으로 學業效果를 極大化한다. 敎科先生님 2名이 한 敎室을 午前, 午後 擔任 責任制로 運營하며 學生들의 學習 및 成績 管理를 責任진다. 醫大特別班에는 2擔任 責任制와 함께 專門 컨설턴트를 追加 配定해 進學을 위한 學習管理, 成跡管理, 生活管理를 돕는다. 또 1代1 PT授業, 最上位圈 實戰 週刊評價, 醫大 專用 學習 콘텐츠 等을 支援한다.

○ 都心型 寄宿學院 시스템

鍾路學院은 都心에 있지만 授業 및 生活管理는 寄宿學院처럼 運營한다. 平日은 勿論 週末도 午後 10時까지 授業 및 自律學習이 이뤄진다. 잠만 집에서 자고 事實上 寄宿學院에 가깝다.

外部와 遮斷돼 온終日 學業에만 集中할 수 있다.

이를 위해 學院 運營 시스템을 지난해 寄宿學院 시스템에 맞춰 全面 改編했다. 이제 綜合班 先生님들도 平日은 勿論 週末 午後 10時까지 待機하면서 學生 管理에 나서고 있다.

再修 成功의 核心은 絶對的인 學習量에 달려있다. 週末에도 學習에 妨害되는 要因을 源泉 遮斷하기 위해 義務 授業과 自律學習을 導入했다. 受驗生들에게 相當한 負擔으로 作用할 것이란 憂慮가 있었지만 豫想과 달리 95% 以上의 滿足度를 보였고, 中途 脫落 人員은 以前보다 오히려 훨씬 줄어들었다.


最高야 記者 best@donga.com
#에듀플러스 #종로학원 #맨투맨 授業方式 #寄宿學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