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日 0時 選擧運動 始作…‘거야 審判’ vs ‘政權 審判’ 列傳 突入|東亞日報

28日 0時 選擧運動 始作…‘거야 審判’ vs ‘政權 審判’ 列傳 突入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27日 15時 25分


코멘트
4·10 總選의 公式 選擧運動이 28日 0時부터 13日間 進行된다. 國民의힘은 野黨 代表의 司法리스크와 民生問題 解決을 외치며 ‘거야 審判’을, 더불어민주당 等 野圈은 ‘政權 審判論’을 외치며 熾烈한 選擧戰을 豫告하고 있다.

國民의힘은 28日 0時를 期해 서울 松坡區 가락市場에서 選擧運動을 始作한다. 여기에는 한동훈 總括選擧對策委員長 兼 非對委員長을 비롯해 黨內 主要 人士들이 함께할 豫定이다.

민주당은 午前 10時 龍山驛에서 李在明 代表 等이 參席한 가운데 出征式을 한다. 大統領室이 있는 용산에서 ‘政權審判論’ 메시지를 傳할 것으로 보인다.

與野는 公式 選擧運動을 하루 앞두고 總力戰을 豫告했다. 한 委員長은 27日 午前 記者會見을 열고 汝矣島 國會議事堂의 完全한 世宗市 移轉과 國會 敷地 等의 大規模 開發을 公約했다.

한 委員長이 就任 以後 記者會見을 연 것은 이番이 처음으로, 傳統的 캐스팅보트 忠淸圈과 이番 選擧 最大 激戰地인 서울 民心을 同時에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 委員長은 이날 仁川에서 現場 選對委會議를 開催하며 首都圈 票心에 다시 한番 功을 들였다. 그는 會議에서 말操心을 强調하며 “李在明 民主黨 代表를 反面敎師 삼아 달라. 政府가 의붓아버지 같다는 荒唐한 말을 했다”며 “大韓民國의 再婚 家庭이나 이런 분들의 마음에 傷處를 주는 말”이라고 批判했다.

한 委員長은 이날부터 4月 1日까지 在外投票가 實施되는 것과 關聯해 “主權에 關한 問題에 對해선 相互主義 原則을 굳건하게 지킬 것”이라며 “李在明 代表는 ‘셰셰’ 行步를 보였다. 永住權者의 相互主義를 排除하는 政策으로는 强大國에 셰셰하면 살 수밖에 없다”고 날을 세웠다.

共同選對委員長人 윤재옥 院內代表는 “罪를 지은 사람들이 부끄럼 없이 審判者 行世를 한다”며 “民主黨과 祖國革新黨이 議會 權力을 잡으면 非理 勢力이 防彈 連帶를 構築해 自身들의 安慰를 保障받을 것”이라며 野圈을 겨냥했다.

李 代表는 이날 忠北 忠州 김경욱 候補 選擧事務所에서 열린 민주당·더佛語民主聯合 忠北 現場 合同 選擧對策委員會議에 參席해 中院 票心을 攻掠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지난 2年間 國民은 尹錫悅 政權에 充分한 時間과 機會를 줬지만 돌아온 것은 民生 經濟 沒落, 民主主義 破壞, 未來 失政, 平和 危機뿐”이라며 審判論을 내세웠다.

또한 “政權 審判에만 목매지 않겠다. 더 나은 來日을 만들겠다”며 △出生基本所得 支給 △國家가 住居를 責任지는 基本 住宅 △大學 無償敎育 △看病費 健康保險 適用 △敬老堂 하루 한끼 支援 等이 담긴 ‘더불어民主黨 基本社會 5代 公約’을 發表했다.

比例代表 政黨도 票心잡기에 나섰다. 比例代表는 巨大 兩黨의 衛星政黨人 國民衣未來와 더불어민주연합이 競爭하는 가운데 ‘尹錫悅 政權 審判’을 앞세운 曺國革新黨이 支持率 上昇勢를 記錄 中이다.

人요한 國民의미래 選擧對策委員長은 前날부터 1泊2日 日程으로 最前方 白翎島를 訪問해 安保行步를 보였다. 또한 野圈이 批判하는 李鐘燮 주호주大使 問題에 對해선 “外國이라면 이슈도 안 된다”고 擁護했다

曺國 代表의 曺國革新黨은 이날 國會 疏通館에서 記者會見을 열고 ‘搜査-起訴 分離 完成’을 骨子로 한 檢察 改革案을 發表했다. ‘尹錫悅 檢察獨裁 政權 打倒’를 正面으로 내세운 鮮明性을 再次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民主聯合은 이날 민주당과 合同 選擧對策會議를 開催하며 民主黨 支持層 吸收를 試圖했다.

한便 公式 選擧運動은 投票 前날인 4月 9日 밤 12時까지다. 이 期間 候補者들이 印刷物·施設物 利用, 公開場所 演說·對談, 言論媒體·情報通信網 等 選擧 運動을 할 수 있다.

인터넷·電子郵便·文字메시지·SNS를 利用한 選擧運動은 選擧日에도 可能하다. 다만 記票所 안에서 投票紙를 撮影하거나 撮影한 投票紙를 SNS 等에 揭示할 수 없다. 또 候補者 誹謗이나 虛僞事實이 摘示된 글을 SNS로 共有하면 法에 違反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