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 “汎野圈 200席 막아달라”|동아일보

韓 “汎野圈 200席 막아달라”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0日 03時 00分


코멘트

[오늘 總選, 選擇의 날]
淸溪廣場서 마지막 遊說 ‘巨野審判論’
李 눈물 겨냥 “우린 피눈물 난다” 泣訴
“政府와 與黨에 繼續 싸울 힘을 달라”

國民의힘 한동훈 非常對策委員長은 9日 午後 서울 中區 청계광장에서 열린 마지막 公式 遊說에서 “犯罪者들이 뭔 짓이든 다 하게 넘겨주기엔 너무 아깝지 않느냐”라고 말했다. 송은석 記者 silverstone@donga.com
“딱 한 票가 不足하다. 無道하고 뻔뻔한 野黨을 牽制할 수 있는 最小限의 議席을 달라.”

22代 總選 遊說 마지막 날인 9日 國民의힘 한동훈 非常對策委員長은 이番 總選 核心 勝負處인 서울 薄氷 接戰地 15곳에서 公式 遊說에 나서며 막판 火力을 쏟아부었다. 한 委員長은 모든 遊說 現場에서 “汎野圈 200席을 막아 달라”고 泣訴했다. 公式 最終 遊說는 이番 總選 最大 激戰地인 서울을 象徵하는 意味에서 鍾路區 청계광장에서 進行했다. 골든크로스(支持率 逆轉)를 期待하는 漢江벨트 및 東大門 道峰 廣津 等 서울 東北部를 아우르는 地域을 戰略的으로 選擇해 마지막 한 票를 呼訴한 것이다.

한 委員長은 저녁 淸溪廣場 파이널(最終) 遊說에서 “더불어民主黨이 샴페인 터뜨리며 嘲弄하듯 말하는 200席이 만들 混沌과 退行을 생각해봐 달라”며 “彈劾과 特檢 돌림노래는 基本이고 憲法에서 自由를 빼고 땀 흘려 일한 賃金을 깎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委員長은 또 “韓美 共助를 무너뜨려 셰셰(謝謝·感謝합니다)외교로 親中 一邊으로 하고 竹槍外交로 韓日 關係를 악화시킬 것”이라고도 했다.

한 委員長의 總力 呼訴는 午前 9時 對國民 메시지에서부터 始作했다. 그는 “지난 2年間 犯罪者集團을 相對로 惡戰苦鬪해 온 政府와 與黨에 繼續 싸울 힘을 달라”고 말했다. 이어 “4年 내내 일은 하지 않고 防彈만 하려는 勢力, 줄줄이 엮여서 監獄에 가야 할 사람들에게 立法府를 맡길 수 없다”고 强調했다.

이어 한 委員長은 午前 10時부터 25∼50分 間隔으로 서울의 激戰地를 옮겨 다니며 遊說를 벌였다. 野黨의 텃밭이지만 이番 總選 激戰地로 떠오른 道峰, 東大門 等 서울 東北部를 始作으로 성동, 廣津, 江東, 送波, 動作, 永登浦, 양천, 江西, 麻浦, 西大門, 龍山, 鍾路 等 漢江벨트와 激戰地를 事實上 모두 훑었다.
한 委員長은 遊說에서 “우린 피눈물이 난다. 大韓民國이 무너질까 봐 正말 눈물이 난다”고 말했다. 민주당 李在明 代表가 이날 午前 大庄洞·柏峴洞 開發 非理 疑惑 事件 裁判에 出席하며 울먹인 것을 겨냥해서다. 한 委員長은 “(李 代表의 눈물은) 反省의 눈물이 아니라, 自己는 犯罪를 저질렀지만 살려 달라는 구질구질한 눈물, 自己 살려 달라는 營業의 눈물”이라고 했다.

한 委員長은 하루 終日 泣訴 戰略을 감추지 않았다. 그는 “李在明과 祖國에게 阿附하는 사람으로만 채우는 200席이 만들 무시무시한 新世界를 생각해 보라”며 “우리가 獨立運動 할 때도 그랬고, IMF 때도 그랬던 것처럼 市民들이 나서줘야 한다”고 呼訴했다.

한 委員長은 마지막 公式 遊說 뒤인 午後 9時 40分頃 脫盡 症勢를 보여 大學路 等을 돌며 거리 人事를 하려던 日程을 取消했다.


김준일 記者 jikim@donga.com
#한동훈 #選擧 #國民의힘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