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輸出 中小中堅企業에 輸出패키지 優待 保證 新設”|東亞日報

尹 “輸出 中小中堅企業에 輸出패키지 優待 保證 新設”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2月 6日 03時 00分


코멘트

貿易의 날 記念式서 企業人 呼名
“輸出 振興이 民生… 挑戰 뒷받침”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 참석에 앞서 전시관을 찾아 이수일 전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장(왼쪽)으로부터 최초 수출 차량인 ‘포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尹錫悅 大統領이 5日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第60回 貿易의 날 記念式 參席에 앞서 展示館을 찾아 이수일 前 현대自動車 技術硏究所長(왼쪽)으로부터 最初 輸出 車輛인 ‘포니’에 對한 說明을 듣고 있다. 大統領室 提供
尹錫悅 大統領이 5日 2年 連續으로 貿易의 날 記念式에 參席해 “輸出 中小·中堅企業이 資金 걱정 없이 輸出에 專念할 수 있도록 ‘輸出패키지 優待 保證’을 新設하겠다"고 밝혔다.

尹 大統領은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第60回 貿易의 날 記念式에서 “輸出 現場에 卽時 投入 可能한 靑年 貿易 人力을 2027年까지 6000名 以上 養成하고 人工知能(AI), 디지털, 바이오 等 有望 스타트업의 輸出 力量 强化를 위한 專擔 支援體系를 構築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輸出 振興이 곧 民生”이라며 “企業人 여러분들이 더 넓은 運動場에서 마음껏 挑戰하고 活躍할 수 있도록 政府가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强調했다.

尹 大統領은 또 “새로운 主力 輸出 品目을 키우기 위해 世界 最高 水準의 超隔差 技術 開發과 商用化를 위한 硏究開發(R&D)을 最大限 支援하겠다”며 “2027年까지 서비스 輸出 世界 10位圈 進入을 目標로 콘텐츠, 觀光, 金融, 保健, 情報通信技術(ICT) 等 서비스 分野를 製造業 水準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尹 大統領은 記念式 祝辭 途中 “전병직 會長님, 이충구 社長님, 이수일 所長님, 강세욱 그룹長님 어디 계십니까”라며 企業인 이름을 一一이 呼名한 뒤 “제가 잘 배우겠다”고 말했다. 豫定에 없던 퍼포먼스로 輸出 役軍 企業人에 對한 尊敬의 뜻을 尹 大統領이 直接 表現한 것.

전병직 코리아나 會長은 韓國 假髮 輸出에 寄與했고, 現代自動車 이충구 前 社長과 이수일 前 技術硏究所長은 最初 輸出 車輛인 ‘포니’ 開發을 이끌었다. 또 강세욱 前 三星物産 그룹長은 30年 넘게 鐵鋼 輸出에 邁進했다. 1000餘 名의 行事 參席者가 拍手를 보냈다.

記念式에는 방문규 産業通商資源部 長官과 李官燮 大統領政策室長, 박춘섭 大統領經濟首席祕書官, 구자열 韓國貿易協會長 等이 參席했다. 이날 現代車는 輸出 300億 달러(藥 39兆3900億 원)를 넘겨 最高 ‘輸出의 塔’을 受賞했다. 起亞가 200億 달러, LG이노텍이 100億 달러 輸出의 塔을 各各 受賞했다. 장재훈 現代車 社長, 송호성 起亞 社長, 문혁수 LG이노텍 代表 等이 記念式에 자리했다.


李相憲 記者 dapaper@donga.com
구특교 記者 kootg@donga.com



#貿易의 날 #輸出 企業 #優待保證 新設 #尹錫悅 大統領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