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플러스]NLCS Jeju, 一對一 相談과 빠른 進學準備로 名門大 進學率 높여|동아일보

[에듀플러스]NLCS Jeju, 一對一 相談과 빠른 進學準備로 名門大 進學率 높여

  • 東亞日報
  • 入力 2017年 5月 30日 03時 00分


코멘트
2011年 9月 400餘名의 學生들과 始作한 NLCS Jeju(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 Jeju)는 해마다 規模가 增加하여 2017年 現在 1160餘名의 學生들이 在學하고 있다. 學生數가 늘어난 만큼 敎員의 數字도 큰 幅으로 增加한 가운데 2013年 1名의 先生님으로 構成되었던 大學 相談팀은 5名으로 充員되었다. 韓國, 美國, 英國 等 다양한 國籍으로 이루어진 大學 相談팀은 그만큼 다양하고 豐富한 經驗을 바탕으로 學生들을 指導하고 있고, 그 結果 올해87名의 卒業生은 開校 以後 가장成功的인 結果를 얻게 되었다.

NLCS Jeju의 大學 支援 프로그램(UGC: University Guidance Counselling)은 一對一 相談을 基本으로 한다. 10學年부터 13學年까지 450餘名의 學生을 一一이 만난 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 지만 大學 相談팀의 5名의 進學 敎師들은 “One Voice, One Mission”을 原則으로 學生들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最新 情報를 서로 共有하며 學生들에게 傳達하는 役割을 한다.

NLCS Jeju에서는 一對一 相談 및 小그룹 相談이 週期的으로 이루어 진다. 10學年과 11學年의 境遇 年 2回 個別 相談이 義務的이며 12學年과 13學年은 週 1回의 個別 相談이 進行된다. 이러한 一對一 相談이 갖는 意味는 크다. 一般的이고 普遍的인 情報만 傳達받았던 學生이라면 自身의 長點을 어떻게 表現해낼지 어려움을 겪을 可能性이 크다. 學校에서 適切한 도움을 받지 못해서 留學院에 찾아가는 境遇도 種種 있다. 그러나 NLCS Jeju 에서는 꾸준한 個別 相談을 통해 學生 個個人의 特性에 맞는 方向 設定과 進學 指導가 可能하다.

NLCS Jeju 進學 相談의 또 다른 强點은 바로다른 學校 보다 이른 學年에 始作되는 進學 準備 이다. 學生들은 10學年부터 大學 相談 先生님과 一對一 相談을 始作해서 進學 計劃을 세우기 始作한다. 빠른 進學 準備의 長點은 大學 相談 先生님들이 低學年부터 學生의 成長過程을 지켜본다는 點이다. 이는 學生에 對한 理解도를 높여주고 學生에게 가장 적합한 大學 推薦을 可能하게 한다. 같은 理由로 大學에 特定 學生의 프로파일을 紹介할 때 좀 더 詳細하게 效果的으로 傳達 할 수 있다. 學生의 立場에서도 相談을 통해 低學年 때부터 自身의 關心分野를 相談 先生님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機會를 얻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全世界에 수많은 有數 大學에 對한 情報를 더 빨리 接할 수 있게 되어 實際로 進學 決定을 내리기 前까지 多樣한 學位 過程과 進路를 探索 할 수 있다.

이렇듯 集中的이고 深層的으로 이루어 지는 NLCS Jeju의 進學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이 要約 할 수 있다.

9學年: IGCSE(International General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 科目 選擇을 위한 相談, 英語 能力 向上 戰略 相談.

10學年: 學生의 初期 進學 意志 相談, 關心 學科 및 活動 探索, 活動의 方向을 잡아주는 相談, 다양한 國家의 大入 銓衡 比較 分析.

11學年: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科目 選擇을 위한 相談, PSAT 點數 相談, 關心 大學探索 및 入學 情報 地圖, 持續的 活動 相談 및 學生의 프로파일 分析.

12學年: 成績 相談, 關心 나라別로 擔當 指導 敎師를 配定하여 志願 大學 리스트 作成, 各 學生의 特性 및 長點을 살릴 수 있는 支援 戰略 相談.

13學年: 本格的인 志願書 作成, 志願書의 모든 部分을 細密한 地圖와 相談을 통해 完了, 2016年의 境遇 한 學生當 平均 週 2回의 集中的인 個別 相談 進行.

體系的이고 個別的인 大學 地圖를 거쳐 2017年 卒業生들은 놀랄만한 成果를 거두었다. 英國系 名門 私學답게 해마다 옥스포드 大學과 캠브리지 大學에 많은 合格生을 輩出해 온 NLCS Jeju는 올해도 各各2件과 5件의 入學 許可를 받았다. 美國 아이비리그 大學들로부터도 7件의 入學 許可를 받았다. 이 밖에도 존스홉킨스 大學과 시카고 大學等 美國 名門大學들로부터 40件,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런던 政經大等 英國 內 優秀大學 모임인 러셀 그룹에 屬한 大學들로부터 134件의 入學 許可를 받았다. 또한 버클리 音大, 로드 아일랜드 디자인 스쿨, 파슨스 디자인 스쿨等 最上位 아트 大學으로부터도 入學許可를 받았다.

강동영 記者 kdy184@donga.com
#nlcs jeju #濟州 #敎育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