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年새 3次例 車輛 墜落, 아버지-딸 숨져…“보험금 노린 아들의 故意事故 可能性 搜査”|東亞日報

1年새 3次例 車輛 墜落, 아버지-딸 숨져…“보험금 노린 아들의 故意事故 可能性 搜査”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3日 03時 00分


코멘트

釜山서 한家族 ‘連鎖 車輛 墜落死’
事故現場에 함께 있던 40代 아들
CCTV-保險履歷 等서 ‘疑心 情況’

지난 3일 부산 기장군 일광면 동백항 인근에서 발생한 사고현장. 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뉴스1
지난 3日 釜山 機張郡 일광면 冬柏港 隣近에서 發生한 事故現場. 釜山消防災難本部 提供/뉴스1
한 家族의 車輛이 1年 동안 3番이나 바다와 江에 墜落하며 아버지와 딸이 死亡한 事件이 發生했다. 警察은 40代 아들이 保險金을 노리고 故意로 事故를 냈을 可能性에 무게를 두고 搜査를 擴大하고 있다.

蔚山 海洋警察署는 保險詐欺 關聯 嫌疑로 A 氏(43)를 立件해 調査 中이라고 12日 밝혔다. A 氏는 女同生인 B 氏(40)가 모는 乘用車를 바다에 墜落시켜 B 氏를 숨지게 하고 自身은 빠져나와 保險金을 챙기려 한 嫌疑를 받고 있다.

海警과 釜山消防災難本部에 따르면 3日 午後 2時 16分頃 A 氏 男妹가 탄 스파크 乘用車가 釜山 機張郡 일광면의 한 埠頭에서 1m 아래 바다(獸心 3∼4m)로 墜落했다. 助手席에 있던 A 氏는 自力으로 脫出했지만 B 氏는 119 申告를 받고 出動한 救急隊員에게 救助된 後 病院으로 옮겨졌으나 結局 숨을 거뒀다. B 氏는 運轉席에서 安全띠를 매고 意識을 잃은 채 發見됐다.

A 氏는 海警 調査에서 “女同生의 運轉이 未熟한 탓에 벌어진 事故”라는 趣旨로 陳述했다. 그러나 海警이 閉鎖回路(CC)TV 映像을 分析한 結果 運轉席에 있던 A 氏가 車輛 墜落 直前 車에서 내려 助手席의 B 氏와 자리를 바꾼 것으로 確認됐다. 海警은 또 助手席 窓門이 열려 있던 點을 根據로 A 氏가 保險金을 노리고 벌인 犯罪일 可能性이 있다고 보고 있다.

海警은 또 B 氏가 保障限度 總 6億 원 相當의 保險 3個에 加入한 狀態라는 것과, 올 2月 B 氏 名義의 自動車 傷害保險(5億 원 限度) 受益者가 A 氏로 變更된 것도 確認했다.

海警은 또 이 事故가 發生하기 前 A 氏 家族에게 發生한 2件의 車輛 墜落事故도 함께 搜査하고 있다. 釜山警察廳에 따르면 지난달 18日 午後 7時 半頃 釜山 江西區 둔치度 隣近에서 A 氏 男妹가 몰던 티볼리 乘用車가 江에 빠졌다. 車輛 앞部分만 빠져 人命 被害는 없었고, 保險社가 保險金으로 1200餘萬 원을 策定했으나 車輛이 押留돼 保險金은 支給되지 않았다.

지난해 7月 15日에는 A 氏의 아버지가 탄 모닝 車輛이 釜山 강서구 서낙동강으로 墜落하는 事故가 發生했다. 當時 A 氏는 “아버지와 近處에서 낚시를 하고 헤어진 뒤 連絡이 되지 않는다”며 112에 失踪 申告를 했고 消防隊員들이 周邊을 搜索해 江바닥에 가라앉은 車에서 숨진 A 氏의 아버지를 發見했다. 以後 A 氏의 아버지가 加入한 保險會社는 約 1億 원의 保險金을 子女들에게 支給한 것으로 알려졌다. 釜山警察廳 關係者는 “當時 周邊 CCTV 等을 調査했지만 他殺이나 保險詐欺를 疑心할 만한 情況이 없어 내사 終結했다”고 밝혔다.


釜山=김화영 記者 run@donga.com
#連鎖 車輛 墜落死 #保險金 노린 아들 #故意事故 可能性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