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外交·國防長官, 李鐘燮 代謝 等 連鎖面談…防産會議 一環|東亞日報

外交·國防長官, 李鐘燮 代謝 等 連鎖面談…防産會議 一環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27日 15時 05分


코멘트
이종섭 주호주대사. (공동취재) 2024.3.21/뉴스1 ⓒ News1
李鐘燮 주호주大使. (共同取材) 2024.3.21/뉴스1 ⓒ News1
조태열 外交部 長官과 申元湜 國防部 長官, 석종건 防衛事業廳長이 ‘防産協力 公館長會議’ 參席次 지난 21日 歸國한 李鐘燮 駐濠洲大使를 잇달아 만나 한-濠洲 國防·防産 協力 方案을 協議했다고 27日 政府가 밝혔다.

曺 長官은 22日 이 大使를 만나 “韓國戰에 派兵韓 濠洲와의 國防·防産 協力 潛在力이 크다”라며 오는 5月 初 開催 可能性이 큰 第6次 韓-濠洲 外交·國防(2+2) 長官會議 等을 活用해 兩國 間 國防·防産 協力을 持續 强化해나갸아 함을 强調했다.

特히 曺 長官은 韓國 防産 企業이 濠洲 現地에 生産施設을 建立하고 있음을 評價하고 “이를 基盤으로 한-호주 간 互惠的 協力을 擴大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大使는 曺 長官에게 지난해 末 韓國 企業의 濠洲 步兵 戰鬪車輛 ‘레드백’ 事業 受注 等 한-濠洲 간 最近 防産協力 動向, 濠洲 政府의 國防·防産 力量 强化 政策에 對해 說明했다.

申 長官은 21日 이 大使와의 面談을 통해 “濠洲는 K9 自走砲, 레드백 裝甲車 等 先進國 防産 輸出의 象徵的인 國家”라며 “올해 護衛艦 事業 優先協商 對象者 選定이 計劃돼 있는 만큼 政府의 役割이 重要하다”라고 强調했다.

이 大使를 包含,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인도네시아, 카타르, 폴란드 等 6個國 駐在大使들은 오는 28日 防産協力 公館長會議 參席을 위해 지난주 歸國했다.

이 會議엔 外交部·國防部·産業通商資源部 長官과 防事廳長이 參席하며, 이들은 글로벌 방산市場의 全般的인 現況을 眺望하고 우리 防産 輸出 關聯 懸案과 政策課題 等을 論議할 豫定이다. 이番 面談은 防産協力 公館長會議의 一環으로 進行된 것이다.

申 長官은 지난 26日 임훈민 駐폴란드 大使에게 K2 戰車·K9 自走砲 等 殘餘契約의 安定的인 推進, 國防·防産協力 高度化를 위한 汎政府 次元의 努力이 必要하다고 强調했다.

曺 長官은 26日 류제승 UAE 大使를 만나 中距離 地對空 미사일 ‘天宮-II’(M-SAM) 輸出, 多目的 輸送機 共同 開發 推進 等 主要 防産協力國으로 浮上한 UAE에 對한 情報를 共有했다.

그는 같은 날 이상덕 駐인도네시아 大使를 만나선 韓國型 超音速 戰鬪機 KF-21 ‘보라매’(印尼 名稱 IF-X) 共同開發 事業 等에 對해 論議하고 오는 10月 出帆하는 프라洑워 政府와의 持續的인 防産協力 强化를 爲한 ‘總力 支援 態勢’를 注文하기도 했다.

申 長官은 UAE가 “中東 第1의 防産協力 國家로 昨年 戰略的 防産協力 MOU(諒解覺書)가 締結된 만큼 向後 共同開發, 現地生産 等 防産協力 多邊化가 必要한 時期”라면서 류 大使와 다양한 協力方案을 論議했다.

申 長官은 “防衛産業은 國家를 支撐하는 核心要素인 安保와 經濟를 同時에 牽引하는 國家戰略産業으로 大韓民國이 2027年까지 世界 4代 防産輸出 强國으로 跳躍할 수 있도록 積極的인 役割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便 席 廳長은 지난 25日 李鐘燮 大使를, 26日 이준호 株카타르大使 및 최병혁 注射禹디아라祕事大使를 各各 만나 各國 對象의 防産輸出 擴大 方案을 論議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