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綠色認證制|東亞日報

[데이터&]綠色認證制

  • 東亞日報
  • 入力 2016年 7月 20日 14時 09分


코멘트
[데이터&]
綠色成長을 위한 바른 選擇 - 綠色認證制

24時間 함께 하는 綠色技術·綠色環境
綠色이라고 다 같은 綠色이 아닙니다


▶집에서

職場人인 김그린 氏는 7時에 일어난다. 어제 밤에는 비가 오더니, 오늘은 맑고 和暢하다. 爽快한 氣分으로 窓門을 열어 換氣를 시킨다.
오늘은 가스, 電氣, 水道稅를 納付해야 하는 날이다. 이番 달 料金告知書를 바라보는 김그린 氏의 表情이 밝다. 새 아파트로 移徙하면서 交替한 LED등은 다른 LED等에 비해 電氣使用量을 50% 줄여주고, 切手型 洋便器는 물 使用量을 30% 줄여준다. 온冷水 調節 水道꼭지로 溫水와 가스使用量을 17% 줄이고, 熱交換 效率을 向上시킨 窓戶로 에너지損失分을 50% 줄였다. 室外機室에 달려있는 換氣裝置는 廢熱回收를 통해 에너지를 節約한다. 모두 綠色技術이 適用되어 있다.


▶野外에서

오늘은 아이를 學校에 데려다 주고 會社에 가야 한다. 지난밤 비가 왔지만 學校에 가는 길은 물이 잘 빠지는 投手블록이 設置되어 있어 바닥이 어느새 뽀송뽀송해졌다.
아이 손을 잡고 마트를 지나 學校까지 걸어간다. 마트 앞에는 顧客들이 體驗할 수 있도록 캔이나 페트甁을 넣으면 勇氣의 무게, 磁氣場, 衝突음 等을 分析해서 自動으로 分類해 주는 노란色 쓰레기桶이 있다. 쓰레기 부피를 76¤86%까지 줄여주니 運送費도 節約되고 CO2排出도 줄인다. 街路樹 옆에는 太陽光으로 充電된 電氣에너지를 利用하여 쓰레기 부피를 70%까지 壓縮하는 쓰레기桶도 있다. 이 쓰레기桶은 IT技術과 椄木하여 排出量을 모니터링·制御하는 街路樹 쓰레기 收去體系技術을 適用했다.
아이가 다니는 初等學校는 4層 甓돌建物이다. 天然資源人 鑛物 使用을 줄이고 品質은 높인 親環境 再活用 粘土甓돌을 使用했다. 이 學校의 어린이 蹴球團이 使用하는 예쁜 草綠色 仁祖 잔디蹴球場은 다른 人造잔디와 달리 再活用이 可能한 素材다. 김그린 氏 아이도 조금 더 크면 蹴球團에 들어가고 싶어 한다.


▶事務室에서

會社에 到着한 김그린 氏는 컴퓨터를 켠다. 컴퓨터에는 電力供給制御를 통해 電氣使用量을 10% 以上 切感하는 技術이 適用되어 있다. 會社 職員이 100餘 名이 넘으니 會社 全體的으로도 電氣料金이 많이 줄일 수 있다.
會議 資料는 10部를 複寫해 準備한다. 複寫機 토너카트리지를 자주 交替하는 便인데, 이番에 購買한 토너카트리지는 主要 部品 再使用率이 높아 資源을 80% 以上 節約할 수 있다. 會議 準備를 마치고 暫時 숨을 돌리기 위해 커피를 마시러 湯沸室로 들어간다.
湯沸室에 備置된 컵을 씻는 稅制는 天然오렌지 午日을 利用해서 洗滌力도 좋고 皮膚에도 非刺戟的인 稅制다. 會社 化粧室에는 淸掃할 때 말고는 물을 全혀 使用하지 않는 無水小便器가 設置되어 있다. 化粧室 칸막이도 親環境接着劑를 使用하고 抗菌性을 높인 製品이라고 한다.
김그린 氏의 會社建物은 建物 內 室內空氣質을 制御하는 에너지節約型 빌딩制御 시스템이 導入되어 있어 室內의 微細먼지 濃度, 二酸化炭素 濃度를 모니터링 하여 自動으로 共助시스템이 作動한다.
김그린 氏의 하루, 綠色技術認證과 環境마크를 받은 技術과 製品이 함께 하고 있다. 紙面에 紹介된 綠色認證을 받은 製品 中 大部分은 環境마크도 받은 바 있다. 親環境的인 消費生活을 위해 環境마크 製品을 찾아보고 싶다면 el.keiti.re.kr에서 쉽게 情報를 얻을 수 있다.
강동영 專門記者kdy184@donga.com
#데이터& #綠色認證制 #環境 #綠色成長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