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墜落 헬기 기장은 45年 베테랑…숲길造成 現場投入 첫날 慘變|東亞日報

墜落 헬기 기장은 45年 베테랑…숲길造成 現場投入 첫날 慘變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16日 18時 19分


코멘트
16일 경남 거제시 선자산 부근에 숲길 조성을 하던 시코르스키 헬기 추락해 동체가 파손되어 있다. 2022.5.16/뉴스1
16日 慶南 거제시 扇子山 附近에 숲길 造成을 하던 시코르스키 헬기 墜落해 胴體가 破損되어 있다. 2022.5.16/뉴스1
慶南 거제시 거제면 扇子山 頂上附近에서 墜落해 3名이 四象限 헬기의 기장과 副機長, 整備士는 모두 民間航空會社 所屬으로 確認됐다. 경남도는 山불 對應을 위해 民間에서 賃借한 헬기를 이날 거제시의 숲길造成 行政支援에 投入했다.

이날 숨진 기장은 헬기運航 經歷 45年 以上의 베테랑으로 알려졌다.

16日 午前 9時쯤 巨濟市 거제면 扇子山 展望臺 約 50m 아래쪽 9部 稜線 隣近에서 發生한 헬기 墜落 事故로 機張(60代)李 숨졌고, 整備士(30代)는 呼吸은 있으나 意識이 없는 狀態다. 副機長은 骨折傷을 입어 病院에서 治療 中이다.

이날 헬기를 搭乘者들은 道에서 賃借하고 있는 7代의 헬기 中 巨濟·統營·固城 據點地域의 任務를 主로 맡았다. 도는 專門性을 必要로 하는 헬기 運營과 關聯한 모든 事項은 民間 航空會社에 맡기며, 따로 民間會社에 賃借料를 支拂하고 있다.

事故 헬기는 지난 1月1日부터 오는 22日까지 上半期, 11月11日부터 12月28日까지 下半期로 나눠 189日 간 道가 빌렸다. 하루 賃借費는 514萬2000원이다.

기장과 副機長은 軍部隊 經歷까지 包含해 最小 35年 以上씩 헬기運航 經歷이 있는 것으로 把握된다. 기장의 運航 經歷은 45年이 넘는다.

16일 경남 거제시 선자산 부근에 숲길 조성을 하던 시코르스키 헬기 추락해 동체가 파손되어 있다. 2022.5.16/뉴스1
16日 慶南 거제시 扇子山 附近에 숲길 造成을 하던 시코르스키 헬기 墜落해 胴體가 破損되어 있다. 2022.5.16/뉴스1
事故 헬기는 이날 거제시의 行政支援 要請에 경남도가 承認하면서 숲길造成 事業에 投入됐다. 헬기 搭乘者들은 投入 첫날 禍를 입었다.

숲길造成 事業은 거제시가 登山客의 安全事故 豫防과 山林休養서비스 提供을 위해 扇子山 一圓 10㎞ 登山路를 整備하는 事業이다. 工事 期間은 지난 1月부터 12月까지로, 事業費는 8200餘萬원이다.

事業은 Δ老朽 展望臺 解體 Δ展望데크 및 파고라 設置 Δ正常標識石 基礎 찰쌓기 Δ목階段·돌階段 設置 Δ平常·椅子·運動器具 保守 Δ里程標 交替로 나눠 進行 中이다.

이날 헬기는 鐵製 H빔을 옮기는 作業을 하고 있었으며, 처음에는 800㎏짜리 資材를 옮겼다. 이어 두 番째 400㎏짜리 資材를 옮기다 事故가 났다.

헬기는 主로 山불鎭火를 目的으로 運航하면서 한番에 물 3400L를 싣고 나르는 引揚 能力을 갖추고 있다. 이를 勘案하면 이날 무거운 鐵製 빔을 옮기다 事故가 난 것으로 보기는 어려운 狀況이다.

道 關係者는 “目擊者들의 이야기는 헬기가 막 흔들거리다가 墜落한 게 아니고 徐徐히 떨어졌다고들 한다”고 말했다. 實際 事故 現場의 헬기는 比較的 헬기 胴體에 損傷이 微微해 보였다.

다만 現場에서 만난 한 作業者는 “헬기가 ‘삐~’소리를 내다가 그대로 墜落했다”고 말해 正確한 事故 原因은 國土交通部의 調査 結果가 나와봐야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巨濟=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