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在明, 母校 中央大 찾아 “政治 不信 理解하지만 車線 擇하라”|동아일보

李在明, 母校 中央大 찾아 “政治 不信 理解하지만 車線 擇하라”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26日 15時 46分


코멘트

李 代表, 26日 裁判 後 서울 銅雀乙 류삼영 支援遊說
"政治 만족스럽지 않은 것 理解하지만…남의 일 아냐"

ⓒ뉴시스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代表가 26日 서울 중앙대학교를 찾아 “政治에 不信을 가진 것, 만족스럽지 않은 것도 理解하지만 車線을 選擇해야 한다”며 支持를 呼訴했다.

李 代表는 이날 午後 서울 동작갑 류삼영 候補 支援遊說 中 母校인 중앙대 캠퍼스에서 가진 卽興演說에서 “政治를 外面하면, 우리와 관계없는 일처럼 생각될지 몰라도 政治는 우리 後輩 여러분의 人生을 決定한다”며 “여러분의 일자리를 決定하고, 여러분의 未來를 決定하고, 여러분 子女들의 삶을 통째로 決定한다”고 말했다.

그는 캠퍼스 階段 廣場에 서서 “여기 위에 있던 法大 建物에 4年을 다닌 82學番 李在明이다”라며 “여러분이 記憶하실지 모르겠는데 썩어 빠진 舊닥다리 이야기일지 몰라도 여기 어딘가에 보면 義血 中央人들을 기리는 碑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의, 穴’이라 쓰여 있다. 義에 죽고 참에 살자. 只今 이 나라가 의롭고 正義롭고 眞實하냐”고 물었다.

그는 “중앙대 先輩들이 漢江을 넘어 進擊했다. 이 나라를 民主 國家로, 李承晩 政權의 不正選擧를 뒤엎고 새로운 나라를 만들었다”며 “義血 中央인 後輩 여러분들이 正義로운 世上, 正말 中央 先輩들이 갔던 길을 같이 가주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政治는 남의 일 같아도 이 社會의 資源을 어떻게 配分할지 定하는 것”이라며 “配分 權限을 차지하기 위한 싸움이 바로 選擧다”라고 强調했다.

이어 “지난 2年 동안 尹錫悅 政權이 이 社會를 공정하게 運營했다, 우리 國民들이 맡긴 權力과 豫算을 國民과 國家를 위해서 제대로 使用했다, 그래서 우리의 삶이 조금 더 改善됐고 이 나라 未來가 조금 더 열렸다고 생각하면 繼續 支持하는 것이고 萬若 우리의 삶을 위태롭게 만들었다, 韓半島 平和를 해쳤다, 經濟가 나빠졌다, 民生이 어려워졌다고 생각되면 그들에게 警鐘을 울리고 方向을 바꾸도록 하는 것이 4月 10日 여러분이 參與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여러분이 싫다고 外面하면 旣存의 體制를 擁護하는 것”이라며 “傍觀과 外面은 中立이 아니다”라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傍觀하고 外面하는 것은 現 體制를 認定하는 것이고, 現 體制가 繼續되라고 應援하는 것과 똑같다. 參與하고 行動해서 여러분의 삶을 바꾸라”고 말했다.

李 代表는 또 “考試 工夫한다고 머리도 안 감고 발도 안 씻고 냄새를 풍기며 圖書館을 다녔는데 그 때는 그래도 이 나라에 機會가 있었다. 그러나 只今은 機會가 거의 喪失됐다”며 “왜 只今의 젊은 世代들은 40年 前 李在明이 살았던 時代보다 더 힘겹나”라고 말했다.

그는 “機會가 적어서가 아니다. 돈이 없어서가 아니다”라며 “누군가가 獨占했기 때문”이라고 主張했다.

그는 “機會의 門을 넓히는 게 重要하다. 機會의 門을 넓히는 것은 자유롭고 平等한 世上을 만드는 것이다”라며 “政治가 바로 서야 여러분의 機會의 門이 더 커진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이 政治에 關心을 갖고 여러분이 判斷하고, 審判하고 잘 하면 賞을 주고, 못 하면 罰을 주는 것을 分明히 하면 (政治는) 여러분을 위해 作動하게 된다”며 여러분을 위한 世上을 여러분이 만들어달라“고 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