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延世大學校, 未來敎育院 第8期 資産管理 最高位 課程 開設|東亞日報

延世大學校, 未來敎育院 第8期 資産管理 最高位 課程 開設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제7기 연세 자산관리 최고위 과정 입학식
第7期 延世 資産管理 最高位 課程 入學式
高額 資産家의 專有物로만 여겨졌던 資産管理 및 資産管理 서비스는 人生 100歲 時代가 되면서 資産을 增殖하는 方法만큼이나 保有 資産을 잘 管理하는 것도 投資者들의 主要 關心事로 떠올랐으며, 不安定하고 損失의 可能性이 큰 投資 方法에서 벗어나 보다 魅力的이고 安定的인 收益을 꾸준히 提供하는 國內 및 海外 資産 投資 및 管理에 對한 需要가 急增하고 있다.

이에 연세대학교에서는 急變하는 國內外 資産 投資의 正確한 理解를 통해 남들보다 한발 앞서 對應하며, 나아가 그 흐름을 主導할 수 있는 成功的인 投資戰略의 核心力量을 갖춘 準備된 리더를 養成하고자 ‘연세 資産管理 最高位 過程’을 運營하고 있다.

본 過程을 運營하는 延世大學校 未來敎育院 허현승 院長(연세대학교 經濟學部 敎授)은 “코로나 時代 世界 經濟는 인플레이션 恐怖와 資産 버블 崩壞의 威脅, 原資材 價格 및 通商 變化의 이슈와 더불어 國內에서는 家計負債 및 不動産 리스크의 威脅이 存在하는 이 時代에 國內外 資産 投資에 關한 基本과 實務 戰略의 理解를 통해 成功的인 投資戰略을 펼쳐나갈 수 있게 構成된 最適化된 프로그램”이라고 紹介하였다.

그 어느 때보다 不確實性이 높아진 요즈음, 國內外 資産 配分은 必須인 時代가 到來하였으며 效率的인 管理를 통한 資産 配分은 個人投資者에게도 選擇이 아닌 必須 要件이 되었다.

主要 강연진으로는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 센터長, 김형호 韓國債券投資運用 代表, 박원갑 KB국민은행 首席專門委員, 성태윤 연세대학교 經濟學部 敎授, 조성현 스페이스워크 代表等 本校 敎授陣 및 다양한 分野의 글로벌 投資그룹 代表 및 專門家들로 構成하였으며, 國內 金融業界 年俸킹 PB로 잘 알려진 서재영 NH投資證券 常務가 諮問으로 參與하여 빠르게 變化하는 投資 트렌드 또한 實時間으로 傳受받을 수 있다.

主要 敎育 過程으로는 資産管理(管理戰略, 財政管理), 金融 資産投資(金融資産의 理解, 펀드, 株式, 外換市場), 不動産 資産投資(國內外 市場 分析, 商業用 不動産), 代替投資(投資戰略, 리스크 管理), 敎養 및 원우活動(國內 워크숍, 海外 워크숍)의 5가지 모듈로 構成되어 있으며, 正規 授業 以外에 國內外 金融, 不動産 및 投資 會社 訪問을 통한 現場 實習과 質疑應答 時間은 過程에 參與하고 있는 원우들에게 큰 好評을 얻었다.

더불어 資産管理에 關心 있는 專門職을 包含한 공·私企業體 等 多樣한 分野의 CEO 및 任員, 管理者 等이 參與한 지난 1∼7騎手의 境遇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關心과 授業에 對한 熱意 및 質疑應答으로 인해 恒常 定해진 時間을 超過하여 進行되어 다음 授業을 準備하는 데 애를 먹었다는 運營本部 職員의 對答에서 본 過程에 對한 원우들의 關心과 熱情을 느낄 수 있었다.

現在 8期 過程을 募集 中이며, 3月 22日(水) 合同入學式을 始作으로 11月 20日(月) 修了式까지 進行되며, 入學式을 除外한 正規授業은 每週 月曜日 午後 5時 30分∼9時까지(1회 2講演, 夕食 包含) 進行된다.

募集 人員은 50名 內外이며, 主要 參加 對象은 資産管理 및 投資에 關心 있는 任員級 以上의 經營者 또는 金融 및 不動産 關聯 投資機關의 公·事業體 經營者 및 管理者, 資産運用 專門家 等이다.

敎育 場所는 延世大學校 美우관 最高委 講義室(신촌캠퍼스內)이며, 願書接受 마감은 3月 15日(水)이다.

申請 및 問議: 延世 資産管理 最高位 課程 運營本部

안지현 記者 anji1227@donga.com
#에듀플러스 #延世大學校 #未來敎育院 #第8期 資産管理 最高位 過程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