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秋美愛 “曺國 大選候補 可能性 있다…이재명과 競爭? 제가 말할 形便이”|동아일보

秋美愛 “曺國 大選候補 可能性 있다…이재명과 競爭? 제가 말할 形便이”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29日 08時 07分


코멘트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8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 유세 도중 머리에서 흐르는 빗물을 닦고 있다. 2024.3.28. 뉴스1
曺國 曺國革新黨 代表가 28日 午後 大邱 中區 동성로 遊說 途中 머리에서 흐르는 빗물을 닦고 있다. 2024.3.28. 뉴스1
더불어民主黨 京畿 河南甲에 出馬한 추미애 候補는 突風을 일으키고 있는 祖國革新黨 曺國 代表가 野圈 大選候補가 될 수도 있다고 判斷했다.

曺國革新黨과의 合黨에 對해선 민주당에 合流할 境遇 强性 이미지가 退色해, 서로가 좋지 않은 結果를 빚을 수 있다고 反對했다.

秋 候補는 28日 밤 YTN라디오 ‘신율의 뉴스 正面勝負’에서 選擧 後 祖國革新黨과 合當 與否를 묻자 “反對한다”고 分明히 線을 그었다.

秋 候補는 “改革 連帶 勢力으로서 서로 함께 좋은 아이디어를 내고 改革을 牽引해 내는 그런 役割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그렇기에 저는 崔康旭 前 代表가 이끌었던 열린民主黨의 合黨도 反對했다”고 紹介했다.

이어 “合當하면 그 黨의 色깔과 主張을 稀釋시켜버리기 때문에 當時 合黨을 挽留했다”며 “只今의 曺國革新黨도 改革 友軍으로서 連帶할 수 있는 것이지 合當하면 黨內에서 政務的인 判斷을 내세우고, 優雅한 改革이니 뭐 그런 式으로 躊躇하는 勢力들에게 먹힐 수 있다”라며 曺國革新黨은 民主黨과 別途의 목소리를 내는 것이 좋다고 强調했다.

進行者가 “曺國 代表도 大選 候補 될 수 있다고 보냐”고 하자 秋 候補는 “可能性이 있지 않겠는가”며 肯定的 答을 했다.

秋 候補는 “壯談은 할 수 없지만 누구나 國民 熱望을 잘 담아내고 쉬운 言語로 말을 하고 實踐 意志를 보인다면 祖國 代表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大選 候補가 될 수 있다”는 點을 그 理由로 들었다.

그 境遇 李在明 代表와 競爭關係를 形成할지에 對해선 “全國的인 支持와 關心을 끌고 있고 第1黨의 代表는 李在明 代表이기 때문에 只今 말할 形便이 못 된다”며 答을 避했다.

한便 MBC가 輿論調査機關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에 依賴해 지난 26~27日 全國에 居住하는 滿 18歲 以上 有權者 1001名을 對象으로 實施한 輿論調査 結果, ‘次期 大統領 選擧 候補로 擧論되고 있는 人物 中에서 누가 가장 낫다고 생각하냐’는 質問에 有權者의 32%는 李 代表를, 24%는 한 非對委員長이라고 答했다.

그 뒤를 이어 曺國 曺國革新黨 代表 5%, 洪準杓 大邱市長 4%, 吳世勳 서울市長 3%, 李洛淵 새로운未來 共同代表 3%였다. 金東兗·安哲秀·元喜龍·劉承旼 各各 2%, 李俊錫·金富謙 1%, 없음·모름·무응답 19%였다.

이番 調査는 3個 通信社 提供 携帶電話 假想番號를 利用한 無線 電話 面接 方式으로 進行했다.

加重값 産出 및 適用은 2024年 2月 行政安全部 發表 住民登錄人口를 基準으로 性·年齡·地域別 加重値를 附與했으며 標本 誤差는 95% 信賴 水準에 ±3.1%포인트(p), 응답률은 15.3%다. 仔細한 內容은 中央選擧輿論調査審議委員會 홈페이지를 參照하면 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