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未來로 내딛는 “빛나는” 발걸음, 서정대|東亞日報

未來로 내딛는 “빛나는” 발걸음, 서정대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9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서정대學校(總長 量靈희)는 持續的으로 敎育 環境 改善에 投資하고, 現場 經驗이 豐富한 敎授陣을 構成해 實務 中心의 專門 職業 人材를 養成하고 있다.

서정대의 現場 實務 中心 敎育은 2024學年度 專門技術 碩士課程 運營 大學으로 認可받는 成果를 거뒀다. 專門技術 碩士課程은 職務 專門性, 現場 專門性 保有 敎員, 現場과 同一·類似한 實習環境 等에서 높은 評價를 받아야 認可를 받을 수 있다.

● 新入生 充員率 100%, 在學生 7264名 規模로 成長


서정대는 2003年 開校한 以來 連續的으로 新入生 充員率 100% 記錄을 이어가고 있다. 現在 7264名의 在學生들은 現場 專門 人材를 꿈꾸며 最高 水準의 敎授陣들과 함께 實力을 다지고 있다.

量靈희 總長은 “서정대는 學生이 스스로 빛나는 未來를 열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해 돕고 있다”며 “다양한 奬學制度, 進路 및 就業 支援 프로그램, 産業體와 相生하는 플랫폼 構築 等을 통해 學生들의 學業과 꿈을 積極 支援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정대는 專門技術 碩士課程, 學士學位 專攻深化 過程 等 未來型 高等職業敎育을 志向하고 있다.

● 準備된 未來 人材 養成 職業敎育, 公務員 166名 排出


서정대는 ‘準備된 未來 人材 養成 職業 敎育’을 통해 올해 現在 公務員 166名을 輩出했다. 看護學科는 11年째 卒業者 全員이 國家試驗 100% 合格 記錄을 이어가고 있다. 應急救助過度 卒業豫定者 基準 應急救助士 試驗에 100% 合格했다.

國內 最高 技術 資格으로 認定받는 國家 技能長을 12年 連續 輩出했고, 各種 國家 專門資格證 取得과 다양한 競進大會 受賞에서 卓越한 實績을 거뒀다. 學生과 敎授와 學校가 한마음 한뜻으로 成長하는 未來 人材 養成所임을 立證하고 있다.

● 敎育部, 地方自治團體가 認定하는 大學


서정대는 敎育部와 地方自治團體 等에서 實施하는 各種 事業에서 優秀한 成果를 導出함으로써 앞으로의 成長 動力을 마련하고 있다. 大學 基本力量 診斷評價에서 一般財政支援大學(2022∼2024年)으로 選定됐다. 高等職業敎育 據點 地區事業(2022∼2024年)에도 뽑혔다.

敎育部와 國家平生敎育振興院이 主管하는 平生敎育體制 支援事業(2023∼2025年), 雇傭勞動部의 일·學習竝行 共同訓鍊센터(2021∼2023年), 大學生 靑少年 敎育支援 奬學金 事業, 技術士官育成事業, 韓國産業人力公團 國家技術資格 試驗場 認證 및 運營 等 各種 事業을 遂行하고 있다. 이러한 事業의 運營은 學生들에게 奬學金 및 프로그램, 最新 機資材 等의 惠澤으로 돌아오고 있다.

● 學生들을 위한 福祉와 便宜 增進, 無料 通學버스 運營


學生들이 學業에 集中할 수 있도록 無料 通學버스를 提供하고 있다. 路線은 學生 便宜 增進을 위해 學生들의 意見을 反映하고, 週期的인 居住地 分析 等을 통해 持續 補完하고 있다.

通學이 힘든 遠距離 學生들을 위해선 寄宿舍를 運營하고 있고, 國家試驗을 準備하는 學生들이 實技練習과 學習에 邁進할 수 있도록 現場感 있는 다양한 實習室과 學習館을 提供하고 試驗 準備를 위한 寄宿舍 이용도 支援하고 있다.

● 2024學年度 新入生 1514名 募集


2024學年度 新入生은 3個 系列 19個 學科에서 總 1514名(定員 外 包含)을 募集한다. 自然科學系列은 호텔外食調理科, 伴侶動物과, 伴侶動物保健과, 뷰티아트과, 應急救助과, 看護學科, 그린食品加工科에서 人文社會系列은 創業經營과, 幼兒敎育科, 휴먼케어서비스과, 글로벌融合福祉學部, 醫療코디네이션과, 社會福祉相談課에서, 工學系列은 自動車科, 消防安全管理課, 글로벌産業工學科, 스마트自動車科에서 꿈을 向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딜 未來 서정인을 기다리고 있다.


유재영 記者 elegant@donga.com
#에듀플러스 #서정대學校 #專門 職業 人材 #國家試驗 合格 #無料 通學버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