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늘봄學校는 後退할 수 없는 國家的 課題…‘원팀’돼 總力 支援 해야”|동아일보

尹 “늘봄學校는 後退할 수 없는 國家的 課題…‘원팀’돼 總力 支援 해야”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6日 16時 13分


코멘트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2차 늘봄학교 범부처 지원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4.03.06.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尹錫悅 大統領이 6日 世宗市 어진동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第2次 늘봄學校 汎部處 支援本部 會議를 主宰하고 있다. 2024.03.06.大統領室通信寫眞記者團
尹錫悅 大統領이 6日 第2次 늘봄學校 汎部處 支援本部 會議를 主宰하고 “國家돌봄體系의 核心인 늘봄學校는 이제 後退할 수 없는 國家的 課題”라며 “늘봄學校의 成功을 위해 우리 모두가 ‘怨 팀’이 되어야 한다”고 强調했다.

이날 尹 大統領은 “아이들이 幸福한 나라를 만드는 것이 저와 여러분에게 주어진 가장 重要한 召命”이라며 “無條件 成功할 수 있도록 모든 部處가 ‘내 일’이라는 생각으로 協力하고, 自治團體, 市道敎育廳, 地域의 企業, 機關, 大學과 多樣한 分野의 專門家들 모두가 힘을 합쳐줄 것”을 當付했다.

尹 大統領은 “늘봄學校를 早速히 安着시키는 것이 아이들의 健康한 成長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은 勿論 子女 돌봄 問題로 移職과 退職을 苦悶하는 學父母들의 負擔을 덜어드리는 最善의 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늘봄學校는 時急한 低出産 問題에도 매우 重要한 政策이 될 것”이라며 “우리 社會 全體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했다. 尹 大統領은 “늘봄學校가 本格 運營되는 첫 週, 첫걸음이 가장 重要하다”며 “各 學校에서 나타나는 問題點을 卽刻 解決할 수 있도록 關聯 機關들이 總力 支援할 것”을 指示했다.

尹 大統領은 “學父母께서는 政府를 믿고 아이를 맡겨 주시길 바라고, 改善할 點은 언제든 學校나 敎育廳, 地方政府 等에 建議해달라”고 했다. 各 關係 機關 等을 向해서는 “學父母들이 便하게 建議할 수 있고 신중하게 處理할 수 있는 疏通 體系를 마련해달라”며 “아이들을 함께 키운다는 마음으로 一日特講과 같은 才能寄附에 積極 支援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尹 大統領은 敎師들에게 “敎育 프로그램 發掘에 關心을 갖고 아이디어를 많이 내달라”고 했다. 또 地域 社會의 協力을 强調하며 “늘봄學校는 學校를 中心으로 運營되지만 좋은 프로그램 提供, 安全한 敎育 空間 提供 等을 모두 學校에 맡기기는 어렵다. 地域 社會 여러분께서 많이 도와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尹 大統領의 모두 發言에 이어 李周浩 副總理 兼 敎育部 長官이 1學期 늘봄學校 運營 狀況과 關聯해 現場의 準備 現況, 關係部處 및 民間 等과 協力 現況, 改善 課題와 對應 方案, 弘報 및 疏通 方案을 報告했다. 이어진 討論에서는 市道敎育監, 市道知事, 關係部處 長官들과 國務總理가 參與해 地域의 運營 狀況과 支援方案, 1學期 늘봄學校의 安定的인 運營을 위한 制度 改善 方案 等에 對해 深度 있는 論議를 進行했다.

이날 會議에 中央部處에서는 한덕수 國務總理, 李周浩 副總理 兼 敎育部 長官, 최상목 副總理 兼 企劃財政部 長官, 國務調整室長, 科學技術情報通信·文化體育觀光·産業通商資源·保健福祉·雇傭勞動部 長官, 低出産高齡社會委員會 副委員長 等이 자리했다. 17個 市道에서는 市道知事와 市道敎育監이 參席했으며, 大統領室에서는 李官燮 祕書室長, 성태윤 政策室長, 장상윤 社會首席, 한오섭 政務首席, 이도운 弘報首席, 박상욱 科學技術首席 等이 參席했다.

이예지 東亞닷컴 記者 leeyj@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