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사이버大學校, 敎育部 公認 3回連續 A等級… 國內 온라인 敎育 先頭走者|東亞日報

서울사이버大學校, 敎育部 公認 3回連續 A等級… 國內 온라인 敎育 先頭走者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2月 16日 03時 00分


코멘트



서울사이버大(總長 이은주)는 敎育部와 韓國敎育學術情報院이 主管하는 ‘2020年 遠隔大學 引證·力量診斷’에서 最高等級인 A等級을 獲得했다. 2007年 遠隔大學 綜合評價 最優秀大學, 2013年 사이버大學 水準評價 A等級 大學에 이어 이番 A等級으로 敎育部 公認 3回 連續 A等級을 받은 最初의 사이버大學이 됐다.

2000年 國內 最初로 사이버大學 認可를 받아 大韓民國 온라인 敎育의 始初가 된 서울사이버大는 以後 모바일 講義 서비스를 사이버大學 最初로 導入해 時間과 場所의 制約을 받지 않는 敎育 시스템을 確立하는 等 未來型 온라인 敎育의 先頭走者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優秀한 온라인 敎育 커리큘럼


서울사이버大의 온라인 敎育 커리큘럼은 定評이 나있다. 2018年부터 지난해까지 3年間 中南美 엘살바도르의 代表 大學을 對象으로 하는 高等敎育 이(e)러닝 力量强化 事業을 成功的으로 遂行해 海外에서도 인정받고 있음을 證明했다.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大流行으로 遠隔敎育이 本格化된 지난해 서울사이버大는 서울市 및 仁川市 敎育廳의 벤치마킹 對象으로 選定돼 優秀한 프로그램 노하우를 認定받았다. 主要 오프라인 大學들은 서울사이버大를 벤치마킹 하면서 同時에 相互 協力 方案을 摸索하기 위해 問議와 房門을 持續的으로 하고 있다.

또한 ‘언택트 時代, 大韓民國 敎育의 뉴노멀’ 이라는 主題로 政府 學界 財界 關係者들이 開催한 ‘2020 未來社會 敎育 콘퍼런스’에서는 未來의 敎育 비전과 關聯해 오프라인 大學으로부터 未來 大學의 롤모델로 紹介됐다.

‘1 對 1 커리어 코칭’ 等 在學生 위한 시스템 活潑





柔軟한 受講 方法 같은 온라인敎育의 長點을 保有한 서울사이버大는 오프라인 敎育의 長點 또한 適用해 學生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構築하고 있다. ‘1 對 1 커리어 코칭’ 시스템은 學生 맞춤型 코칭 프로그램이다. 學生 個個人의 就業 力量을 極大化해 職業 摸索과 就職에 直接的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SCU멘토링’을 통해 在學生과 新入生 및 編入生의 交流를 督勵해 紐帶感을 增進하고 人的 네트워크를 形成함은 勿論 學習 노하우와 各種 情報를 共有하도록 힘쓰고 있다. 사이버大學 最初로 ‘學生 맞춤 1年 4學期制’를 導入해 學生 各自의 狀況에 따라 卒業 學期를 調節할 수 있도록 해 큰 呼應을 얻고 있다.

사이버大 最初 모바일 講義…最大 規模 캠퍼스


사이버大學 最初로 서울사이버大가 導入한 모바일 講義 서비스인 ‘SCU SMART WAVE 이러닝 시스템’은 다른 사이버大學의 모바일 講義와 比較해 優秀性을 認定받고 있다. 2010年 始作한 이러닝 시스템은 스마트폰으로 受講하더라도 出席이 認定되며 PC와 거의 同一한 受講 環境을 提供한다. 모바일 講義의 比率은 全體 講義의 99.5%이며 이는 사이버大學 가운데 가장 높은 水準이다. ‘受講 이어하기 機能’과 ‘再生速度 調節 機能’이 있어 自身의 與件에 맞게 學習이 可能하다.

現在 사이버大學 中 最大 規模의 獨立 인텔리전트 캠퍼스(1萬6000m²)를 비롯해 光州 大邱 大田 釜山 같은 全國 主要 都市에 7個 地域캠퍼스를 運營하고 있다. 이를 通해 다양한 오프라인 特講 및 講義, 先後輩 交流의 章 같은 學生 滿足을 위한 最上級 水準의 敎育 便宜도 提供하고 있다.

이은주 總長은 “서울사이버大는 오프라인 大學을 基盤으로 하는 사이버大學이 아닌 獨立 사이버大學의 傳統 및 正統의 歷史를 새롭게 쓰고 있다”며 “大學 發展 計劃과 人材上 定立, 敎授 學習體系 構築, 革新的인 學事制度 運營, 융·複合 敎育課程 開設, 尖端 이러닝 시스템 運營, 글로벌 리더십 擴大 等 遠隔敎育의 質 向上을 爲해 다양한 努力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總長은 이어 “最近에는 海外 公的開發援助(ODA) 事業 等을 통해 海外에서도 努力의 成果를 인정받고 있다”며 “4次 産業革命 時代에 要求되는 力量을 갖춘 융·複合 人材를 養成하기 위해 敎育 革新에 持續的으로 投資해 世界的인 사이버大學으로 자리 매김하겠다”고 밝혔다.

新入生 및 編入生 募集


서울사이버大는 8個 單科大學(學部), 38個 學科(專攻)에서 新入生 및 編入生을 募集하고 있다. 該當 學科(專攻)는 다음과 같다.

△社會福祉大學: 社會福祉專攻 老人福祉專攻 福祉經營專攻 兒童福祉專攻 靑少年福祉專攻 △心理·相談大學: 相談心理學科 家族코칭相談學과 軍警相談學과 特需心理治療學科 △社會科學大學: 不動産學과 法務行政學科 保健行政學科 韓國語文化學과 △融合經營大學: 經營學科 글로벌貿易物流學科 金融保險學科 稅務會計科과 소프트웨어融合專攻 △未來融合인재학부: 國際協力·北韓專攻 職業·進路相談專攻 國防融合管理專攻 온라인커머스專攻 로봇融合專攻(新設) 安全管理專攻(新設) 1人放送專攻(新設) △工科大學: 컴퓨터工學科 빅데이터·情報保護學科 電氣電子工學科 機械制御工學科 △디자인大學: 멀티미디어디자인學科 建築空間디자인學科 웹·文藝創作學科 뷰티디자인學科(新設) △文化藝術大學: 文化藝術經營學科 피아노科 聲樂科 實用音樂科 音樂治療學科

高卒 學歷 以上이면 누구나 入學 可能하며, 編入은 學年別 學歷 資格만 充足하면 된다.
#서울사이버大學校 #敎育部 公認 3回連續 a等級 #모바일 講義 서비스 #國內 온라인 敎育 先頭走者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