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金正恩 黨·國家 最高水位 推戴’ 記念 寫眞展…‘反帝자주’ 活動 照明|東亞日報

北 ‘金正恩 黨·國家 最高水位 推戴’ 記念 寫眞展…‘反帝자주’ 活動 照明

  • 뉴스1
  • 入力 2024年 4月 4日 08時 46分


코멘트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4일 “김정은 동지께서 우리 당가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12돌 경축 중앙사진전람회 ‘위대한 승리의 해 2023년과 더불어 빛나는 불멸의 업적’이 개막되었다”라고 보도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北韓 勞動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4日 “김정은 同志께서 우리 擔架 國家의 最高水位에 높이 推戴되신 12돌 慶祝 中央寫眞展覽會 ‘偉大한 勝利의 해 2023年과 더불어 빛나는 不滅의 業績’李 開幕되었다”라고 報道했다. (平壤 勞動新聞=뉴스1)
金正恩 北韓 勞動黨 總祕書의 ‘黨과 國家 最高水位 推戴 12周年’을 記念하는 寫眞展에서 ‘反帝자주’ 活動이 浮刻됐다. 友邦國인 中國과 러시아와의 密着 外交에 나서는 모습을 反映한 것이다.

勞動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4日 前날 인민문화궁전에서 ‘김정은 同志가 우리 黨과 國家의 最高水位에 推戴된 12돌 慶祝 中央寫眞展覽會’가 開幕했다고 傳했다.

이番 展覽會는 ‘偉大한 勝利의 해 2023年과 더불어 빛나는 不滅의 業績’을 主題로 열렸으며, 金 總祕書의 最近 活動들이 寫眞으로 담겼다.

新聞이 公開한 寫眞에서 눈길을 끈 대목은 ‘反帝自主의 旗幟 밑에 對外關係를 더욱 强化發展 시키어’라는 세션이 있었던 點이다.

이 세션에는 金 總祕書가 지난해 11月 러시아 보스토치니 宇宙基地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大統領과 頂上會談을 하는 寫眞은 勿論 中國 國務院 副總理인 류궈중을 團長으로 하는 中國 黨 및 政府代表團을 接見하는 모습 等이 展示됐다.

新聞은 金 總祕書의 外交 行步에 對해 “圓熟하고 底力 있는 政治 外交活動으로 우리 國家와 人民의 尊位를 萬邦에 떨쳐주신 總祕書 同志의 不滅 對外 革命 活動 業績”이라고 宣傳했다.

이는 最近 北韓이 對外政策으로 ‘反帝’, ‘反美’ 基調를 浮刻하며 友邦國들과의 關係 다지기를 集中하고 있는 行步가 反映된 것으로 보인다.

이 外에도 展覽會에는 金 總祕書가 潛水艦 進水式에 參與했던 모습, 重要 軍需 工場들을 現地指導한 모습, 大陸間彈道미사일(ICBM) ‘火星抛-18型’ 發射訓鍊을 參觀하는 모습, 偵察衛星 發射를 參觀하는 모습 等 軍事 行步와 關聯한 行步도 展示됐다.

또 ‘愛民 精神’을 强調하기 위해 江原道 安邊郡에서 颱風被害 復舊 事業에 參加하거나 朝鮮少年團 代表나 全國어머니大會 參加者들과 함께한 모습들도 展覽會에서 公開됐다.

이날 開幕式 演說者는 金 總祕書에 對해 “社會主義 强國建設을 위한 巨創한 鬪爭을 賢明하게 이끌어 曺國 廳舍에 길이 빛날 勝利와 變革의 새 時代를 열었다”라고 치켜세웠다.

金 總祕書는 2011年 12月 김정일 國防委員長의 死亡 後 이듬해 4月 ‘黨 第1비서’(4월 11日)와 ‘國防委員會 第1委員長’(4月 13日)으로 推戴되며 當時 基準으로 黨과 政府의 ‘最高 職責’에 올랐다. 以後 몇 次例의 黨 全員會議 및 黨 大會를 통해 ‘黨과 國家’의 最高職銜을 바꾸고 本人이 이 자리에 繼續 推戴되며 現在의 職銜(黨 總祕書·國務委員長)을 가지게 됐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