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有能한 職業人 養成 目標 最高品質 敎育 機關으로 자리매김|동아일보

有能한 職業人 養成 目標 最高品質 敎育 機關으로 자리매김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9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인하공업전문대학

지정용 인하공전 입학학생처장
지정용 인하공전 入學學生處長
인하공업전문대학(以下 인하공전)은 專門技術敎育을 통해 國家發展에 이바지하고자 1958年에 設立됐다. 인하공전의 校名인 ‘引下’는 仁川과 하와이의 첫 글字에서 따온 것으로 地域社會에 뿌리를 두고 있다. 大韓民國의 工業發展과 함께 成長해오며 10萬 名이 넘는 卒業生이 全 世界 産業 現場에서 活潑히 活動하고 있는 最高의 專門大學 中 하나다. 學訓人 ‘晉(眞)’을 바탕으로 眞理를 探究하는 人格的 지성과 專門知識을 갖춘 有能한 職業人 養成을 目標로 最高의 品質을 자랑하는 敎育으로, 인하공전은 先導的인 專門大學으로 자리매김했다.

인하공전은 2018年까지 專門大學을 對象으로 하는 △世界的 水準의 專門大學(WCC) 事業 △特性化 專門大學 育成事業(SCK) △社會 맞춤型 産學協力 先導 專門大學 育成事業 (LINC+) 等 세 가지 굵직한 國庫 支援事業을 모두 獲得하는 成果를 거뒀다.

이는 敎育의 質的 優秀性을 立證하는 것으로, 인하공전이 오랫동안 産業 現場에 必要한 專門 人力을 養成해 온 結實이다. 2019年부터는 革新支援事業을 통해 大學의 水準을 한 段階 높이기 위한 努力을 하고 있다. 인하공전은 △工學敎育革新센터 事業 △政府 招請 外國人 專門學士(GKS) 프로그램 運營 △뿌리産業 外國人 技術人力 養成大學 △敎育 國際化 力量 引證 △地域 맞춤型 進路體驗 仁川 代表機關 △空間情報特性化專門大學 等에 選定돼 敎育 內實化를 통한 다양한 政府指定 事業을 遂行하고 있다.

就業 成功위해 入學부터 卒業까지 徹底 管理


인하공전은 需要者 中心의 就業 敎育과 就業 支援 프로그램도 活潑히 進行하고 있다. 學生 個人別 就業 準備 力量 水準에 따라 段階別, 맞춤型 地圖를 施行하고 있다. 1段階는 進路 適性檢査를 通한 進路 設計 地圖, 相談, 進路 캠프, 職務 特講 等이 이뤄지며, 2段階는 就業指導 컨설팅, 就業동아리 活動 支援, 模擬 面接 等을 통해 就業力量 强化 敎育을 펼치고 있다. 3段階에서는 學生들이 採用 博覽會와 說明會에 積極的으로 參加할 수 있도록 實質的인 求職活動을 支援하고 있다. 또한, 自體 構築한 온라인 學生履歷管理시스템인 ‘일자리(ILJARI)’를 통해서 學生 履歷 맞춤型 採用情報를 提供하고 있다. ILJARI는 ‘Inha Leader’s Job Activity & Recruitment Information’의 줄임말로, 인하공전 在學生의 成功 就業을 위해 入學부터 卒業까지의 모든 活動과 履歷을 效率的으로 管理하도록 支援하는 시스템이다.

또 인하공전은 就業力量 强化를 위해 觀光通譯案內士, 鎔接·特需鎔接技能士, 自動車整備産業記事 等 22個 資格 種目의 取得過程을 運營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437名이 課程을 이수해 294名이 資格證을 取得했다. 靑年 일자리 創出과 經濟回復의 核心으로 創業의 重要性이 드러남에 따라 學生 就業 敎育뿐 아니라 創業 敎育에도 힘을 쏟고 있다.

올해 달라진 入學銓衡


2021學年 인하공전 入學銓衡의 主要 變更事項은 크게 4가지로 要約할 수 있다. 첫 番째 航空機械과의 學制가 2年制에서 3年制로 變更됐다. 이에 따라 入學定員은 120名에서 80名으로 縮小되었다. 두 番째는 航空運航科에 支援하는 男學生들이 모든 募集 時期와 모든 典型에 支援 可能하다는 點이다. 航空運航科의 境遇 지난해까지 定試 一般銓衡에만 男學生이 支援 可能했지만, 올해부터는 隨時募集까지 擴大해 募集하게 된다. 세 番째는 特目高(과학고, 國際高, 外國語)와 代案學校 出身者 中 一般過程을 履修한 學生들이 一般高 典型으로 支援하도록 志願 資格이 變更됐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特技者 銓衡 中 語學 銓衡의 志願 資格 點數가 上向 調整됐다. 工業, 藝能系列의 境遇 지난해 TOEIC, JPT 成跡은 500點 以上에서 600點 以上으로, TOEIC Speaking 成跡은 100點 以上에서 120點 以上으로 上向됐고, HSK 成跡은 4級 以上으로 지난해와 같다. 社會實務界熱意 境遇 지난해 TOEIC, JPT 成跡은 600點 以上에서 700點 以上으로, TOEIC Speaking 成跡은 120點 以上에서 130點 以上으로, HSK 成跡은 4級 以上에서 5級 以上으로 上向 調整됐다.
#에듀플러스 #敎育 #인하공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