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最高를 志向하는 서울大 MBA 過程|東亞日報

最高를 志向하는 서울大 MBA 過程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0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서울대학교 經營專門大學院(院長 金相勳)은 週間 MBA 課程에 該當하는 풀타임 MBA와 週末 MBA인 엑시큐티브 MBA(EMBA)를 開設 中이다.

풀타임 MBA는 2年 過程을 1年으로 壓縮시킨 코스로서, 敎育의 質的 水準은 維持하되 時間的 投資 費用을 節減할 수 있다. 主로 5∼6年의 平均 經歷을 保有한 30歲 前後의 學生들로 構成된다.

EMBA는 企業 任員과 管理自給을 對象으로 하는 2年制 週末集中 過程이다. 會社에서 派遣하는 志願者만 登錄이 可能하다. 經營陣 兩性프로그램으로 學生 各自의 力量과 影響力이 相當하고 그만큼 네트워킹 效果도 卓越하다. 學生 平均 年齡은 42歲로, 14年 假量의 經歷을 保有하고 있다.

● 水準 높은 敎授陣, 强度 높은 學習量
經營專門大學院은 海外 名門大學 講義 經歷을 保有한 國內 最高의 敎授陣으로 構成돼 있다. 하버드 等 世界的인 비즈니스스쿨에서 만든 事例뿐만 아니라 서울對 敎授陣들이 直接 開發한 事例도 使用해 國內 現實에 맞는 敎育을 追求한다. 先進國 企業과 國內 企業의 比較 學習을 통해 卽刻的으로 實務에 適用 可能하도록 發展된 形態의 韓國型 MBA 敎育을 實現하고 있다.

풀타임 MBA는 金融, 마케팅, 매니지먼트 트랙 等 多樣한 分野를 選擇해서 深化學習할 수 있도록 選擇權을 높인 것이 强點이다. EMBA의 境遇 學生 定員 規模가 國內 最大인 만큼 他 大學과 比較할 수 없는 豐富한 選擇科目이 開設돼 있다. 블록체인, 4次 産業革命, 데이터 애널리틱스, 머신 러닝 같은 未來 産業부터 人文經營, 藝術經營 等 最高經營者의 資質을 갖추기 위한 融合科目들 그리고 經營學의 傳統 敎科 過程까지 폭넓게 提供된다.

● 壓倒的인 就業 實績과 豐盛한 인턴십 機會
經營專門大學院은 企業界 네트워크와 同門 力量을 總動員해 MBA 레벨의 特化된 經歷開發서비스를 提供해 學生들의 就業競爭力을 높인다. 卒業 前 在學生 大部分이 就業 確定된다. 最近 3年間 卒業生 就業率은 90%를 上廻한다. 經歷轉換, 年俸 上昇, 職級上昇 等 內容面에서도 알차다. 풀타임 MBA의 最近 3年間 經歷轉換率은 約 50%에 이른다. 産業別로는 製造業에서 컨설팅, IT 또는 創業 分野로 移動이 많다. 職群別로는 엔지니어에서 戰略企劃으로 移動하는 傾向이 두드러진다.

양홍석 MBA副學長은 “서울대 同門들은 産業界, 關係, 學界, 政界의 리더로서 韓國 社會의 先驅的 役割을 하고 있다. 폭넓은 同門 네트워크는 MBA를 卒業한 後에도 平生 資産이자 成長 基盤이 된다”고 說明했다.

● 예일大·베이징大 復讐學位, 12個國 20個 海外臺 交換學生 機會
在學 期間 동안 海外 비즈니스 스쿨을 經驗할 수 있는 國際化 프로그램도 活潑하다. 經營專門大學院은 英美圈, 東아시아圈, 유럽圈을 代表하는 大陸別 名文 비즈니스 스쿨과 復讐學位 協定을 締結 中이다. 2008年부터 베이징大(中國), ESSEC(프랑스)와 復讐學位制를 運營해왔으며, 2013年 예일大(美國)와 히토츠바시大(日本)를 復讐學位 파트너 大學으로 追加했다.

풀타임 MBA 學生은 누구나 支援 可能하며 2年 內에 서울대와 相對 學校 兩側에서 碩士 學位 取得이 可能하다. 북경대는 論文 作成 및 審査 期間을 包含해 3年이 所要된다. 復讐學位制뿐만 아니라 12個國 20個 海外大學과도 交換學生 協定을 締結했다. 한 學期 동안 該當 國家의 名門 大學에서 受學하며 現地 學生들과 交流를 形成할 수 있다.

經營專門大學院은 예일대가 結成한 글로벌 네트워크(GNAM)에 國內 唯一한 會員大學으로 參與하고 있다. GNAM은 美國 버클리, 홍콩科學技術大, 싱가포르國立大 等 各國 最高 30個 經營大學(怨)李 加入해 있다. 學生들은 예일대 經營大學院을 主軸으로 會員大學들이 實施하는 온라인 講義, 深化學習週刊 等에 火傷 또는 對面으로 參與해 ‘國境 없는 캠퍼스’를 經驗하게 된다.

經營專門大學院은 每年 上半期에 풀타임 MBA 新入生을 募集하고, 週末集中 過程인 EMBA는 下半期에 願書를 接受한다. 仔細한 募集要綱은 經營專門大學院 홈페이지에서 確認할 수 있다.

유재영 記者 elegant@donga.com
#에듀플러스 #서울大學校 #經營專門大學院 #mba 過程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