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總選 앞두고…김기현-이재명 이番엔 ‘아들’ 衝突|東亞日報

總選 앞두고…김기현-이재명 이番엔 ‘아들’ 衝突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6月 11日 17時 47分


코멘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민주화추진협의회 결성 39주년 기념식’에 자리하고 있다. 2023.5.22/뉴스1 ⓒ News1
金起炫 國民의힘 代表와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代表가 22日 午前 서울 汝矣島 國會圖書館에서 열린 ‘民主化推進協議會 結成 39周年 記念式’에 자리하고 있다. 2023.5.22/뉴스1 ⓒ News1
國民의힘 金起炫 代表가 自身의 아들이 暗號貨幣 業體 任員으로 在職 中이라는 報道와 關聯해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代表가 “김기현 代表가 答할 次例”라고 하자 “아들은 會社 株式을 1株도 保有하지 않은 채 俸給받고 일하는 會社員일 뿐”이라고 反駁했다. 그러면서 “제 아들은 누구의 아들처럼 賭博을 하지도 않고 性賣買 疑惑에 連累된 적도 없다”며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代表를 批判했다. 來年 4月 總選을 300餘 일을 앞두고 兩黨 代表가 서로 아들 問題를 直擊하며 衝突한 것.

金 代表는 11日 페이스북에 “제 아들이 ‘㈜言오픈드’라는 職員 30名 程度 되는 中小 벤처企業에 職員으로 就業한 게 뭐가 잘못된 일인가”라며 “그 會社가 取扱하는 事業과 제 過去 發言을 엮어 억지 論理를 펴는 李在明 代表와 민주당이 참 딱해 보인다”고 主張했다. 金 代表 아들은 言오픈드 最高運營責任者(COO)로 勤務 中이며, 會社의 代替不可토큰(NFT) 프로젝트 等에도 關與한 것으로 알려졌다. 言오픈드의 母會社인 해시드는 테라의 初期 投資者로서 ‘루나·테라 暴落 事態’와 關聯한 疑惑을 받기도 했다.

金 代表는 “제가 野黨 院內代表 時節인 2021年 6月 코인 課稅猶豫를 主張한 바 있다. 當時는 文在寅 政權의 잘못된 일자리 政策과 不動産 政策으로 靑年들이 靈끌해가면서 假想貨幣에 危險하게 集中 投資하던 時點”이라고 썼다. 그러면서 “政府가 投資者 保護措置를 取한 뒤 去來差益에 對한 稅金을 매겨야 한다는 趣旨의 發言을 한 것”이라며 “野黨 院內代表로서 當然히 해야 할 主張이었다”라고 했다.

李 代表는 前날 該當 報道를 링크하며 “이제 金 代表가 答할 次例”라고 SNS에 올렸다. 이에 對해 金 代表는 “李 代表가 多急하긴 多急한가 보다. 제대로 確認도 안 된 一部 報道를 가지고 마치 무슨 好材라도 잡은 양 득달같이 달려드는 모습이 안쓰럽다”고 批判했다. 그러면서 “이젠 이 代表가 答할 次例다. 李 代表의 아들이 常習 賭博을 하고 性賣買를 한 것이 事實인가”라고 되물었다.

金 代表의 反駁에 民主黨 강선우 代辯人은 書面브리핑에서 “곽상도 前 議員은 50億 退職金을 받은 아들을 火天大有 會社員일뿐이라고 主張했는데 金 代表도 이런 立場을 取하는 걸로 코치 받았나”라며 “本人과 家族의 假想貨幣 保有 現況 및 去來 內譯을 公開하면 될 일”이라고 했다.

李相憲記者 dapaper@donga.com
황성호記者 hsh0330@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