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點心 챙겨 먹었냐 마지막 對話”…아빠 失踪 12日째 막내딸 피눈물|東亞日報

“點心 챙겨 먹었냐 마지막 對話”…아빠 失踪 12日째 막내딸 피눈물

  • 뉴스1
  • 入力 2022年 1月 22日 08時 05分


코멘트
지난 17일 오전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 현장에서 관계자들이 크레인에 탑승해 안전진단을 하고 있다.  2022.1.17/뉴스1 © News1
지난 17日 午前 光州廣域市 西區 화정동 現代産業開發 아파트 新築工事 崩壞事故 現場에서 關係者들이 크레인에 搭乘해 安全診斷을 하고 있다. 2022.1.17/뉴스1 ⓒ News1
“집에는 못 가겠어요. 아빠 痕跡이 많거든요. 家族寫眞만 보면 눈물이 쏟아질 것 같아….”

光州 西區 화정동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新築工事 崩壞事故’ 發生 12日째인 22日 午前 現場에서 만난 失踪者 家族 A氏는 연신 눈물을 닦아냈다.

事故 發生 當日부터 이날까지 臨時 待避所에서 머물고 있다는 막내딸 A氏는 睡眠 洋襪에 슬리퍼 차림으로 構造 消息이 들리기만을 念願했다.

녹아내리듯 허물어진 新築 아파트 高層部를 한동안 바라보다가 이내 虛妄한 表情을 지으며 눈시울을 붉혔다.

엄마와 언니, 兄夫 等 A氏 家族은 아침 最低氣溫이 零下 5度 內外로 떨어지는 매서운 추위에도 집에 가기는커녕 待避所를 떠날 수 없다고 했다.

18일 오전 광주 서구 화정동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 현장 일대에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하는 시민들의 노란 리본이 걸려있다. 해당 아파트에서는 지난 11일 붕괴사고가 발생, 1명이 사망하고 5명이 실종됐다. 2022.1.18/뉴스1 © News1
18日 午前 光州 西區 화정동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新築工事 崩壞事故’ 現場 一帶에 失踪者들의 無事歸還을 祈願하는 市民들의 노란 리본이 걸려있다. 該當 아파트에서는 지난 11日 崩壞事故가 發生, 1名이 死亡하고 5名이 失踪됐다. 2022.1.18/뉴스1 ⓒ News1
“玄關門을 열면 아빠 냄새부터 나요. 웃고 있는 家族寫眞 속 아빠를 보면 울음을 못참을 것 같아요. 엊그제까지만 해도 같이 밥먹자던 아빠가….”

A氏가 回想한 아빠는 家族들을 위해 默默히 獻身하던 사람이었다. 딸들의 뒷바라지로 힘들다는 내色 代身 ‘뭐가 먹고 싶냐’고 물어보던 아빠였다.

두 딸 亦是 그런 多情한 아빠를 따랐고, 올여름에는 변변치 못한 事情에도 家族旅行을 計劃했다고 한다.

A氏는 “20年 넘게 家族旅行을 가지 못했다”며 “이番 여름 코로나가 潛潛해지면 旅行 가려고 家族끼리 積金도 들었다”며 말끝을 흐렸다.

事故가 난 지난 11日 낮 A氏는 平常時처럼 ‘딸, 點心 챙겨 먹었냐’는 通話를 나눴다고 한다. 그게 마지막 通話였다.

그러면서 아버지에게 ‘보고 싶고, 사랑한다’는 말을 꼭 하고 싶다며 11日째 가슴 속에 응어리진 슬픔을 풀어냈다.

이날까지 5家口 20餘名이 머물고 있는 失踪者 家族 待避所에는 캔커피, 초코파이, 컵라면, 빵, 牛乳 等 寄附行列이 이어지고 있다. 强추위에 손暖爐와 핫팩 等도 傳達돼 한便에 놓여있다.

A氏는 “많은 市民이 關心을 가져주시고 이렇게 寄附 物品을 보내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眞心으로 感謝하다”고 고마워했다.

앞서 지난 11日 午後 3時46分쯤 현대산업개발이 施工 中인 아이파크 아파트 201棟 建物이 38層부터 23層까지 一部 무너져 내려 作業者 6名이 失踪됐다. 1名은 숨진 채 收拾됐고 나머지 5名은 救助하지 못하고 있다.

(光州=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