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親尹’ 이철규 比例 公薦 狙擊…‘親한’ 장동혁 “節次上 問題 없다”|동아일보

‘親尹’ 이철규 比例 公薦 狙擊…‘親한’ 장동혁 “節次上 問題 없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9日 10時 51分


코멘트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4.3.15. 뉴스1
장동혁 國民의힘 事務總長이 15日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열린 院內對策會議에 參席하고 있다. 2024.3.15. 뉴스1
親尹界 核心인 國民의힘 李喆圭 議員이 國民의힘 比例政黨人 國民의미래 候補 公薦 結果를 두고 問題를 提起한 가운데, 장동혁 事務總長은 “節次上 특별한 問題가 없다”며 反駁에 나섰다.

腸 事務總長은 19日 記者들과 만나 前날 이 議員이 比例代表 公薦過程에서 問題 삼은 部分에 對해 “(國民의미래) 公薦管理委員會에서 여러 事情을 考慮해 決定했고, 節次上 특별한 問題가 없다는 報告를 받았다”고 말했다.

李 議員은 前날 “比例代表를 連續으로 두番 配慮하지 않는다는 黨의 오랜 慣例는 깨졌고, 非對委員 2名이 比例代表에 包含됐다”고 指摘했다. 現職 比例代表 議員인 金睿智 非對委員이 比例代表로 公薦을 한 番 더 받고, 한지아 非對委員이 當選圈에 이름을 올린 것을 言及한 것으로 보인다.

또 “湖南에 基盤을 둔 政治人들의 排除와 後順位 配置도 失望의 크기가 작지 않다”며 “黨을 위해 獻身해 온 同志들이 疏外된 데 對해 黨 指導部는 候補 登錄일 前까지 바로잡기를 바란다”고 公開 批判했다. 앞서 김화진 國民의힘 前 全南道黨委員長(22番)과 주기환 前 光州市黨 委員長(24番)李 當選圈 밖에 配置되면서 ‘湖南 忽待’라는 指摘이 나왔다. 週 前 委員長은 이에 反撥하며 比例代表 候補를 辭退했다.

腸 事務總長은 金睿智 非對委員에 對해서는 “다른 障礙人을 推薦할 몫으로 推薦한 게 아니라 그분의 議政活動이나 그間의 여러 活動 보면서 連續線上에서 한番 더 國會議員으로서 充分히 役割해내도록 하는 側面에서 한 것”이라고 說明했다.

‘湖南 忽待論’에 關해서는 “特定人을 앞 順番에 配置하지 못했던 여러 事情이 있었을 것”이라고 反駁했다. 그러면서도 “申請한 분들 中에 그리고 後順位에 있는 분들 中에 考慮할 部分이 있는지 다시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比例 10番을 받은 金位相 韓國勞總大邱地域本部 議長이 前科가 있고, 比例 面接 審査를 進行하지 않았다는 言論 報道에 對해서는 “前科가 있는 境遇에도 오래된 前科이거나, 犯罪 事實 內容을 보고 달리 定할 수 있는 規定은 充分히 可能하다”고 했다.

이어 “공관위가 事情을 考慮해 追加 申請이나 公募 節次 없이 公薦하거나 必要할 境遇 電話로 出馬 意思를 確認하고 簡單한 電話 面接으로 公薦을 進行하는 境遇가 꽤 있다”고 덧붙였다.

親한(친한동훈) 人士가 州로 拔擢된 것 아니냐는 質問에는 “比例代表 申請한 분들을 親韓과 親尹으로 다 吳엑스(OX) 할 수 있나”라며 “特定 人士 意見이 反映되지 않았다고 해서 親한 人士로 公薦했다고 表現하는 것은 個人的으로 納得하기 어렵다”고 强調했다.

김혜린 東亞닷컴 記者 sinnala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