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創意 融合人材-글로벌 리더 키우는 經營學 國家代表 우뚝|東亞日報

創意 融合人材-글로벌 리더 키우는 經營學 國家代表 우뚝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2月 22日 03時 00分


코멘트
고려대 LG-POSCO경영관
高麗大 LG-POSCO經營觀
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院長 배종석)은 大韓民國 經營學의 歷史를 先導하며 恒常 ‘最初’이자 ‘最高’의 修飾語를 달고 있다. 國內 最初 經營大學院(1963年) 및 最高經營者過程(AMP)을 開設(1975年)하였으며, 全 學位 過程 國內 最初 AACSB(美國 經營敎育引證) 獲得(2005年), 國內 最初 EQUIS(유럽 經營敎育引證) 獲得(2007年), 國內 唯一 CEMS Global Alliance(名文 비즈니스 스쿨 聯合) 正會員 資格 獲得(2015年) 等의 成果를 내고 있다.

또 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은 85名의 專任 敎授陣으로 構成된 國內 最大 規模를 자랑한다. 敎授陣의 硏究 力量 亦是 世界的 水準이며, 最新 經營 흐름에 맞춘 커리큘럼으로 敎育 및 硏究에서 量的, 質的 成長을 이루고 있다. 그 結果 英國 QS 世界大學評價 經營·管理 分野에서 國內 私立大 1位, 世界 48位를, 會計·財務 分野에서 國內 私立大 1位, 世界 57位를 記錄하였으며, 美國 時事週刊誌 US News & World Report의 世界 大學 順位 經濟·經營 分野에서는 國內 1位, 아시아 19位를 차지하는 等 뛰어난 成果를 보이고 있다. 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의 敎育環境 亦是 有名하다. 雄壯하고도 洗練된 LG-POSCO 經營觀과 最尖端 親環境 工法으로 시공된 現代自動車經營觀은 使用者의 便宜를 最大限 높일 수 있도록 設計되었다. 이番에 新入生을 募集하고 있는 Global MBA와 Global MIM 過程은 學生들이 學業에 沒頭할 수 있도록 專用 講義室을 마련하여 學生들의 敎育과 硏究活動을 支援하고 있다. 또 主任敎授와 專擔 프로그램 매니저가 學生들과 緊密히 疏通하며 最上의 敎育서비스를 提供한다.

全日制 週間 MBA 課程인 △Global MBA △Global MIM은 2022年 新入生을 募集하고 있다. 100% 英語로 이루어지는 敎育課程을 통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養成을 目標로 하고 있으며, 選擇한 過程에 따라 世界 名門 大學 學位도 함께 取得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의 關心을 받고 있다.

企業맞춤, 實務 中心의 커리큘럼을 通한

Global CEO를 育成하는 Global MBA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를 育成하는 Global MBA 課程에서는 國內 最高의 企業과 함께하는 Business Practicum 授業을 實施한다. 該當 科目은 企業이 實際 直面한 問題를 檢討하고 解決方案을 提案하는 實務 中心의 授業으로 理論과 實務 力量을 모두 갖춘 創意的 融合人材로 成長하게 된다. 2週間 海外 名門 大學에서 授業을 듣는 International Residence Program(IRP) 亦是 Global MBA만의 獨創的인 커리큘럼 中 하나이다. IRP를 통하여 世界 各 國家의 特化된 經營知識과 技法을 習得하여 글로벌 리더로서 資質을 向上시키게 된다.

한便 Global MBA는 志願者의 修學期間에 따른 맞춤型 設計가 可能하다. 學生들은 必要에 따라 △Global MBA Track △Student Exchange Track △Dual Degree Track 等 3個의 트랙 中 願하는 트랙을 選擇하여 履修할 수 있다. Global MBA Track의 境遇 1年 동안 6모듈의 커리큘럼 履修를 통하여 學位를 取得할 수 있다. 또 60餘 個 海外 大學에서 1學期 交換 學生 機會를 주는 1年 6個月 過程의 Student Exchange Track과 獨逸 EBS 비즈니스스쿨 또는 프랑스 ESCP 유럽經營大學院 中 한 곳에서 受學하고 該當 學校의 學位를 함께 받는 復讐學位 取得이 可能한 2年 過程의 Dual Degree Track도 選擇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경영관과 내부 강의실.
現代自動車經營觀과 內部 講義室.
Global MBA는 總 3次에 거쳐 新入生을 募集한다. 1次 募集은 11日(금)에 마감되었으며, 2次 募集은 3月 12日(土) 入學說明會를 연 後 3月 14日부터 4月 1日(금)까지 인터넷 接受와 書類 接受를 進行한다. 以後 後 4月 8日(금) 書類 合格者를 發表하며 4月 16日(土) 面接을 거쳐 4月 29日(금) 最終 合格者를 公開한다. 마지막 3次 募集의 入學說明會는 4月 7日(木)에 있으며 4月 8日(금)부터 4月 29日(금)까지 인터넷 接受와 書類 接受를 進行한다. 5月 6日(금) 書類 銓衡 合格者를 發表한 後 5月 14日(土) 面接을 거쳐 5月 27日(금) 最終 合格者를 發表할 豫定이다.

國內 唯一, 世界 最高 名門 비즈니스 스쿨 聯合

CEMS 協定校와 함께하는 Global MIM


배종석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장
배종석 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長
高麗大 Global MIM은 國內 唯一의 셈스 글로벌 얼라이언스(CEMS) 會員校이다. CEMS란 各國 最高의 經營大學 1個校씩을 選拔하여 結成된 世界 名文 비즈니스 스쿨 聯合으로 고려대를 包含해 美國 코넬대, 英國 런던政治經濟大, 덴마크 코펜하겐 經營大, 스웨덴 스톡홀름 經濟大, 홍콩科技大 經營大, 싱가포르 國立大 等 總 34個 大學이 屬해 있다.

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이 運營하는 Global MIM 過程은 英國 QS가 發表한 ‘Masters in Management 2022’ 世界 랭킹에서 15位에 오른 最高 水準의 MIM 프로그램이다. Global MIM 過程의 學生들은 고려대에서 첫 番째 學期를 修了한 뒤 CEMS 協定 大學 中 한 곳에서 두 番째 學期를 보내게 된다. 또 CEMS MIM 證明書 發給을 위하여 8週間의 海外 인턴십 過程을 必須的으로 거쳐야 한다. CEMS와 産學協力을 맺은 매킨지컴퍼니, 구글, 로레알 等 70餘 個 글로벌 企業 或은 其他 海外 企業에서 海外 인턴십을 통하여 學生들은 理論으로 배운 글로벌 經營理論을 實務에 適用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 成長하게 된다. 인턴십 過程까지 모두 修了한 學生은 卒業 時 Global MIM 碩士學位와 CEMS MIM 證明書를 同時에 取得할 수 있어 글로벌 經營學 專門家로서 발돋움하고자 하는 學生들에게 많은 關心을 받고있다.

이 外에도 高麗大 Global MIM은 多國籍 經營者들의 講演과 企業 訪問, 特性化 授業 等의 實務 力量을 强化시키는 現場 中心의 커리큘럼을 運營한다.

Global MIM 入學說明會는 두 番에 걸쳐 新入生을 募集한다. Global MBA 課程과 마찬가지로 이달 11日에 1次 募集이 마감되었으며, 2次 募集은 3月 12日(土)에 열리는 入學說明會부터 始作한다. 3月 14日(月)부터 4月 1日(금)까지 온라인 接受와 書類 接受가 進行되며, 4月 8日(금)에 書類 合格者를 發表한다. 以後 4月 16日(土)에 面接이 進行되며, 4月 29日(금)에 最終 合格者를 發表한다.


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 入試志願시스템 바로가기

강동영 記者 kdy184@donga.com
#에듀플러스 #고려대 #經營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