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就任日부터 自營業者 24時間 營業?…福祉部, 오늘 引受委 業務報告|東亞日報

就任日부터 自營業者 24時間 營業?…福祉部, 오늘 引受委 業務報告

  • 뉴스1
  • 入力 2022年 3月 24日 10時 25分


코멘트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열린 제2차 코로나비상대응특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3.23/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安哲秀 大統領職引受委員會 委員長이 지난 23日 서울 종로구 통의동 大統領職引受委員會에서 열린 第2次 코로나非常對應特委 會議에서 發言하고 있다. 2022.3.23/뉴스1 ⓒ News1 國會寫眞取材團
大統領職引受委員會의 保健福祉部 業務報告가 24日 進行된다.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流行이 如前히 持續되고 있어 主務部處인 福祉部 業務報告에서는 關聯 內容이 다뤄질 것으로 점쳐진다.

引受委가 强調한 科學防疫의 現實化 方案·治療劑 追加 確保 方案 等이 論議될 것으로 보이고, 社會的 距離두기 關聯한 內容도 나올 것으로 展望된다. 아울러 이날 午後에는 引受委 코로나非常對應 特別委員會 會議도 豫定되어 있다.

복지부는 이날 引受위 社會福祉文化分課 業務報告를 進行한다. 복지부 中央事故收拾本部는 引受위의 ‘科學防疫’ 政策과 關聯 “業務報告 過程에서 詳細하게 說明하고, 誠實히 協議하면서 論議될 것”이라고 밝혔다.

引受委가 내세운 防疫 政策의 基調는 Δ洞네 病院 對面 診療 Δ高危險群 確診者 패스트트랙 治療 Δ백신 副作用 및 確診者 데이터 透明 公開 Δ一般國民 抗體 陽性率 샘플 調査 Δ5~11歲 백신 接種 自律 選擇 Δ코로나 經口 治療劑 確保 Δ小商工人 貸出 滿期延長·償還猶豫 等 7가지로 대표된다.

이中 ‘科學防疫’이라고 내세우는 內容은 國民의 抗體가 調査를 定期的으로 하는 方案이다. 우리 國民이 코로나19에 對한 抗體 保有率 現況을 調査해 이를 根據로 向後 防疫 政策이나 백신 接種에 對한 判斷을 하겠다는 것이다.

一角에서는 이미 抗體가 調査를 實施하고 있고, 調査 人力 等이 所要돼 現實的으로 쉽지 않다는 指摘도 나오지만 引受위 側에서는 “充分히 可能하다”는 說明이다.

코로나特委 委員을 맡고 있는 정기석 한림대성심病院 呼吸器內科 敎授(前 疾病管理本部長)는 “全國 國民의 標本 샘플로 檢査하는 것인데. 疾病管理廳이 이미 갖고 있는 노하우”라며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可能하다”고 말했다.

코로나19 먹는 治療劑에 對한 로열티를 獲得해 複製藥을 供給하는 方案에는 “最善을 다하는 過程”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製藥社의 로열티를 獲得하는 것, 許可·承認에 生産까지 거치는 過程 等을 考慮하면 쉽지는 않겠지만 長期的인 觀點에서는 必要하다는 主張했다.

鄭 敎授는 “오미크론 變異 以後에 또 다른 變異가 올 수 있다. 가을에 또 온다. 그러니 努力을 해보자는 것”이라며 “複製藥을 만드는 것이나 委託生産을 하는 方案 等 할 수 있는 方法을 다 하는 것”이라고 强調했다.

引受委 業務報告 過程에서는 抗體가 調査·治療劑 追加 確保 等의 現實 可能性을 점쳐보고, 具體的인 實行 方案의 가닥을 잡을 것으로 展望된다.

다만 追加的인 距離두기 緩和는 조심스럽게 論議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新規 確診者는 39萬5598名으로 確診者 增加 흐름이 多少 주춤했다. 前날 49萬881名까지 치솟았던 것에서 9萬5283名이 줄었다.

代身 確診者 發生 指標를 2~3週 程度 後行하는 危重症·死亡은 如前히 높은 水準이다. 危重症 患者는 1081名으로 17日 連續 1000名臺를 維持했고, 死亡者는 470名으로 歷代 最多를 記錄했다.

防疫 專門家들은 大部分 現在 流行 狀況에서 追加的인 防疫 緩和 信號를 내는 것에 憂慮를 표하고 있는데, 引受委에 合流한 防疫 專門家들도 意見이 크게 다르지 않다.

鄭 敎授는 “每日 사람들이 300名 以上 死亡하고 있는데, 防疫을 緩和하라고 할 수 있겠나”라며 “距離두기 强化는 안 되지만, 頂點 때까지는 注意가 必要하다는 基本的인 생각은 다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政權이 바뀌면 24時間 營業하겠다는 約束을 지키는 데 焦點을 맞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