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俊錫, 會見 이어 言論 인터뷰…尹核關 겨냥 全方位 輿論戰|東亞日報

李俊錫, 會見 이어 言論 인터뷰…尹核關 겨냥 全方位 輿論戰

  • 뉴스1
  • 入力 2022年 8月 15日 13時 15分


코멘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양천구 CBS사옥을 방문,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에 출연해 앵커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2.8.15/뉴스1 ⓒ News1
李俊錫 國民의힘 代表가 15日 午前 서울 陽川區 CBS社屋을 訪問,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에 出演해 앵커와 對話를 나누고 있다. 2022.8.15/뉴스1 ⓒ News1
李俊錫 國民의힘 代表가 前날 記者會見에 이어 16日 言論과의 인터뷰에 나서 輿論戰에 速度를 내고 있다.

지난달 8日 黨 中央倫理委員會로부터 重懲戒 處分을 받은 以後 39日 만의 인터뷰로, 尹核關(尹錫悅 大統領 側 核心 關係者)에 對한 全面戰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李 代表는 이날 午前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出演했다. 김현정 앵커는 “39日 만에 첫 言論 인터뷰다. 質問거리가 많다”고 意味를 附與했다.

李 代表는 尹核關과 再次 대립각을 세웠다. 그는 “이들 地域區는 (政權이) 彈劾을 當해도 當選이 되는 것이다. 再選을 위해 努力할 건 公薦만 받으면 되는 것, 公薦을 누가 주느냐에 따라다니는 傾向性을 보인다”고 主張했다.

이어 張濟元·李喆圭 議員이 各 地域區에서 無所屬으로 當選됐던 데 對해선 “無所屬으로 當選되는 地域區라는 것은 超초초 優勢地域이라는 것”이라고 꼬집기도 했다.

李 代表는 이날 尹錫悅 政府의 出帆 100日에 對해서도 薄하게 評價했다. 그는 “尹 大統領의 成績表를 묻는 質問에 ”25點이다. 지난週 갤럽數値“라고 낮은 點數를 매겼다.

尹 大統領의 ‘內部銃질이나 하던 黨 代表’라는 表現에 對해선 ”뒷談話를 할 거면 들키지나 말지“라고 비꼬았으며, ‘李XX, 저XX’라는 表現에 對해서도 ”‘大統領이 李俊錫을 別로 안 좋아하는구나, 쟤 때려도 되겠구나’ 하면서 尹核關 等이 저를 때리는 指令 비슷한 役割을 했다“고 批判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2022.8.13/뉴스1 ⓒ News1
李俊錫 國民의힘 代表가 13日 서울 汝矣島 國會 疏通館에서 記者會見을 열고 있다. 2022.8.13/뉴스1 ⓒ News1
李 代表는 前날 記者會見에서도 權性東·張濟元·李喆圭 議員을 ‘尹核關’으로, 鄭鎭奭·金汀才·박수영 議員을 ‘尹核關 呼訴人’으로 擧論하며 ”모두 서울 江北地域 또는 首都圈 劣勢地域에 出馬를 宣言하라“고 壓迫한 바 있다.

自身이 重懲戒를 받은 以後 黨 非常對策委員會 出帆까지의 過程에 對해서도 ”이番 事態는 明白하게 尹核關이 일으켰다. 自己 家族이 黨이 아니라 會社에서 이런 일을 當했다면 뒤짚어 엎어놨을 분들“이라며 批判하기도 했다.

李 代表가 前날 記者會見에 이어 이날 言論 인터뷰에도 나서면서 政治 勢力化를 꾀하는 ‘場外 輿論戰’을 本格化한다는 評價가 나온다. 그間 言及을 自制했던 ‘尹核關’의 實名을 擧論한 것을 두고 戰線을 分明히 한 것이란 解釋도 提起된다.

記者會見 以後 ”黨員加入하기 좋은 土曜日 저녁입니다. 黨員이 되어 未來를 準備합시다“라고 督勵한 것도 勢力化의 一環으로 分析된다. 그는 重懲戒 以後에도 全國을 돌며 黨員과의 만남을 이어가는 한便 社會關係網서비스(SNS)를 通해 ‘黨員 加入’ 메시지를 積極的으로 낸 바 있다.

李 代表는 前날 記者會見에서 ”더 많은 黨員이 活動할 수 있는 空間을 公開하려 한다. 온라인上 黨員 疏通 空間을 제가 直接 프로그래머로 뛰어 만들어내겠다“고 發言, 2030世代 支持層 結集에도 速度를 내겠다고 示唆한 바 있다.

與圈 一角에서는 李 代表가 이같은 支持基盤을 土臺로 劉承旼 前 議員과 連帶할 것이란 觀測도 提起되는 狀況이다. 金鎔泰 最高委員은 前날 MBN에 出演해 李俊錫·劉承旼 連帶說에 對해 ”(可能性이) 없다고 보지는 않는다. 現實的으로 連帶는 하나의 方法이 될 수 있다“고 發言하기도 했다.

다만 이 代表는 ”유승민과 李俊錫이 支持層을 共有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支持層이 다르다“며 可能性을 낮게 점쳤다. 兪 前 議員의 全黨大會 出馬 可能性에 對해서도 ”本人을 集團 린치할 可能性에 對해 深刻하게 苦悶할 것“이라며 實現 可能性을 적게 봤다.

李 代表의 輿論戰 水位나 보다 具體的인 行步는 非對委에 對한 效力停止 假處分 申請의 認容 與否에 따라 달라질 展望이다. 法曹界에 따르면 이 代表가 提起한 假處分 申請에 對한 첫 心理는 17日 서울南部地法에서 進行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